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 26일 오지탐험전문가 도용복 초청 특강
상태바
반도문화재단, 26일 오지탐험전문가 도용복 초청 특강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8.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지탐험 전문가 도용복 초청 온라인 특강
권홍사 이사장, 신진 전시 기획자 육성
사진=반도문화재단
26일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오지탐험가 도용복과 함께하는 랜선 세계문화기행' 특강 포스터 사진=반도문화재단

반도문화재단은 26일 온라인 문화특강 '오지탐험가 도용복과 함께하는 랜선 세계문화기행'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특강은 26일 저녁 7시30분 시작하며 네이버TV ‘반도문화재단’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도용복 강사는 연중 60일 이상을 세계 오지 문화탐험을 통해 200여개 나라를 여행했고 'MBC 도용복의 세계탐험', 'SBS 도용복의 세계견문록'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는 골프용품 전문기업 사라토가 회장으로서 삶과 여행 이야기를 담은 책 '뺘샤 아저씨' 등을 출판하기도 했다.

한편 반도문화재단은 반도건설이 2019년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화성시 동탄 카림애비뉴 2차 상가에 복합문화공간 아이비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권홍사 반도문화재단 이사장은 신진 전시 기획자를 위한 전시기획 공모전, 가족사랑 그림, 사진공모전, 온라인 문화공연 등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후원하고 있다.

반도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로 지친 시민에게 강의를 통해 해외여행 갈증을 해소하고 문화예술이 함께 하는 여행을 알리는 강의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