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에 힘준다"... 패션업계, 프로모션 확대
상태바
"오프라인에 힘준다"... 패션업계, 프로모션 확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4.0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꼬끄, 팝업스토어 오픈... 모델 문가영 방문
매그넘, '디즈니 에디션' 팝업 스토어 릴레이
포트메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팝업 오픈
낫유어로즈,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서 팝업
컴젠, 스타필드 고영점에서 이수혁 팬사인회
젝시믹스, 글로벌 보디빌딩 대회 공식 후원
실내 마스크 전면 해제에 따라 패션 업계의 팝업스토어 오픈 등 오프라인 프로모션이 확대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1.르꼬끄 2.매그넘
실내 마스크 전면 해제에 따라 패션 업계의 팝업스토어 오픈 등 오프라인 프로모션이 확대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1.르꼬끄 2.매그넘

실내 마스크 전면 해제에 따라 패션 업계가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프로모션에 힘을 주고 있다. 

먼저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는 서울숲 언더스탠드 애비뉴에 ‘르 코트 플레이’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4월 9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채로운 테마로 꾸며진 공간에서 ‘르 코트 플레이’와 르꼬끄의 테니스 컬렉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게임과 미니어처 만들기를 즐기고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한층 더 강력해진 안정성과 착화감을 자랑하는 ‘르 코트 플레이’를 위한 ‘플레이 존’에서는 제품을 직접 신어보고 풋워크 체험을 할 수 있다.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으며 팝업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슈즈백, 댐프너 등의 스페셜 굿즈와 상품을 증정하고 제품 구매 시 10%의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최근 르꼬끄 모델로 활동하는 문가영은 직접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기도 했다. 이날 문가영은 ‘르 코트 폴로’와 싱그러운 그린 컬러의 컬러 블록이 매력적인 ‘쉐브론 에어자켓’을 매치해 클래식하면서도 경쾌한 테니스룩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선보였다.

또한 매끄러운 실루엣과 모던한 디자인의 ‘르 코트 플레이’ 슈즈로 완벽하게 마무리하며 따라하고 싶은 코트룩을 연출했다. 문가영은 ‘플레이 존’을 방문해 인증샷도 찍고 현장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팝업스토어를 직접 즐겼다.

형지 I&C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남성 캐주얼 매그넘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콜라보 한 ‘매그넘 디즈니 에디션’ 팝업스토어를 지난 3월 롯데백화점 동탄점 첫 오픈에 이어 4월 7일 롯데몰 수원점에서도 행사를 이어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체험형 팝업스토어로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매그넘의 브랜드 정서가 느껴지는 포토존과 인생네컷, 보물카드 찾기, 추억의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친숙한 ‘미키 마우스’를 다양한 남성 패션 아이템에 적용해 한층 시크하고 모던한 ‘매그넘 디즈니 에디션’ 상품으로 MZ 고객들의 집객율을 높였다. 이에 매그넘은 4월 13일까지 운영되는 롯데몰 수원점에서는 품목을 확대해 더 많은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

사진=1.포트메인 2.낫유어로즈
사진=1.포트메인 2.낫유어로즈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전개하는 뉴욕 감성의 리조트 골프웨어 브랜드 포트메인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7층에서 4월 23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지난 달 압구정동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웨스트에서 성공리에 진행한 첫 팝업의 여세를 몰아, 이번에 신세계에서 두 번째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것.

포트메인은 신세계 강남점이 골프웨어 브랜드의 격전지로서 상징성이 큰 만큼, 여름 컬렉션을 가장 먼저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는데 중점을 뒀다.

여름 신제품은 그린, 옐로우 등 싱그럽고 산뜻한 컬러를 전면에 내세웠다. 또한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기 좋은 계절감을 적극 반영해 아이템도 확장했다.

공간은 럭셔리 스포츠인 요트에서 영감을 받아 메탈과 우드로 마감했고, 포트메인의 베스트 셀러인 튜브 미니 볼 백을 오브제로 활용했다. 또한 방문객이 여유롭게 쇼핑하며 셀카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포트메인은 신세계 강남점에서의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구매금액대 별 사은품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포트메인 삭스를, 30만원 이상 구매 시 볼 마커 패키지(30명 선착순), 50만원 이상 구매 시 선크림(30명 선착순)을 증정한다.

플라워웍스가 전개하는 낫유어로즈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편집샵 디어에디션에서 4월 6일부터 4월 12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낫유어로즈의 디어에디션 입점을 기념해 기획됐다. 매장에서 2023 SS 신상품부터 캐리오버 상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낫유어로즈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기념해 전 제품 10% 할인과 함께 구매 고객 전원에게 스크런치(머리끈)를 증정하며, 매장 내 낫유어로즈 제품 착용 후 인스타그램 게시물 업로드 시 5명을 추첨해 온라인 쿠폰 10만원을 증정한다.

한편 팝업 외에 다양한 행사들이 오프라인에서 전개되며 관심을 모았다. S&A가 전개하는 젠더리스 컨템퍼러리 브랜드 컴젠은 지난 4월 1일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전속모델인 배우 이수혁 팬사인회를 개최했다.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점 1F 메인 광장인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진행된 이번 팬사인회는 사전, 당일 현장 모집 등을 통해 선발된 70여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팬사인회가 진행되는 동안 이수혁의 특유의 열성적인 팬 서비스와 끊이지 않은 소통과 미소로 현장에 있던 팬들과 관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팝업 외에 다양한 프로모션이 전개돼 관심을 모은다. 사진=1.컴젠 2.젝시믹스
팝업 외에 다양한 프로모션이 전개돼 관심을 모은다. 사진=1.컴젠 2.젝시믹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대만 타이베이에서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개최된 '2023 WNBF(세계 내추럴 보디빌딩 협회) 타이완'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했다.

WNBF는 1990년도 미국 대회를 시작으로 33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보디빌딩·피트니스 대회다. 미국뿐만 아니라 호주, 캐나다, 중국, 한국 등 38개국의 연맹이 설립돼 있으며 5,000명 이상의 아마추어와 프로가 활동하고 있다.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정통 보디빌딩을 지향하고 있는 단체인 만큼 WADA(세계반도핑기구) 방식과 폴리그라프(거짓말 탐지기) 검사를 실시하는 등 약물투여에 대한 엄격한 심사로 유명하다.

이번 WNBF 타이완 대회에서 젝시믹스는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참가 선수들과 스태프들을 위한 의류를 협찬했으며, 제품 체험과 구매가 가능한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는 레깅스, 브라탑, 언더웨어 등이 마련됐으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0달러(약 43,000원) 상당의 온라인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젝시믹스는 이번 대회 참여를 기점으로 더욱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호주 브리즈번에 개최되는 ‘WNBF 오스트레일리아’ 대회에도 주관사의 요청으로 공식 후원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