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기업, 따뜻한 온정 나눔으로 2022년 마무리
상태바
화장품 기업, 따뜻한 온정 나눔으로 2022년 마무리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2.2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팜, 연말 맞아 13억 6,000만원 상당 제품 기부
엔프라니, 천만원 기부...우크라이나 지원캠페인 동참
라벨영, 소외계층에 제품 7천개 기부로 연말 나눔 실천
키엘,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연말 맞아 2천만원 기부금
토니모리, 2023년 희망열매 캠페인 장학생 모집 시작
닥터 브로너스·김정문알로에 ESG 캠페인 활동도 눈길
화장품 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잇달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며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마무리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1.라벨영 2.엔프라니 3.키엘 4.토니모리
화장품 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잇달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며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마무리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1.라벨영 2.엔프라니 3.키엘 4.토니모리

화장품 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잇달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며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마무리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 전달과 제품 기부가 계속 이어지고, 환경 보호를 위한 캠페인 활동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네오팜은 연말을 맞아 ‘사랑의 열매’에 약 13억 6,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네오팜의 이번 기부는 가정환경의 어려움으로 꿈과 희망을 펼치기 힘든 아동들을 지원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기부 물품은 네오팜의 대표 브랜드 아토팜, 리얼베리어, 더마비 등의 제품 1만 9,000개 가량으로 사랑의 열매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엔프라니도 대한적십자사의 우크라이나 긴급 지원 캠페인에 동참하며 20일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1,000만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긴급 지원 캠페인은 대피 시설, 긴급 의료 서비스, 의약품, 식수의 부족 등 우크라이나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인도적 위기 상황에 대한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국제적십자운동이 협의해 우크라이나에 국민적 관심과 지지를 요청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기부된 기부금은 도움이 필요한 우크라이나 곳곳에 사용될 예정이며 대피시설, 긴급의료서비스, 의약품, 식수 등 인도적 지원이 절실한 곳에 우선 제공될 방침이다.

라벨영은 연말을 맞아 따뜻한 온정을 나누자는 취지로 ‘글로벌쉐어’, ‘밀알복지재단’, ‘서울시잇다푸드뱅크센터’ 3곳에 기초화장품 및 생활필수품 약 7,0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라벨영의 기부 캠페인인 ‘이웃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기부된 제품은 각 지역 내 취약계층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키엘은 연말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키엘홀리데이’ 이벤트 등을 통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기부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로레알코리아 사내와 키엘 공식 SNS 계정에서 함께 진행됐다.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제작된 키엘의 다양한 GIF 스티커로 나만의 사진을 꾸미고 그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게시하면, 홀리데이 스티커 1개당 1,000원의 기부금이 쌓여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키엘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포함해 총 2,000만원의 기부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어린이들이 더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각각 1,000만원씩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저소득 가정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난방비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산타원정대’와 무연고 아동 지원 프로그램 ‘품다’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내년 기부 활동을 위한 모집에 나선 기업도 있다. 토니모리는 2023학년도 수능 응시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제12회 토니모리 ‘희망열매 캠페인’ 장학생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로 12번째 진행되는 토니모리의 ‘희망열매 캠페인’은 미래를 이끌어갈 후세대들에게 용기와 도전정신을 전해주기 위해 2011년부터 시작한 토니모리의 대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있는 대입 수험생들에게 꾸준히 장학금을 지원해왔으며, 지난 11년간 약 200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 희망열매 캠페인 장학생은 전국 2023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한 수험생을 비롯해,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은 예비 대학생,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 부모 가정 학생 중 토니모리 희망열매 장학금 공고 기간 및 심사 기간 내 대학 합격이 확정된 자에 한해서 신청 가능하다.

장학생은 2023년 1월 20일까지 모집하며, 약 한 달간의 심사 기간을 거쳐 2023년 2월 17일에 최종 장학생을 발표한다. 선발 인원은 총 10인으로 1인당 300만원의 장학금액을 지원받는다.

환경보호를 위한 캠페인 전개도 관심을 모은다. 사진=1.닥터 브로너스 2.김정문알로에
환경보호를 위한 캠페인 전개도 관심을 모은다. 사진=1.닥터 브로너스 2.김정문알로에

한편 환경 보호를 위한 화장품 기업들의 캠페인 활동도 관심을 모은다.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는 '2022 올원 코리아 캠페인'을 론칭하고 사회 정의, 동물 복지, 환경 보호를 위한 행동에 앞장서는 국내 단체 4곳에 총 1억 2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부금을 통한 각 단체의 본격적인 활동은 2023년 한 해 동안 지속 전개될 예정이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올원 코리아 캠페인'은 전 세계 닥터 브로너스의 파트너사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캠페인 '올원 인터내셔널 이니셔티브'의 한국 지역 프로그램이다. 캠페인을 통해 닥터 브로너스는 매년 각국 수출 수익의 최소 1%를 긍정적 사회 변화를 위해 활동하는 현지 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최근 닥터 브로너스 코리아 역시 제3회 '올원 코리아 캠페인'을 열고 올해 공식 홈페이지 판매 수익 일부를 더한 총 1억 200만원의 기금을 4개 단체에 전달했다.

부문별로 사회 정의 부문 '지파운데이션' 및 '한림화상재단', 동물 복지 부문 '곰보금자리 프로젝트', 환경 보호 부문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이며, 각 단체는 닥터 브로너스의 기부금을 활용해 그간 비용 문제로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던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문알로에는 제주 성산읍에 위치한 자사 알로에 농공장 인근의 텃새들을 보호하고자 ‘인공새집 설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인공새집은 박새, 참새, 박새, 곤줄박이와 같은 작은 텃새들의 살림집으로 활용된다. 살림집은 새들이 알을 낳고 새끼를 길러 날아가게 하는 역할을 한다. 국립산림과학원의 연구에 따르면 인공새집 1개 당 연간 187,000마리의 벌레를 잡아먹는 효과가 있고 살림도 보호할 수 있어 연간 약 480,000원의 경제적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김정문알로에는 자사 농장 인근에 서식하는 긴꼬리딱새 등 멸종위기종 보호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모으고자 새 전문 유튜버 ‘새덕후’와의 협업 콘텐트를 공개해 19만 뷰를 돌파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