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드업 냉장고 신규 색상 '비바 마젠타' 추가
상태바
LG전자, 무드업 냉장고 신규 색상 '비바 마젠타' 추가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2.12.2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톤 2023 올해의 컬러 '비바 마젠타'
천연염료 계열 중 귀한 코치닐서 영감
차가움과 따뜻함 동시에 가지고 있어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LG전자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 첫 번째 추가 색상으로 팬톤이 선정한 '2023 올해의 컬러'인 비바 마젠타(Viva Magenta)를 선택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냉장고 색상을 바꿀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컬러 추가는 LG전자와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 협업의 일환이다. 최신 트렌드로 공간 인테리어를 구성할 수 있도록 LG 오브제컬렉션을 비롯한 제품 색상을 팬톤과 함께 개발하고 있다.

팬톤은 매년 올해의 컬러를 선정해왔다. 비바 마젠타는 천연염료 계열 중 가장 귀한 색상이다. 세계에서 가장 밝은 염료인 코치닐 레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팬턴은 "붉은 색 계열로 따뜻함과 차가움 사이의 균형을 이루며, 용감하고 두려움 없이 활기 넘치는 컬러로 낙관과 즐거움을 불러일으킨다는 의미"라며 올해의 컬러 선정 이유를 밝혔다.

LG전자는 무드업 냉장고에 비바 마젠타를 추가해 냉장고 상칸 컬러를 23종으로 확대했다. 이달 말부터 LG 씽큐(LG ThinQ) 비바 마젠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냉장고 색상을 바꾸고 싶을 때마다 앱으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된다. 패널을 교체시 추가 비용 등이 발생하지 않아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색상을 바꿔도 폐기되는 패널이 없어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LG전자는 이번 신규 도어 색상에 이어 음원, 신규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로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라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으로 출시된다. 제품의 기본 색상은 룩스 그레이(상칸)와 룩스 화이트(하칸)다.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를 세트로 구성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조화를 이뤄 사용할 수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전무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