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배민1' 배달원에 20만원 상당 건강기능식품 지급
상태바
배달의민족, '배민1' 배달원에 20만원 상당 건강기능식품 지급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1.10.0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이상 운행, 일 평균 15건 이상 배달 라이더 대상
총 1만여 명에 선물 지급... 홍삼 드링크, 환 등 마련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이 일정 기준 이상의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와 커넥터에 20만 원 상당 건강기능식품을 지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선물은 코로나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단건배달 '배민1'의 안정적인 론칭에 기여한 라이더, 커넥터들에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사 선물은 15만 원 상당 파우치형 홍삼과 5만 원 상당 홍삼 드링크, 홍삼환 등이다. 지급 대상은 올해 8월15일부터 지난달 15일까지 운행일수가 20일 이상이면서 일 평균 배달건수가 15건 이상인 라이더, 커넥터들이다. 총 1만여 명에 선물을 지급한다. 선물은 배민커넥트앱 가입시 기재한 주소로 발송한다. 지급 대상자에게는 발송 전 문자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배민측은 배달원들의 처우 개선과 복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 1월엔 추운 날씨에도 외부에서 활동하는 배달원들을 위해 발열조끼 5천 장을 무상으로 지원했고, 6월엔 코로나 백신 접종을 장려와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휴식지원비도 제공했다.

이 밖에 배달원을 위한 안전장치 마련뿐만 아니라 어려움에 처한 배달원 지원에도 주력하고 있다. 업계 처음으로 배달원 대상 시간제보험을 도입한데 이어 올해에는 이륜차 시간제보험을 확대 개편해 보험 부담을 낮췄다. 라이더들 의료비와 생계비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만든 '우아한 라이더 살핌기금'을 알리고 이용을 높이기 위해 근로복지공단과 협약을 맺기도 했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라이더, 커넥터분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배민1을 안정적으로 론칭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