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Today] 하동 노량초, 교내 에어바운스 수영장 설치 外
상태바
[하동Today] 하동 노량초, 교내 에어바운스 수영장 설치 外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07.20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노량초 교내 워터파크 수영장에서 학생들이 물놀이를 즐기며 생존 수영을 배우며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다.=하동군
하동 노량초 교내 워터파크 수영장에서 학생들이 물놀이를 즐기며 생존 수영을 배우며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다.=하동군

 

하동 노량초, 에어바운스 수영장 설치

하동 노량초등학교(교장 이연미)는 코로나로 지친 학생들을 위해 에어바운스 수영장을 설치하고 생존수영법과 물놀이 축제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어바운스 수영장 구축으로 요트체험과 생존수영 교육을 교내에서 실시할 수 있게 됐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남부발전 하동발전본부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생존수영 프로젝트 일환이다.

이번에 설치된 수영장은 소형과 대형 슬라이드 2개, 8m 너비의 풀장 2개를 설치했다. 학생들은 생존수영과 구조요청, 다양한 방법으로 물에 뜨기, 슬라이드를 활용한 물과 친해지기, 물풍선 던지기, 물총 싸움 등의 활동을 했다.

최근 코로나가 확산하는 상황을 고려해 학교에서는 수시로 소독하고 방수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유지 등 방역지침을 꼼꼼하게 지키는 등 학생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5학년 한 학생은 “처음에는 물에 뜨는 것도 무섭고 슬라이드는 아예 쳐다보지도 못했는데 생존수영 교육을 받은 후 친구들과 높은 슬라이드를 타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다”며 “생존수영을 하고 나니 물에서 나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노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여건에 맞는 다양한 생존수영 교육을 통해 학생 스스로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하동 하울림, 전국국악경연 두 대회 연이어 대상

하동청소년예술단 하울림(단장 여두화)이 이달 들어 울산과 충남 서산에서 열린 국악경연대회에서 연이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울림은 지난 주말 충남 서산 번화로소극장에서 열린 제23회 전국농악명인경연대회에서 학생부 단체 풍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해 충남교육감상과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서산시와 한국농악보존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농악보존협회 서산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학생부, 일반부, 명인부로 나눠 지난 3일 예선 영상심사에 이어 이날 본선 심사로 진행됐다.

하울림은 학생부 단체 풍물 부문 대상과 함께 하동고등학교 2학년 김태경 학생과 악양중학교 1학년 김준우 학생이 각각 개인 북과 소고 부문에서 동상을 차지했다.

하울림은 앞서 지난 3·4일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제24회 울산시 전국국악경연대회에서도 학생부 풍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해 울산광역시장상과 상금 70만원을 받았다.

하울림은 지난해에도 전국의 각종 국악경연에 참가해 개인·단체 부문에서 대상 15회, 금상 10회, 은상 8회 등 총 33회의 수상실적을 보였다.

여두화 단장은 “주변의 성원과 함께 전통놀이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이 더해져 해마다 많은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더 관심을 갖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소년풍물단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동군장학재단, 선발심사위원회 구성

하동군장학재단(이사장 이양호)은 장학생 선발을 보다 더 투명하고 공정하게 심사하고자 장학생선발심사위원회를 구성·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장학재단에 따르면 종전 장학생 선발은 학교(대학생은 본인)의 추천에 의해 사무국에서 심사를 거쳐 장학재단 이사회에 상정 의결했다. 그러나 이번부터는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이사회에 상정하기 전 장학생선발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사회에 상정 선발한다.

장학생선발심사위원은 위원장·부위원장을 포함해 5명으로, 장학재단과 하동군·교육청 관계자, 중·고등학교 학부모회 대표 등으로 구성된다.

장학재단은 매년 다자녀가구장학금(중·고등학생), 학업성적우수장학금(중고대학생) 등 10개 장학금에 장학생을 선발 심사하며 올해 장학금 예산은 4억 9740만원으로 520명을 선발한다.

한편, 장학생선발심사위원회는 지난 13일 회의를 열어 2021년 다자녀가구 장학생으로 3자녀 248명, 4자녀 44명, 5자녀 이상 8명 등 총 300명을 선발해 내달 말 열릴 제84차 이사회에 상정해 확정할 계획이다.

다자녀가구 장학금은 3자녀 이상 가구 자녀 중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가구당 1명에게 3자녀 50만원, 4자녀 80만원, 5자녀 이상 100만원이 지급된다.

 

하동군, 중·고 학부모 온라인 입시 설명회

하동군은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지역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ZOOM을 통한 ‘학부모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 상황에 따라 줌(ZOOM)으로 진행하는 입시 설명회는 ‘2021년 대입 진로·진학 지원사업’ 설명과 변화하는 교육정책 및 입시전략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체계적인 입시준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입학사정관 출신의 진로·진학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이번 설명회는 입시 설명회와 함께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적극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도 예정돼 있다.

학부모 입시 설명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부모는 오는 23일까지 하동군 평생학습담당부서로 전화(055-880-2183) 신청해야 하며, 80명 선착순 접수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코로나19로 대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며 “입시에 관심있는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