돌아온 빙수의 계절... 호텔街, '망고·팥' 취향따라 즐긴다
상태바
돌아온 빙수의 계절... 호텔街, '망고·팥' 취향따라 즐긴다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06.06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플라자, EBA아이스크림 올린 팥빙수
파라다이스시티, 눈꽃 우유 빙수 5종 선봬
그랜드 하얏트 제주, 애플망고 빙수·애프터눈 티세트
안다즈 서울 강남, '조각보'서 애플망고 빙수 선봬
메종 드 쁘띠푸르 제주 애플망고 눈꽃 빙수. 사진= 글래드호텔앤리조트
메종 드 쁘띠푸르 제주 애플망고 눈꽃 빙수. 사진= 글래드호텔앤리조트

호텔업계가 여름 시즌을 맞아 애플망고 빙수, 팥빙수 등 다양한 종류의 빙수 제품을 선보인다.

글래드 여의도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는 '서머 스페셜' 3종을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서머 스페셜 3종은 ▲수제 토마토 청과 바질로 만든 달콤하고 싱그러운 맛의 '바질 토마토 에이드' ▲부드러운 우유와 곰돌이 모양의 에스프레소 얼음이 더해진 달콤한 아이스 커피 '서머 라떼 ▲고소한 콩고물, 팥, 인절미, 대추가 어우러진 '옛날 빙수'로 구성됐다. 특히 옛날 빙수는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인 컵빙수다. 이와 함께, 메종 글래드 제주 내 베이커리 카페 '메종 드 쁘띠푸르(Maison de Petit Four)'는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 얼음 베이스의 '눈꽃 빙수' 3종을 오는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눈꽃 빙수는 제주산 애플망고를 듬뿍 담은 프리미엄 빙수 '제주 애플망고 눈꽃 빙수'와 산딸기, 블루베리와 자두&딸기 수제청이 어우러진 달콤한 '베리베리 눈꽃 빙수', 카스테라와 부드러운 치즈 케이크를 통팥 앙금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즈 케이크&카스테라 통팥 눈꽃 빙수' 3종이다. 

더라운지 전통 팥빙수와 파인애플 망고 빙수. 사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라운지 전통 팥빙수와 파인애플 망고 빙수. 사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운영하는 카페&바 더라운지(The Lounge)는 여름을 맞아 전통 간식을 활용한 팥빙수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더라운지 전통 팥빙수는 우유 얼음에 인절미 가루와 팥, 우도땅콩 EBA 아이스크림을 올린 것이 특징이다. EBA(Everything But Artificial)는 화학 첨가물을 넣지 않고 원재료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건강한 아이스크림으로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쫄깃한 식감의 감말랭이, 약과, 인절미는 전통 팥빙수의 풍미를 더해준다. 

통 파인애플 위에 망고 EBA 아이스크림과 망고 과육을 올린 과일 빙수도 판매한다. 16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망고를 통째로 썰어 올린 것이 특징이다. 파인애플을 설탕에 넣고 조린 퓌레 소스와 코코넛 연유, 망고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시즌 한정 빙수 신메뉴. 사진= 파라다이스시티
시즌 한정 빙수 신메뉴. 사진=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빙수 5종을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파라다이스시티는 1층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 영양 과일로 손꼽히는 제철 망고, 블루베리, 코코넛 등을 사용한 눈꽃 우유 빙수 2종을 판매한다. '제주 애플망고 빙수'는 제주산 애플망고를 듬뿍 올려 풍미를 극대화하고 취향대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모나카 과자와 팥을 더했다. '블루베리 코코넛 빙수'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블루베리에 수제 코코넛 아이스크림을 넣고 블루베리 콤포트를 곁들였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로비 라운지 '크리스탈 가든'에서 이색 재료의 조화가 돋보이는 눈꽃 우유 빙수 3종을 출시했다. '블루베리 허니콤 빙수'는 파라다이스의 프리미엄 막걸리 '미심'으로 만든 샤벳을 넣어 은은한 얼그레이 향을 선사한다. 팥과 블루베리 연유도 제공된다. 태국산 프리미엄 무지개빛 망고를 활용한 '마하차녹 망고 빙수'와 당도가 높은 '제주 애플망고 빙수'는 팥, 망고 퓨레와 함께 맛볼 수 있다.

'라운지 38' 애플망고 빙수. 사진= 그랜드 하얏트 제주
'라운지 38' 애플망고 빙수. 사진= 그랜드 하얏트 제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 '라운지 38'는 애플망고 빙수와 블루베리 및 망고 테마의 애프터눈티 세트를 출시했다.

애플망고 빙수는 제주도 프리미엄 애플망고 중 당도 13브릭스 이상을 선별해 달콤하고 상큼한 애플망고의 맛을 그대로 전한다. 부드러운 눈꽃얼음에 망고 아이스크림을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올해 여름시즌 애프터눈티 세트는 망고나 블루베리를 곁들인 에클레어, 마카롱, 스콘 등 7종의 디저트와 훈제연어 아보카도, 히비스커스 매추리알, 비트 마스카포네 롤 등 4종의 세이보리를 함께 제공한다.

제철 망고 활용한 애플망고 빙수. 사진= 안다즈 서울 강남
제철 망고 활용한 애플망고 빙수. 사진= 안다즈 서울 강남

안다즈 서울 강남은 제철 망고를 활용한 '애플망고 빙수'를 오는 8월 31일까지 호텔 2층 조각보 바이츠 앤 와인(Bites & Wine)에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애플망고 빙수는 시원하고 부드러운 눈꽃빙수 위에 애플망고 콤포트가 풍성하게 올라간다. 애플망고 콤포트는 망고, 바나나, 패션프루츠 등 다양한 열대과일이 들어가 깊고 진한 달콤함이 특징이다. 여기에 신선한 고당도의 생 애플망고 하나가 통째로 올라가고 그 위에는 상큼한 망고 셔벗이 얹어진다. 사이드로 제공되는 망고 모양의 미니케이크는 코코넛 다쿠아즈, 코코넛 크런키, 애플망고 콤포트 그리고 트로피컬 무스를 겹겹이 쌓아서 만들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크런키의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