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봄 女心을 잡아라'...베스트셀러 에디션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봄 女心을 잡아라'...베스트셀러 에디션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4.1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주차 화장품 신상] 구매 욕구 자극하는 에디션들
오휘, 대표 에센스에 클래식 명곡 '사랑의 인사' 감성 결합
빌리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AVAM과 협업한 점보 에디션
센텔리안24, 론칭 7주년 기념해 마데카 크림 스페셜 패키지
닥터 브로너스, 올리브영 전용 베스트셀러 기획팩 한정 판매
트라이씨클, 에스엔펙토리, 라온코리아 신규 브랜드 론칭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4월 1주차에도 봄 시즌 화장품 구매에 나선 여심을 잡기 위한 화장품 기업들의 다양한 에디션들이 관심을 모았다. 사진=1.오휘 2.빌리프
4월 1주차에도 봄 시즌 화장품 구매에 나선 여심을 잡기 위한 화장품 기업들의 다양한 에디션들이 관심을 모았다. 사진=1.오휘 2.빌리프

4월 1주차에도 화장품 기업들은 제품 구매에 나선 여심을 잡기 위해 다양한 에디션들을 쏟아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오휘는 ‘2022 더 클래식 컬렉션’ 두 번째 에디션으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 마이크로 에센스 더 클래식 컬렉션’을 선보였다.

오휘는 매년 최고급 라인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의 베스트셀러를 보석과 클래식 음악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에디션은 더 퍼스트 라인의 대표 에센스인 ‘심마이크로 에센스’와 클래식 명곡 에드워드 엘가의 ‘사랑의 인사’가 만나 탄생한 스페셜 패키지로 출시됐다.

‘사랑의 인사’는 에드워드 엘가가 한평생 사랑했던 아내를 위해 작곡한 바이올린 소품곡으로, 아내를 향한 마음이 바이올린의 아름다운 선율과 우아한 악상으로 표현돼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컬렉션은 테마곡인 ‘사랑의 인사’에서 영감을 받아 바이올린 선율에 꽃이 피어나듯 설렘 가득한 디자인을 패키지에 구현했다. 글로벌 주얼리 디자이너 ‘완바오바오’가 디자인한 목걸이를 모티프 삼아 따뜻한 색감의 바이올린과 플라워 참, 디자이너의 사인이 각인된 팬던트가 조화를 이루는 스페셜 키링이 내장돼 있어 소장 가치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착장이나 포인트 아이템으로 연출하는 등 활용도가 높아 디자인의 지속 가능성을 높였다.

LG생활건강의 트루 허브 브랜드 빌리프는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감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AVAM과 협업한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을 내놓았다.

빌리프는 매년 베스트셀러이자 대표 제품인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의 대용량 한정 기획 제품을 선보여 왔다. 이번 점보 에디션은 AVAM 브랜드와 협업한 보틀백에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 대용량 제품을 함께 담은 일체화 패키지로 구성했고, 이를 통해 과대 포장을 줄이는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과 클린 뷰티 및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려는 브랜드 신념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번 에디션은 재활용 우수 등급의 125 ml 튜브 타입 대용량 제품과 100% 재생지를 과대 포장 없이 최소한 사용한 미니멀한 패키지로 구성됐다. 또한 감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AVAM과 협업해 텀블러 사용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제작한 한정판 보틀백도 함께 증정한다.

한정판 보틀백은 빌리프와 AVAM의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주는 감성적인 로고가 그려진 컨버스 소재의 미니백으로 텀블러, 유리병은 물론 간단한 소지품까지 수납할 수 있다.

사진=1.센텔리안24 2.닥터 브로너스
사진=1.센텔리안24 2.닥터 브로너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브랜드 론칭 7주년을 맞아 메가 히트 제품인 ‘마데카 크림’을 스페셜한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을 출시했다.

마데카 크림은 동국제약의 54년 병풀 철학과 테카놀로지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7주년을 맞이한 올해 누적 판매량 3,100만개(2022년 2월 기준)를 돌파하며 브랜드 메가 히트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에디션은 7년간 마데카 크림과 함께해 온 소비자, 일명 ‘마데카 패밀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한정판 상품으로 기획됐다. 병풀 유래 스페셜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한 최신상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을 기존 대비 40% 증량한 70ml의 대용량으로 구성했으며, 패키지에는 마데카 크림과 함께 생일파티를 즐기는 호랑이 캐릭터를 적용해 7주년을 맞이한 즐거움을 담아냈다.

또한 이번 에디션에는 마데카 크림의 용기를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는 DIY 스티커가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호랑이와 병풀, 마데카 크림 등 센텔리안24를 상징하는 요소들이 담겨 커스터마이징하는 재미를 더했다.

닥터 브로너스는 올리브영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봄 시즌 베스트셀러인 ‘체리블라썸 퓨어 캐스틸 솝’의 기획팩을 론칭했다. ‘체리블라썸 퓨어 캐스틸 솝’은 푸석하고 칙칙한 피부의 수분과 각질을 케어해 맑고 환한 피부로 가꿔주는 세안·바디 올인원 클렌저다. 합성화학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오일을 담아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말끔하고 속 당김 없는 촉촉한 클렌징을 도와주며, 내추럴 체리블라썸의 달콤한 향이 화사한 봄의 무드를 극대화해 한층 더 기분 좋은 세정을 선사한다.

오직 올리브영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번 기획팩은 중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체리블라썸 퓨어 캐스틸 솝 475ml’와 클렌저의 사용을 더욱 편리하게 도와주는 전용 펌프, 미니 사이즈로 간편하게 휴대하며 사용 가능한 ‘퓨어 캐스틸 솝 60ml’(향 랜덤)를 함께 증정하는 구성이다. 4월 한 달간 1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들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트라이씨클리 국내에 론칭한 '와일드프레리솝' 2.에스엔펙토리가 선보인 '리페이지' 3.라이온코리아가 내놓은 '아이! 폼폼해'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들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트라이씨클리 국내에 론칭한 '와일드프레리솝' 2.에스엔펙토리가 선보인 '리페이지' 3.라이온코리아가 내놓은 '아이! 폼폼해'

한편 새롭게 론칭돼 국내 소비자들과 만나는 브랜드들도 있다. 먼저 패션 쇼핑몰을 운영하는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은 캐나다 그리너리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와일드프레리솝’을 국내에 단독 론칭했다.

와일드프레리솝은 캐나다의 대표적인 수제 천연비누 브랜드로 자국 내 150개 이상의 판매처를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에서는 한국에 두 번째로 론칭하며, 현재 로프트(LOFT), 도큐 핸즈 등 일본의 유명 스토어에 입점돼 있다.

또한 모든 제품에 합성세제, 합성향료, 방부제 및 착색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100% 생분해되는 것으로 유명하며 전통적 비누 제조 기법인 ‘콜드 프로세스(Cold Process)’ 공법을 사용해 제조 과정에서도 인위적인 방법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원료들을 저온에서 숙성해 지방산으로 인한 자연 발열 반응을 일으키는 방식으로, 비누 하나를 완성하는데 3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고 피부에 무해하다. 첫 출시 제품은 내추럴 바 솝 4종과 내추럴 배쓰 밤 5종, 스톤 플레이트 4종이다.

에스엔펙토리가 브라운아이드걸스 제아를 모델로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리페이지는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이중 기능성 화장품인 ‘리페이지 화이트 리워드’를 선보였다.

미스트와 앰플, 크림 등 3종 구성이며, 모든 제품을 피지 조절 및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오렌지꽃 추출수를 베이스로 만들었고 피부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심화이트377과 알부틴, 아데노신 성분을 더했다.

리페이지에 따르면 심화이트377은 독일 심라이즈사에서 377번의 실험을 통해 만든 합성물질이다. 대표적인 미백 성분인 알부틴과 비교했을 때 최대 210배의 멜라닌 생성 억제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라이온코리아는 만 4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버블클렌저 브랜드 ‘아이! 폼폼해’를 새롭게 내놓았다. 육아의 편의와 아이의 건강한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MZ세대 부모의 성향과, 빠르게 성장하는 거품목욕제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된 브랜드다.

첫 신제품인 ‘아이! 폼폼해 버블클렌저’는 피부 자극 테스트,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 안(눈) 자극 테스트 등 외부시험기관의 검증을 거친 저자극성 제품이다.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위생 브랜드 ‘아이! 깨끗해’의 인기 향-청포도향, 순(파우더)향-을 동일하게 적용했으며, 손잡이를 누르는 즉시 하늘색(아이! 폼폼해 버블클렌저 청포도향)과 분홍색(아이! 폼폼해 버블클렌저 순(파우더)향)의 향긋한 거품이 분사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