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우린 특별하니까"... 한정판 제품에 소장욕 '뿜뿜'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우린 특별하니까"... 한정판 제품에 소장욕 '뿜뿜'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6.06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5주차 화장품 신상] 특별한 에디션 제품들
스킨푸드, 국내 인기 캐릭터 머핀앤너츠와 콜라보
마녀공장, 유기동물 예방 위한 '댕냥이 에디션'
헉슬리, 서양 미술의 거장 작품 입힌 아트 프로젝트
라이온코리아, 여름 겨냥 위글위글과 콜라보레이션
바이탈뷰티, 마이멜로디와 두번째 콜라보 기획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5월 마지막 주에는 다양한 콜라보 등으로 특별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소장 가치를 높인 에디션들이 봇물을 이뤘다. 사진=1.스킨푸드 2.마녀공장 3. 헉슬리
5월 마지막 주에는 다양한 콜라보 등으로 특별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소장 가치를 높인 에디션들이 봇물을 이뤘다. 사진=1.스킨푸드 2.마녀공장 3.헉슬리

5월 마지막 주에는 소장 가치를 높인 에디션들이 봇물을 이뤘다. 먼저 스킨푸드는 국내 인기 캐릭터 머핀앤너츠와 협업한 패드 3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인기 제품인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당근 패드)와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클리어 패드(미나리 패드), 에이콘 포어 펩타이드 패드(도토리 패드) 3종 본품에 머핀앤너츠 인형 키링과 한정판 스티커를 구성한 것.

머핀앤너츠는 90년대 초반 미국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담아 레트로한 감성과 키치 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토끼 머핀과 다람쥐 너츠, 리트리버 버터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협업 제품은 온라인에서는 스킨푸드 자사몰과 올리브영, 에이블리, 오프라인에서는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재고 소진 시 판매는 조기종료 될 예정이다.

마녀공장은 유기, 유실 동물 예방을 위해 반려동물과 늘 함께하는 마음을 담은 ‘댕냥이 에디션’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휴가철 유기, 유실 동물이 급증하는 것에 주목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 보호동물에게 더 나은 미래를 선물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유기동물 예방을 위해 ‘동물권 행동 카라’에 기부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일러스트 작가 ‘담이그림’과 협업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이라는 의미를 담아, 댕냥이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았다.

적용 제품은 마녀공장의 대표 아이템 ‘퓨어 클렌징 오일’을 비롯해,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 브이콜라겐 하트핏 앰플, 파데프리 선크림 모이스처의 대용량 제품 등이다.

이 외에도 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에디션 제품 1개를 구입하면 귀여운 댕냥이 에디션 리무버블 스티커 1개를 랜덤 증정하고, 4만원 이상 구매 시 반려동물부터 반려인까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댕냥이 헤어밴드를 증정한다.

헉슬리는 국립중앙박물관의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 개최를 기념해 두 번째 아트 프로젝트 ‘퍼퓸 핸드크림 내셔널갤러리 스폐셜 에디션’을 내놓았다.

영국 내셔널갤러리는 런던을 대표하는 영국 최초의 국립 미술관으로, 초기 르네상스 작품부터 19세기 후반까지 유럽 미술사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다.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은 한국과 영국 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라파엘로, 티치아노, 렘브란트, 반 고흐 등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작품 52점을 선보이며 10월 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헉슬리의 에디션은 지난해 2월 선보였던 김보희 작가와의 협업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아트 프로젝트다. 영국 내셔널갤러리의 대표작 중 헉슬리 시그니처 향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서양 미술의 거장 반 고흐와 르누아르, 카라바조의 명화 옷을 입은 세 가지 향의 퍼퓸 핸드크림을 선보인 것.

헉슬리 대표 시그니처 향 ‘모로칸 가드너’에는 반 고흐의 대표작 ‘해바라기’로 신록이 가득한 정원의 에너지를 담았고, 사하라 사막 베르베르인들의 자유로운 여정을 감미로운 오리엔탈 향으로 담아낸 ‘베르베르 포트레이트’에는 카라바조의 대표작 ‘도마뱀에 물린 소년’ 속 화병으로 분위기를 담아냈다.

또한 푸른 메디나 도심에 가득한 탠저린 나무의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블루 메디나 탠저린’은 밝은 오렌지색의 보트와 푸른 강, 다양한 색채로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르누아르의 ‘아스니에르의 센 강’을 담아 시각과 후각을 아우르는 공감각적 힐링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라이온코리아의 핸드워시 브랜드 ‘아이! 깨끗해’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손잡고 ‘아이! 깨끗해 위글위글 에디션’을 선보였다.

‘썸머 베케이션’을 테마로 제품 용기에 위글위글의 레트로하면서도 컬러풀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캠핑 및 피크닉 시 활용도가 높은 보냉백과 피크닉백을 세트상품으로 구성했다. 향은 화이트 릴리향, 숲속 산책향 2가지로 출시됐다.

사진=1.라이온코리아 2.바이탈뷰티
사진=1.라이온코리아 2.바이탈뷰티

한편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60일분 구성의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두 번째 에디션을 내놓았다. 지난 5월 1일 출시한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첫 번째 에디션은 출시와 동시에 올리브영 전체 판매랭킹 1위를 달성하며 하루 만에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두 번째 에디션은 장기간 섭취를 원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콜라보 제품의 2배 용량인 60일분 구성으로 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난달 판매했던 핑크색 패키지의 마이멜로디 에디션과 달리, 이번 에디션은 건강하고 즐거운 식이 관리를 원하는 MZ세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패키지와 굿즈에 짐볼 운동을 하고 있는 귀여운 마이멜로디 캐릭터를 담아 눈길을 끈다.

기획세트로 출시한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60일 에디션은 6월 1일부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아모레몰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구매 시 함께 증정되는 마이멜로디 키링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