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 요리 비법 담았다"... 서일농원, 요리 가루 '육수분' 개발
상태바
"명인 요리 비법 담았다"... 서일농원, 요리 가루 '육수분' 개발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02.0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분례 명인, 2년간 제품 테스트 거쳐 개발
스틱형 낱개 포장... 캠핑장 등 야외서도 활용
'육수분' 제품 이미지. 사진= 서일농원
'육수분' 제품 이미지. 사진= 서일농원

서일농원이 국물요리부터 볶음,무침까지 모든 요리에 사용가능한 만능 요리가루 '육수분'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서분례 명인은 안성 서일농원이 운영하는 전통음식 전문점 '솔리'에서 다양한 음식 개발하고 있다. 2020년 코로나로 인해 3년간 솔리의 운영을 중단했지만 스타필드 안성점에서 '서분례명인 청국장' 매장을 입점시켜 고객 접점을 지속하고 있다.

서분례 명인은 고객들이 집에서도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약 2년 간 수십개의 제품 테스트를 거쳐 '육수분'을 개발했다. 육수분은 멸치, 다시마, 무 등 육수의 기본재료에 건강을 위해 브로콜리, 콜라비, 시금치 등을 넣고 감칠맛을 위해 콩, 표고버섯, 북어 등을 넣어 총 25가지 엄선된 재료를 선별해 맛을 냈다. 

육수분은 국물요리는 물론, 볶음요리나 무침요리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틱형으로 낱개포장해 가정뿐아니라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요리의 깊은 맛을 내는 제품이다.

특히 유화제, 착향료, 보존료, 산도조절제 등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해썹(HACCP) 인증시설에서 생산하여 믿고 먹을 수 있다.

서분례명인은 "요리를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이번에 출시된 육수분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즐거운 요리 생활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