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함으로 무장... 화장품 프로모션 관심 집중
상태바
특별함으로 무장... 화장품 프로모션 관심 집중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3.3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크터치,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
바비 브라운, 팝업스토어 셀럽 초청 행사
버츄비, 버츄비(버츠비+Chu)챌린지 진행
닥터 브로너스, 시화호 해변 입양 프로젝트
토니모리, 근명고등학교 학생 119명 견학
티르티르, 초호화 고객 감사 이벤트 눈길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와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오프라인 행사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전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밀크터치 2.바비 브라운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와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오프라인 행사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전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밀크터치 2.바비 브라운

국내 화장품 업계가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화장품 팝업스토어 오픈과 행사가 이어지고,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또한 직접 학생들을 회사로 초청해 견학을 시키거나 고가의 경품을 증정하는 초호화 이벤트도 진행돼 관심을 모은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밀크터치는 4월 1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성동구 서울숲길 50) 에 첫번째 팝업스토어 ‘크러쉬온 밀크터치’(Crush On Milk Touch)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2019년 론칭 이후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밀크터치 탄생 4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크러쉬온 밀크터치’의 인테리어는 브랜드의 상징인 핑크컬러와 하트, 구름, 정원 등을 모티브로 ‘사랑에 빠진 마음속’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대형 하트 구름이 달린 외부 포토존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꽃과 식물로 장식한 플랜테리어가 사랑스러우면서도 싱그러운 느낌을 살렸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다’는 브랜드 철학을 녹여낸 ‘시크릿 토킹 부스’ 이벤트에서는 밀크터치에게 하고 싶은 말을 카드에 적어 하트 우체통에 넣으면 베스트 스킨케어 샘플 파우치를 증정한다. 또한 SNS 방문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하트 손거울을 받을 수 있다.

바비 브라운은 지난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성수동 쎈느 카페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브랜드의 본고장인 뉴욕의 정신과 에너지를 성수동에 재현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바비 브라운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인텐시브 세럼 파운데이션’을 비롯한 ‘비타민 인리치드 페이스 베이스’, ‘엑스트라 립 틴트’ 등의 제품들을 체험하는 공간들을 마련했다.

또한 글로벌 아티스트리 디렉터인 마크와 글로벌 프로 아티스트인 류코가 메이크업 시연하는 등 미리 예약한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터치-업 서비스도 제공했다.

이와 함께 바비 브라운 아시아 퍼시픽 브랜드 엠버서더인 송강을 비롯해 산다라박, 세븐틴의 멤버 조슈아, 배우 이주명, 댄서 리정 등이 행사장을 방문해 관심을 모았다. 행사장을 방문한 스타들은 바비 브라운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직접 경험하고 다채로운 포토 존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사진=1.버츠비 2.닥터 브로너스
사진=1.버츠비 2.닥터 브로너스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들도 눈길을 끈다. 버츠비는 ‘틴티드 립밤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필터를 선보이고, 이를 활용한 사진을 공유하는 ‘버츄비 챌린지’를 4월 19일 자정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버츄비’는 버츠비와 Chu(뽀뽀)를 합성한 말로, 일상에서 버츠비 립밤을 사용해 로맨틱한 봄을 만들자는 취지로 진행하는 챌린지다. 틴티드 립밤을 활용해 다양한 모습의 뽀뽀를 표현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연인과 가족, 친구, 반려동물 등 애정을 가진 대상과 함께 사진을 찍거나 혹은 자신의 입술을 자랑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함께할 수 있다.

챌린지 결과에 따라 코닥 휴대용 포토 프린터, 한정판 버츠비 일회용 필름카메라, 올리브영 상품권, 버츠비 틴티드 립밤 2종 등 다양한 선물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버츠비에서 제공하는 필터는 버츠비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의 필터 탭에서 사용하거나, 스토리, 릴스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필터를 적용하면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면서도, 마치 틴티드 립밤을 사용한 것처럼 얼굴이 자연스럽고 생기 있게 보정되는 효과가 함께 나타난다.

닥터 브로너스는 지구의 날인 4월 22일 '시화호 해변 입양 프로젝트' 정화 활동에 함께할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2년차를 맞은 닥터 브로너스와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의 ‘시화호 해변 입양 프로젝트’는 해양 오염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후대에 물려줄 깨끗한 바다를 만드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작년 한 해 진행된 여섯 번의 시화호 일대 해변 정화 활동에 총 128명이 참여해 1만 9,400L의 쓰레기를 수거한 바 있다.

올해 첫 정화 활동은 지구의 날인 4월 22일 토요일 오후 2시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시화호환경문화센터에서 시작된다. 참여자들은 20분간 활동 교육을 받은 뒤 시화호 일대로 나가 1시간 40분간 해변 정화 및 경관 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닥터 브로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1만원의 참가비를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선착순 최대 20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정가 3만원 이상의 닥터 브로너스 제품과 굿즈가 증정된다.

토니모리는 29일 뷰티 업계에 꿈을 가지고 있는 근명고등학교 마케팅 경영과 및 패션산업 디자인과 119명의 학생들을 위해 기업 견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토니모리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근명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브랜드 소개와 마케팅 사례 강연, 제품 소개 및 시연(뷰티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꾸며졌다.

토니모리는 이번 견학 활동을 통해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놓인 근명고등학교 학생들이 뷰티 업계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했으며, 앞으로도 뷰티 업계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을 위한 꾸준한 지원 활동을 약속하기도 했다.

사진=1.토니모리 2.티르티르
사진=1.토니모리 2.티르티르

티르티르는 최근 초호화 이벤트를 내걸어 주목을 받고 있다. 티르티르는 작년에 진행한 ‘12월 정기 세일’, ‘10억 내 집 마련의 꿈’ 이벤트에 이어 올해도 ‘랜덤 경품 증정 이벤트’ 등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르티르는 올 한 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지속적으로 랜덤 이벤트를 열고 에어팟부터 아이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라이브 방송 시청 중 랜덤 당첨자는 티르 패밀리(티르티르, 더마티르, 티르라이프)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공식몰 회원가입이 필수이며, 공식몰에서 5,000원 이상 구매 시 경품을 증정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