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바디·헤어 케어도 특별함으로 승부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바디·헤어 케어도 특별함으로 승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7.1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주차 화장품 신상] 특별한 패키지 더한 바디·헤어 제품들
비욘드, 키티버니포니와 디자인 협업 에디션
제이멜라,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 5종 출시
라이온코리아, SK지오센트릭과 친환경 합작
닥터올가, 친환경 패키지 리뉴얼 진행 판매
어헤즈, 첨단 AI 기반 두피케어 플랫폼 공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무더운 여름 특별한 패키지로 무장, 환경과 고객의 소장가치까지 만족시킨 바디, 헤어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비욘드 2.제이멜라 3.라이온코리아 4.닥터올가
무더운 여름 특별한 패키지로 무장, 환경과 고객의 소장가치까지 만족시킨 바디, 헤어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비욘드 2.제이멜라 3.라이온코리아 4.닥터올가

특별한 패키지로 환경과 고객의 소장가치까지 만족시킨 바디, 헤어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지속되는 장마와 폭염으로 지친 일상 속 몸과 마음의 여유를 되찾아줄 품목들로 엄선된 제품들은 차별화된 향으로 마음에 안정까지 선물한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라이프 스타일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와의 디자인 협업으로 바디워시, 샴푸 및 트리트먼트 등을 넉넉한 용량으로 구성한 ‘썸머브리즈 에디션’을 선보였다.

키티버니포니는 오리지널 디자인을 활용해 감각적인 색상 대비와 패턴 플레이가 돋보이는 제품을 디자인하는 브랜드로, 이번 썸머브리즈 에디션에는 키티버니포니의 대표 패턴 중 하나인 ‘해피 버니(Happy Bunny)’가 바다와 풀밭을 뛰노는 모습이 적용됐다. 자유롭게 뛰노는 해피 버니를 통해 자연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비욘드 인기 제품인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프로페셔널 디펜스 트리트먼트’, ‘버베나 리프레싱 바디워시’ 등 헤어 및 바디케어 제품이 대용량으로 출시됐으며, 이 세 가지 제품을 한 번에 사용해볼 수 있는 ‘웰컴 키트’와 본품 대비 플라스틱 저감 효과가 있는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리필’도 함께 선보였다.

그중 두피와 모발을 개운하게 세정하는 데일리 두피 케어 샴푸인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와 모발을 윤기 나게 케어해주는 ‘프로페셔널 디펜스 트리트먼트’는 크랜베리와 블루베리의 새콤달콤한 향과 청량감으로 개운함을 선사하며,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인증을 받은 비건 헤어케어 제품이다.

‘버베나 리프레싱 바디 워시’는 아로마테라피에 사용되고 허브차로도 즐겨 마시는 레몬버베나의 청량하고 싱그러운 향을 담은 촘촘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세정해준다. 레몬버베나 향은 세정 후에도 오랫동안 은은하게 유지되며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준다.

지피클럽의 프레그런스 케어 브랜드 제이멜라는 브랜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디즈니와 콜라보한 ‘디즈니 프린세스 리미티드 에디션’ 5종을 내놓았다.

5명의 대표 디즈니 프린세스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녹여 내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헤어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 워시, 바디 로션으로 출시됐다. 향은 블러썸 츄, 스프링 애플, 레이지 바이브, 다크 오키드, 포레스트 듀 등 총 5가지 향으로 구성됐다.

블러썸 츄는 인어공주 캐릭터로 풍선껌처럼 달달한 향을 연상시키는 달콤한 베리향을, 스프링 애플은 라푼젤 캐릭터로 통통 튀는 사과와 살구가 느껴지는 은은한 플로럴 애플 향을, 레이지 바이브는 신데렐라 캐릭터로 아이리스의 싱그러운 플로럴 향과 화이트 머스크의 깨끗한 비누 향이 어우러져 포근한 기분을 선사한다.

또한 다크 오키드는 벨 캐릭터로 보랏빛 오키드 꽃잎과 리치한 다크 어코드가 어우러져 우아하고 럭셔리한 무드를 자아내고, 포레스트 듀는 뮬란 캐릭터로 코 끝 깊숙이 전해 오는 싱그러운 숲의 향을 연상시켜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

라이온코리아는 SK지오센트릭과의 기술 협력을 토대로 ‘아이! 깨끗해’의 러브어스(Love Earth) 라인업을 공개했다. ‘아이! 깨끗해 러브어스 라인’은 라이온코리아가 지난 5월 SK지오센트릭과 체결한 친환경 패키지 개발 및 플라스틱 재활용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에 따른 첫 합작품이다.

용기 소재의 40%를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대체했던 기존 ‘아이! 깨끗해 클린머스크 향’의 재활용 플라스틱 함량을 50%(리필 파우치는 51%)로 상향하고, 그린티, 리치향을 추가해 소비자들에게 더 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따뜻하고 편안한 비누 향인 클린머스크 외에 싱그럽고 상쾌한 그린티 향, 은은하고 달콤한 스위트 리치 향을 추가한 것도 특징이다. 각각의 향에 어울리는 파스텔 컬러와 꽃, 과일 무늬를 입힌 패키지 디자인도 새로운 볼거리다.

또한 패키지 인쇄에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고, 분리배출이 수월하도록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라벨을 적용하는 한편, 물류 박스 역시 FSC 산림경영인증 포장지를 채택하는 등 세세한 부분에까지 환경에 대한 진심을 담았다.

닥터올가은 친환경적인 부분 강화를 위해 기존 용기에서 100% PCR 투명 페트 및 수분리 라벨 적용해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한 제품을 선보였다. 500ml로 선론칭 된 제품은 호호바 티트리 샴푸와 로즈마리 민트 샴푸약산성 어성초 바디워시 제품 등이다.

아이엘사이언스의 자회사인 어헤즈는 첨단 AI(인공지능) 두피케어 플랫폼 ‘어헤즈 헤어랩’ 출시를 발표하고 핵심 내용을 공개했다. 사진=어헤즈
아이엘사이언스의 자회사인 어헤즈는 첨단 AI(인공지능) 두피케어 플랫폼 ‘어헤즈 헤어랩’ 출시를 발표하고 핵심 내용을 공개했다. 사진=어헤즈

한편 아이엘사이언스의 자회사인 어헤즈는 첨단 AI(인공지능) 두피케어 플랫폼 ‘어헤즈 헤어랩’ 출시를 발표하고 핵심 내용을 공개했다. 어헤즈 헤어랩은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의 미세전류, 실리콘렌즈 LED 기술이 집약된 두피케어기 ‘폴리니크’와 어헤즈의 천연 미네랄 특허성분 및 헤어 관련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가 결합된 플랫폼이다.

AI 카메라로 두피를 촬영하면 유수분, 각질, 모발 밀도 등 5가지 이상의 요소가 인공지능 서버의 빅데이터 기반 딥러닝을 거쳐 어헤즈 헤어랩 스마트폰 어플의 결과 화면으로 전송된다.

이어 AI가 개별 사용자의 상태에 최적화된 폴리니크 두피케어기 작동모드나 샴푸, 토너 같은 헤어 케어 제품을 추천해 주며, 직관적인 UI(유저 인터페이스)로 두피 상태 변화 추이도 보여줘 지속적인 관리가 용이하도록 돕는다.

어헤즈 헤어랩은 온라인 플랫폼만이 아니라, 아이엘사이언스가 올 가을 입주하는 서울 문정동 신사옥 1층에 고객이 직접 방문 가능한 오프라인 센터로도 운영될 예정이다. 센터에서는 전문 상담원이 직접 진단을 하고 결과에 맞춰 어헤즈의 노하우가 담긴 두피 토탈 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