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철 달궈진 피부 진정시키자'... 시즌 뷰티템 각축전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철 달궈진 피부 진정시키자'... 시즌 뷰티템 각축전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7.24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여름 겨냥 피부 진정템들
더페이스샵, 어프어프와 콜라보 에디션 9종
벨먼, 4가지 아로마 오일 담은 바디클렌저
바버, 촉촉한 수분 공급 에센셜 케어 라인
듀이트리, 제주산 어성초 더한 비건 제품
아토신, 여름 시즌 무더위 겨냥 패치 2종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휴가지 피부 케어와 무더운 여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더페이스샵 2.벨먼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휴가지 피부 케어와 무더운 여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더페이스샵 2.벨먼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피부 케어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은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한 여름 시즌 겨냥 에디션 9종을 선보였다. 베스트셀러 제품에 바캉스를 즐기는 ‘어프어프’ 캐릭터 디자인을 입혀 사랑스러우면서도 키치한 감성의 바캉스 아이템을 표현한 것.

제품은 클렌징, 스킨케어, 선케어, 바디케어 등 총 9가지로 대표 제품인 ‘티트리 토너패드’는 티트리와 트리플 애씨드(AHA, IP-BHA, PHA)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 피지와 모공 고민을 개선해주는 약산성 제형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자외선 차단과 워터프루프 및 프라이머 기능까지 갖춘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과 청정 제주산 알로에베라잎수가 95% 함유된 ‘신선한 제주 알로에 수딩젤’ 등 다양한 더페이스샵 인기 제품들이 이번 에디션 품목으로 출시됐다.

LG생활건강의 바디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은 프랑스 아로마테라피스트의 4가지 아로마 오일을 담은 향기로운 힐링 퍼퓸 샤워 ‘벨먼 바스앤소울 바디클렌저’ 4종을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170년 전통을 지닌 프랑스의 글로벌 향료사인 ‘로베르트’의 아로마테라피스트가 개발한 아로마 오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를 보호하는 스킨케어 성분을 담아 지친 몸과 마음을 아로마 향기로 달래주고, 보습 및 진정 성분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 준다. 또한 각 제품들은 4종의 향기로 구성돼 컨디션과 기분에 따라 필요한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넬화장품이 공식 수입 판매 중인 독일 스킨케어 브랜드 바버는 수분이 부족한 지복합성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진 피부, 잡티 등으로 깨끗하지 못한 피부에 솔루션을 제안하는 ‘에센셜 케어’ 라인 3종 세트를 선보였다.

제품은 모이스처 세럼, 모이스처 밸런싱 크림, 퓨어 크림 3종 구성이며 대표 제품인 세럼은 균형 잡힌 활성 성분 복합체가 모든 피부 타입에 강력한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케어해 주고 밸런싱 크림은 지복합성 피부의 건조 부위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과도한 피지, 유분을 흡착해 보송한 피부로 케어해 준다. 마지막 퓨어 크림은 트러블, 잡티, 블랙헤드에 특화된 복합 성분 함유로 맑고 깨끗한 피부로 케어 해주는 안티 블레미쉬 크림이다.

사진=1.바버 2.듀이트리 3.에스엔제이스페이스
사진=1.바버 2.듀이트리 3.에스엔제이스페이스

듀이트리는 어성초 중에서도 청정 자연 제주도의 깨끗한 물과 공기를 먹고 자란 제주산 어성초 원료를 저온 용출법을 활용해 100시간 추출한 뒤, 100시간 숙성해 어성초 본연의 효능을 극대화한 ‘어성초 100 라인’을 출시했다. 100% 비건 처방으로 담아내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과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토너, 세럼, 크림, 아이크림 4종으로 출시됐으며 초마일드 포뮬러가 산뜻하게 수분을 전달해주고 진정 효과를 전달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케어해 준다. 또한 약산성 제형 처방으로 자극 없이 피부에 순하게 작용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 및 가려움에 특화된 옥수수 껍질과 병풀 추출물의 업사이클링 특허 원료인 ‘Antich식물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가려움증 완화용 화장료 조성물[특허 10-2050470호])’를 함유해 진정 케어를 극대화해주고, 버려지는 옥수수껍질을 활용한 친환경 원료를 적용해 피부 진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했다.

에스엔제이스페이스의 대표 브랜드 닥터신은 기존의 꾸준히 사랑받아온 아토신 패치를 업그레이드 ‘아토신 레드패치’와 아이패치 ‘아토신 뷰티쿨 썬패치’를 내놓았다.

‘아토신 레드패치’는 피부 표면 지질학적 구조를 겔에 적용해 피부에 더 잘 밀착이 될 수 있도록 기존 제품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병풀이라고 불리는 마데카소사이드(마데카솔 연고의 주성분)를 추가해 피부를 한층 더 보호해 준다.

함께 출시된 '아토신 뷰티쿨 썬패치'는 야외, 실내 등 자외선을 막고 싶은 상황에서 붙여주면 쿨링 효과와 함께 자외선을 막아주며 피부를 진정 및 완화해주는 작용을 한다. 또한 추가로 미백과 주름 개선 효과까지 있어 골프, 등산, 테니스와 같은 야외 활동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팩과 같이 나비존을 케어해 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