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패션] 유니클로, 봄맞이 'JW 앤더슨' 컬렉션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패션] 유니클로, 봄맞이 'JW 앤더슨' 컬렉션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4.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유니클로
사진= 유니클로

 

유니클로, 봄맞이 'JW 앤더슨'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가 런던 기반의 브랜드 JW 앤더슨과 협업한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티셔츠, 블라우스, 모자, 토트백 등 아이템에 색상과 원단에 따라 다른 느낌이 나는 야생화 자수 포인트가 수놓아진 것이 특징이다. 남성용 티셔츠와 여성 데님 아이템의 블랭킷 스티치 뿐만 아니라 여성용 원피스와 스커트에서 찾아볼 수 있는 보헤미안 주름 포인트 또한 눈 여겨 볼 부분이다. 

시원한 리넨 및 시어서커 원단은 카키, 브라운, 아이보리 등 컬렉션 핵심 컬러의 분위기를 좀 더 가볍고 경쾌하게 해주며, 리넨 블렌드와 슬러브 코튼 특유의 집에서 짠 듯한 느낌이 살아있는 반바지 또한 돋보인다. 

디자이너 조나단 앤더슨은 "지금은 우리가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지만, 언젠가는 다시 바깥으로의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봄이 오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이번 컬렉션을 작업했다"며 "나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인 크래프트맨십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사진= 휠라
사진= 휠라

 

휠라, 퍼포먼스 러닝화 '뉴런' 출시

휠라가 러닝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퍼포먼스 러닝화 '휠라 뉴런'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휠라 뉴런은 '신경세포(Neuron)'라는 의미대로 러닝화를 통해 달리기 세포, 본능을 자극하는 동시에, 새로운 러닝(New run)을 경험하기를 바라는 뜻을 담아 이름 지어졌다. 이름 뒤 숫자가 일컫는 것처럼, 러닝 수준에 따른 단계별 설계 적용이 특징이다.

휠라 뉴런은 세계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화를 개발해 온 브랜드 연구개발(R&D) 센터인 부산 소재 '휠라 글로벌 랩(LAB)'을 주축으로 탄생한 전문 퍼포먼스 러닝화다. 러닝화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인 '쿠셔닝'과 '편안한 착화감'에 집중했다. 

특히 휠라의 새로운 기술력으로 구현한 '에너자이즈드 러쉬 폼'을 적용해 반발력 밸런스와 쿠션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반발력이 좋을 경우 속도는 빨라지는 대신 발이 불편할 수 있고, 쿠셔닝이 좋으면 가라앉는 특성으로 반발력이 약해질 수 있으나 휠라 뉴런은 최상의 균형감으로 초보 러너부터 프로 러너까지 힘들이지 않고도 편안하고 안정감 있게 달릴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에 선보이는 휠라 뉴런은 ▲단거리(10km미만)용 ‘휠라 뉴런 3(임펄스, 스티뮬러스)’ ▲중거리(15km)용 ‘휠라 뉴런 5(뉴클리어스)’까지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먼저 엔트리급 '휠라 뉴런 3 임펄스'는 초급 러너들에게 최적화한 미드솔 구조와 우수한 반발력을 자랑한다. TPE(열가소성수지) 엔지니어드 메쉬 소재와 무재봉 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 블랙, 네온그린 등 5가지 색상으로, 6월 초 2가지 컬러가 추가될 예정이다. '휠라 뉴런 3 스티뮬러스'는 반발력과 쿠셔닝을 자랑하고, TPE 모노메쉬와 어퍼에 샌드위치 메쉬 소재를 사용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등 총 3가지로 출시된다.

휠라 뉴런 5 뉴클리어스는 쿠셔닝과 함께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미드솔 아치 부분과 신발 뒤꿈치 부분에 TPU(열가소성폴리우레탄) 사출을 적용해 뒤틀림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베이지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휠라 뉴런 3, 5에 이어 올 하반기에 ▲하프 마라톤 코스 장거리용 '휠라 뉴런 7' ▲러닝화 고유 기능에 패션성을 더한 스페셜 버전 '휠라 뉴런S', 내년 초 ▲풀코스 마라톤용 '휠라 뉴런 9'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사진= 베디베로
사진= 베디베로

 

베디베로, CJ오쇼핑 '동가게' 통해 엄정화 컬렉션 홈쇼핑 진행

베디베로가 27일 CJ오쇼핑 ‘동가게’를 통해 엄정화 특별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동가게는 매주 화요일 오전 8시 15분에 방송되는 패션·뷰티 전문 프로그램으로 동지현 쇼호스트와 가수 알렉스가 진행을 맡았다. 동가게는 단골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을 제안한다는 콘셉트로 운영 중인 홈쇼핑의 대표 방송 프로그램이다.

베디베로는 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는 한국브랜드리더대상 '선글라스 하우스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한 국내 아이웨어 브랜드다. 2021년 봄·여름부터 활발한 방송 활동을 통해 대중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스며든 가수 겸 배우 엄정화를 뮤즈로 선정했다.

이번 방송에서 소개되는 베디베로 엄정화 컬렉션 VVA34는 한국인에게 편안한 형태인 아시안 피팅과 독창적인 쉐입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VVA34 제품 구매 시 고급스러운 안경줄이 함께 추가 구성으로 포함됐다.

사진= 볼컴.
사진= 볼컴.

 

볼컴, 키즈 라인 출시... 티셔츠·볼캡·버킷햇 구성

월드와이드브랜즈가 '볼컴(VOLCOM)'에서 키즈 라인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볼컴의 키즈 라인은 브랜드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키즈용으로 제작한 것으로, 성인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착용 가능하며, 데일리룩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볼컴 키즈 라인은 레인보우 티셔츠와 1991 STONE 티셔츠, 서클 로고 티셔츠를 비롯하여 볼캡과 버킷햇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특히 레인보우 티셔츠는 알록달록한 컬러감으로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볼컴의 심볼인 스톤 아트웍으로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고 있는 클래식한 ‘1991 STONE 티셔츠’와 메가스톤 포인트의 볼컴 스테디 아이템 ‘서클로고 티셔츠’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에센셜 볼캡’과 ‘에센셜 버킷햇’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볼컴의 키즈 라인은 오프라인 매장 및 자사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볼컴은 자사몰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신규 회원에게 바로 사용 가능한 10% 기프트 쿠폰을 발급하며 키즈 디자인과 동일한 제품을 패밀리룩으로 2장 이상 구매 시 추가 10% 기프트 쿠폰을 지급한다. 

사진= 에이블리
사진= 에이블리

 

에이블리, 광고 모델 김태리 생일 기념… "반값 할인 쿠폰 지급"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쇼핑앱 에이블리가 23일 단 하루 동안 브랜드 전속 모델 배우 김태리 생일을 기념해 총 10만명에게 반값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태리블리 아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태리블리 HOUR 이벤트는 4회차에 걸쳐 오픈되며 0원 이상 구매 시 전품목에 적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총 10만명에게 지급한다. 김태리 생일인 24일 숫자에 맞춰 오전 10시 24분, 오후 12시 24분, 오후 2시 24분, 오후 4시 24분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발급받은 쿠폰은 김태리 생일 당일인 24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에이블리 앱 가입자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오픈 시간에 맞춰 앱에 접속해 쿠폰 발급만 누르면 받을 수 있다.

사진=도호
사진=도호

 

디자이너 브랜드 DOHO,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몰 신규 오픈

혜공의 디자이너 브랜드 DOHO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매장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도호 매장에서는 시즌 메인 테마인 'Endless Confidence, Like DOHO'에 맞춰 자신감이 느껴지는 아이템을 선보인다. 포멀하게 코디할 수 있는 셋업 룩부터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 룩,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원피스와 블라우스 등 다가올 계절과 어울리는 다양한 상품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3층에 위치한 도호 매장에서는 창사 40주년을 맞아 변경된 로고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변경된 로고는 '완벽'을 상징하는 숫자 21을 모티브로 H의 사선을 21도 기울여 주목도를 높였다. 

사진= LF
사진= LF

 

LF 하프클럽, 소상공인 특별전 진행... "힘내라 대한민국"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브랜드몰 하프클럽이 28일까지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 '힘내라 대한민국, 가치삽시다 슈퍼 쿠폰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코로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마련됐다. 하프클럽은 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을 잡고 60여 개 소상공인 업체의 410여 제품을 선보인다. 기본 할인가에 더불어 25% 쿠폰을 추가로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번 특별전에는 식품부터 리빙, 패션, 잡화까지 다양한 상품이 구성됐다. 외출 필수품이 된 마스크와 실내 공기청정기를 필두로 천연재료를 사용한 욕실용품 및 세제와 홈 트레이닝을 도와줄 운동기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식품 카테고리에는 밑반찬과 간편식, 과일, 건강즙, 보리굴비 등이 준비됐으며 패션 및 잡화 카테고리에서는 52종의 남녀 의류와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다.

사진= BYC
사진= BYC

 

BYC, 차별화된 란제리 광고로 MZ세대 호응 얻어

BYC가 기존 속옷 마케팅과는 차별화된 란제리 제품 광고로 MZ세대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BYC가 공개한 란제리 광고는 SNS와 유튜브, 각종 포털 사이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회자되며 젊은 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속옷 업계에서도 전통적으로 행해오던 전속모델이 직접 란제리 제품을 착용해 기능과 디자인을 보여주는 방식이 아닌 속옷을 들고 찍는 새로운 접근으로 참신하다는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BYC 란제리 광고에 대해 "브랜드 이미지도 젊어 지고 산뜻해진 것 같다", "속옷 특유의 민망함이 없어 좋다", "속옷 광고가 이렇게 귀여울 일인가" 등 다양한 반응과 함께 과거 여성속옷이나 생리대 광고 모델로 남성을 내세운 브랜드를 사례로 보이기도 했다. 

BYC는 오마이걸 아린과 편안하고 친근한 컨셉의 광고를 공개해왔고, 지난 3월 아린과 재계약해 2021 SS 화보를 시작으로 활동에 나섰다. 화보 속 아린은 BYC 잠옷과 란제리, 기능성 쿨웨어 보디드라이 등 제품을 활용하여 친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여자친구의 모습을 연출했다.

BYC 관계자는 "기존 란제리 광고가 제품을 착용한 모델의 노출이 주를 이루었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속옷 광고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필요하다고 느껴 색다르고 차별화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속옷 외길로 오랜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BYC가 전속모델 아린과의 호흡을 통해 다양한 컨셉으로 노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사진= 리바이스키즈
사진= 리바이스키즈

 

리바이스키즈, 어린이날 맞아 '커스텀 와펜 키트' 증정 이벤트 진행

국내 대표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의 리바이스키즈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커스텀 와펜 키트’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리바이스키즈가 준비한 커스텀 와펜 키트는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데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아이들 특유의 귀엽고 발랄한 느낌이 엿보이는 디자인으로 20여가지의 다양한 와펜과 브로치로 구성됐다. 특히 리바이스키즈가 최근 새롭게 출시한 오버롤 아이템과 찰떡 궁합이다.

와펜은 데님 위에 올려놓고 손수건을 덧댄 후 다리미를 이용해 열을 가하면 쉽게 부착할 수 있으며, 아이가 와펜을 고르고 부모가 다림질을 해주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은 와펜을 붙이며 자신만의 유니크한 데님을 소장하는 동시에 와펜과 브로치의 디자인이나 부착 위치를 자유롭게 선택하며 개성을 표출할 수 있다. 

커스텀 와펜 키트는 전국 리바이스키즈 매장에서 21년 봄, 여름 신제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증정되며, 기간은 소진시 까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