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해제... 분주해진 화장품 브랜드
상태바
거리두기 해제... 분주해진 화장품 브랜드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0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랑콤, 클라리피끄 버추얼 팝업 스토어 공식 오픈
리퀴드 퍼퓸바, 현대백화점 판교점서 이제훈 사인회
스웨거, 월드 오브 탱크 한국 팀 배틀 시즌3 후원
제닉, 제8회 교촌 허니레이디스 오픈 공식 후원 참여
코로나 종식 분위기 속에 화장품 업계의 마케팅도 공격적으로 변모하고 있다. 사진=1.랑콤 2.리퀴드 퍼퓸바
코로나 종식 분위기 속에 화장품 업계의 마케팅도 공격적으로 변모하고 있다. 사진=1.랑콤 2.리퀴드 퍼퓸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분위기 속에서 화장품 업계의 마케팅도 공격적으로 변모하고 있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과 함께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오프라인 행사 진행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로레알그룹의 대표 브랜드 랑콤은 베스트셀러 ‘클라리피끄 듀얼 에센스’를 온라인 가상 공간에서 만나보고, 제품 속에 담긴 혁신적인 피부 과학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클라리피끄 버추얼 팝업 스토어’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클라리피끄 버추얼 팝업 스토어’는 피부 과학 기술을 선도해온 랑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시각화하고, 온라인 유저들에게 버추얼 공간에서 새로운 경험과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클라리피끄 버추얼 팝업 스토어’는 SSG.COM과의 단독 협업으로 9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되며, 랑콤 공식몰과 SSG.COM을 통해 모바일과 PC로 모두 입장 가능하다.

또한 이를 기념해 11일 저녁 7시 랑콤 앰버서더 수지와의 라이브쇼, 16일 저녁 7시 그룹 세븐틴의 멤버 민규와의 라이브 쇼도 양일간 진행된다. 라이브 쇼는 모두 팝업 스토어 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작년 제니피끄 버추얼 플래그십 팝업 스토어 성료 이후, 랑콤의 시그니처가 된 ‘버추얼 스토어’는 1년만에 ‘클라리피끄 듀얼 에센스’와 함께 한층 더 다채롭고 스페셜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으로 단장해 오픈했다.

가상공간에 입장하면, 팝업 스토어 내부를 한 번에 관람할 수 있는 인트로 영상이 펼쳐지며 이어 그룹 세븐틴의 멤버 민규가 버추얼 호스트로서 등장해 온라인 유저들의 팝업 체험을 돕는 가이드 역할을 담당한다.

클라리피끄 듀얼 에센스의 피부 효소 과학인 엔자임 사이언스 기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존을 시작으로, 클라리피끄 메모리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엔터테이닝 존, 수지와 세븐틴 민규의 화보와 영상, 그리고 라이브 쇼도 관람할 수 있는 미디어 갤러리, 온라인으로 피부 상태 확인이 가능한 디지털 피부 진단 서비스존, 스마트하고 편리한 쇼핑 존까지 원스톱으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토탈 라이프스타일 케어 기업 한섬에서 론칭한 프랑스 향수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는 지난 5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행사장에서 배우 이제훈 사인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배우 이제훈은 댄디한 수트 차림으로 등장해 특유의 온화한 분위기와 다정한 미소로 사인회장을 찾은 팬에게 화답하며 특별한 시간을 선사했다.

리퀴드 퍼퓸바는 프랑스 유명 향수 유통업체 ‘디퍼런트 래티튜드(Différentes Latitudes)’와 한국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해 독창적인 컨셉과 높은 품질의 향수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대회 협찬도 늘고 있다. 사진=1.스웨거 2.제닉
다양한 대회 협찬도 늘고 있다. 사진=1.스웨거 2.제닉

각종 대회 협찬도 늘고 있다. 우선 스웨거는 5월, ‘월드 오브 탱크 한국 팀 배틀 시즌3’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헤어 왁스 콜라보레이션 이후 4년만에 위게이밍의 ‘월드 오브 탱크‘와 함께 한다.

월드 오브 탱크 한국 팀 배틀 시즌3는 시즌1과 시즌2 이후 오랜만에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코로나 상황으로 오프라인 참여가 부담스럽거나, 거리가 멀어 참여가 어려운 게이머들을 위하여 특별히 온라인으로 모든 경기가 진행된다.

1위부터 4위까지 기록한 팀에게 특별 상품으로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헤어 탈모증상 완화 샴푸를 받게 된다. 이번 대회 경품으로 제공되는 스웨거 샴푸는 두피 피지 개선에 대한 피부 과학 연구소 임상 시험을 완료, 2022년 전국 1,800개 군 부대 PX상품으로 선정되어 제품력을 입증한 스웨거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제닉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셀더마는 충북 킹스데일 GC에서 6일부터 8일까지 총 사흘간 진행된 ‘제 8회 교촌 허니레이디스 오픈’을 공식 후원했다. 총 상금 8억원 규모의 이번 대회는 2022시즌 KLPGA 투어 다섯 번째 대회로, 132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셀더마는 현장을 찾는 갤러리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셀더마 갤러리 플라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100% 당첨 룰렛 이벤트로 신제품 ‘엑스트라 쿨링 액티비티 패치’와 셀다마의 베스트셀러 상품 등을 증정했다.

‘엑스트라 쿨링 액티비티 패치’는 골프 라운딩 및 아웃도어 활동 시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하이드로겔 아웃도어 패치로 시카와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외부 활동 시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감과 쿨링감을 제공해 주며, 구름 모양으로 들뜸 없이 피부에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뉴스킨 코리아는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를 혁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뉴 스타일(Nu Style)’ 콘셉트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뉴스킨 코리아
뉴스킨 코리아는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를 혁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뉴 스타일(Nu Style)’ 콘셉트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뉴스킨 코리아

한편 뉴스킨 코리아는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를 혁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뉴 스타일(Nu Style)’ 콘셉트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뉴스킨 라이브 센터’는 뉴스킨 코리아의 △퍼스널 케어 브랜드 ‘뉴스킨’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빅플래닛’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새로워진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새로운 형태의 하이브리드 트레이닝 환경을 조성해 오프라인 상에서의 소규모 강의는 물론, 온라인 상에서의 대규모 강의 동시 진행이 가능해진 것도 특징이다. 기존의 트레이닝 룸과 라운지를 결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라운지 형태의 소규모 다목적 미팅 공간을 제공해 차별화된 비즈니스 및 휴식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라이프 스타일 연구소’ 콘셉트의 ‘뉴 스타일 랩(Nu Style Lab)’을 신설해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체험 서비스 공간을 개선했다. 뉴스킨은 대구 경북 센터에서도 ‘뉴 스타일 랩’의 ‘NU BEAT와 함께하는 액티브한 라이프 스타일 제안’ 콘텐츠를 확장하는 것을 필두로, 향후 다양한 디지털 기반 뷰티 및 웰니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의 뉴카페를 리뉴얼하고 북카페 ‘DTC BOOK & NU Cafe’를 조성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대구섬유박물관과 콜라보한 북카페는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미팅 도중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