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깅스 이어 이제 발레복도 일상화 추세
상태바
레깅스 이어 이제 발레복도 일상화 추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4.0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블리, 데이터 분석 결과 '발레코어' 인기
블랙핑크 제니 무대 의상 공개 후 MZ 주목
'발레리나' 등 관련 키워드 검색량 계속 증가
발레슈즈 스타일 구두 190% 검색 등 주목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발레코어’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부상 중이다.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발레코어’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부상 중이다. 사진=에이블리

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활용 하는 ‘고프코어(Gorpcore)’ 트렌드가 올해는 발레복을 일상복으로 활용하는 이른바 '발레코어(Balletcore)'로 진화하고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블랙핑크 ‘제니’가 무대 의상으로 선보여 화제가 된 발레코어룩이 인기를 모으면서 베이직한 상의에 풍성한 레이스가 특징인 ‘튀튀(발레용 스커트)’ 스타일 치마를 매치하거나, Y2K로 떠오른 레그워머를 랩스커트와 레이어드 하는 등 캐주얼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스타일링이 인기를 얻고 있다.

9일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발레코어’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부상 중이다.

발표 자료에 따르면 3월 에이블리 내 ‘발레리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5% 증가했으며, ‘발레’ 검색도 150% 늘었다.

인기 상품으로는 발레코어룩에 가볍게 입문하기 좋은 신발 품목이 눈길을 끌었다. 동기간 ‘발레리나 슈즈’ 검색은 약 15.5배(1,440%) 급증했으며 대표적인 발레슈즈 스타일 ‘메리제인 구두’는 190% 많이 검색됐다. 발레 스타일의 치마 또는 신발에 착용하기 좋은 ‘레그워머’ 검색도 4배(300%)가량 증가했다.

이와 함께 연령대별 인기 키워드 분석 결과에서는 10대 유저는 ‘체험학습’, ‘졸업사진’ 등 학교 주요 행사와 ‘수학여행룩’, ‘졸업식 원피스’ 등 관련 상품을 검색하는 모습이 보였다.

또한 2030은 ‘셀프웨딩원피스’, ‘웨딩드레스’, ‘웨딩슈즈’ 등 결혼식 또는 웨딩 촬영에 필요한 의류와 소품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조사 결과 에이블리는 2월 앱 설치 및 사용자 수와 앱 사용률(앱 설치자 수 대비 사용자 수를 나눈 값) 모두 주요 전문몰 중 1위를 차지했다. 에이블리는 업계 1위 규모 유저의 활발한 검색 활동으로부터 쌓인 양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입점 셀러의 매출 증진을 돕는 다양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