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을 준비한다... 화장품 기업, 유통망 확장 가속화
상태바
내년을 준비한다... 화장품 기업, 유통망 확장 가속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2.2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엔비피, 롯데백화점 수원점 입점
트리셀, 전 제품 에이블리에 론칭
모다모다, 홈쇼핑 특집방송 릴레이
포레오, 27일 쓱라이브서 특집 방송
위드 코로나로 살아나고 있는 국내 화장품 업계가 연말연초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유통 확대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더엔비피 2.트리셀 3.모다모다 4.포레오
위드 코로나로 살아나고 있는 국내 화장품 업계가 연말연초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유통 확대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더엔비피 2.트리셀 3.모다모다 4.포레오

위드 코로나로 살아나고 있는 국내 화장품 업계가 연말연초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유통 확대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커스텀이 가능한 실용적인 용기를 기반으로 메이크업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더엔비피는 최근 롯데백화점 수원점에 입점하며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롯데백화점 수원점에서는 신제품인 ‘포기 스머지 매트 립스틱’ 6종 세트가 먼저 판매될 예정이다. 포기 스머지 매트 립스틱 6종 세트는 프라이머처럼 입술을 매꾸며 필터를 씌운 듯 부드럽게 발려 블러리한 입술을 연출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립 라이너로도 사용하도록 고안된 얇은 스틱으로 입꼬리, 오버립 메이크업 또한 쉽게 연출이 가능하고 웨어러블한 6가지 컬러 구성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 롯데백화점 입점과 관련 더엔비피 관계자는 “그동안 전세계 다양한 셀럽들에게 소개되며 미니멀마이즈를 좋아하는 마니아층을 형성했던 더엔비피가 오프라인 채널로 영역을 확대함으로 직접 눈으로 색상을 보고 체험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엘앤피코스메틱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트리셀은 에이블리에 공식 입점하고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이블리에서는 트리셀의 대표 제품인 '데이/나이트 콜라겐 샴푸' 3종을 비롯해 부드럽고 촉촉한 머릿결 연출을 돕는 '리커버리 오일 에센스', 손상 모발 집중 케어가 가능한 '포르테 앰플 트리트먼트', 두피 영양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부스트 스칼프 팩' 등 헤어케어 제품들과 함께, 최근 론칭한 바디워시·바디로션·핸드크림 각 3종까지 전 제품 라인을 판매한다.

트리셀은 이번 에이블리 입점을 통해 더욱 적극적인 버티컬 채널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MZ세대 고객층을 대상으로 폭넓은 인지도 확보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모다모다는 28일 연말 시즌을 맞아 고객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신세계 홈쇼핑과 NS홈쇼핑에서 베스트셀러 갈변 샴푸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 특집방송을 진행했다.

28일 새벽 12시 37분에 온에어한 신세계 홈쇼핑 방송에서는 새로운 구성으로 선보이는 ‘블랙 샴푸(300g) 3개’ 세트 구매 시 트리트먼트(200g) 1개를 증정하는 신규 세트와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블랙 샴푸(300g) 3개’ 세트 구매 시 블랙 샴푸(100g) 1개를 증정하는 싱글 세트를 선보였다.

28일 오후 22시 50분에 온에어하는 NS홈쇼핑 방송에서는 NS홈쇼핑 론칭 1주년을 맞아 최대 용량 구성으로 특집 방송이 진행된다. 대용량 구성 ‘블랙 샴푸(300g) 6개’ 세트 구매 시 블랙 샴푸(100g) 3개를 증정하는 더블 세트와 ‘블랙 샴푸(300g) 3개’ 세트 구매 시 블랙 샴푸(100g) 1개를 증정하는 싱글 세트가 준비됐다.

앱을 통해 구매하면 5% 할인 적용되며, 하나카드로 결제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더블 세트 구매 시에는 개별 제품 구매 합산가 대비 약 77,500원 할인된 165,137원에 구매 가능하며, 7% 적립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한편 지난 27일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오후 8시 SSG 닷컴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쓱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포레오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가격 인상을 앞두고 올해 진행하는 마지막 고객 감사 프로모션으로 연말연시를 맞아 선물 아이템을 찾고 있는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조성한 것.

미국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크리에이터 김키미와 인플루언서 겸 쇼호스트 최인영, 홍아리가 출연해 포레오의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했으며 1월 1일 정식 출시될 예정인 ‘루나 4 고(LUNA 4 go)’ 제품도 첫 공개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