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라이더에 더위 피할 여름용품 무상 지원
상태바
배달의민족, 라이더에 더위 피할 여름용품 무상 지원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1.07.0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쿨시트, 쿨토시, 핸들커버, 선스틱 지원
4300여명 라이더와 커넥터에 지원
거주지로 택배 보내 수령 용이할 것
사진=배달의민족
사진=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폭염 시즌을 맞아 라이더, 커넥터들에 1억2600만원 상당 더위 극복 용품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용품은 쿨시트, 쿨토시, 핸들커버, 선스틱 등 네 가지다.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라이더들에는 쿨시트와 핸들커버가 제공된다. 이는 더운 날 오토바이 시트가 앉지 못할 정도로 뜨거워지고 땀도 쉽게 찰 뿐만 아니라, 핸들도 달궈져 잡기조차 어렵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도보와 킥보드, 자전거 등 운송 수단이 다양한 커넥터들에는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쿨토시와 선스틱을 제공한다. 땡볕에 피부 노출을 줄이고 더위도 덜 느낄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이번 더위 극복 용품은 모두 4300여명에 지원한다. 지난 5월 한 달간 15일 이상, 500건 이상 배달을 수행한 배민라이더와 10일 이상, 250건 이상 수행한 배민커넥터들이 대상이다. 대상자들이 용품을 쉽게 수령할 수 있도록 거주지로 배송된다.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겨울 라이더, 커넥터들에 고기능성 발열조끼 5000장(2억여원 상당)을 지원한 바 있다. 당시 발열조끼 지원 후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로 크게 떨어지며 커뮤니티와 블로그, SNS에서 인증후기와 ‘봉진이형 고마워’라는 감사글이 잇따라 게재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우아한형제들은 라이더, 커넥터의 처우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살핌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지입 계약 라이더에게 건강검진 비용과 휴가비를 지원하고 있고, 코로나 백신 접종 시 휴식지원비도 지급하고 있다.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해 생계유지비 등 20억원 규모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을 운용하는 한편, 코로나 확진 시 생활비와 보험료도 지원하고 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라이더, 커넥터 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배달 일에 나설 수 있어야 고객들도 안심하고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