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패션] 삼성물산 패션 하티스트, 장애인 컬렉션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패션] 삼성물산 패션 하티스트, 장애인 컬렉션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4.19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삼성물산 패션
사진= 삼성물산 패션

 

삼성물산 패션 하티스트, 장애인 컬렉션 출시

하티스트가 앰배서더 3인이 처음 참여한 '21년 봄여름 시즌 상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하티스트는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 컨셉 아래 론칭한 어댑티브 패션 브랜드이다. 휠체어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줄이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디자인과 기능성 모두 갖춘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 봄여름 시즌 상품은 하티스트 앰배서더가 처음으로 참여해 브랜드와 함께 기획했다.

하티스트는 앰배서더 프로젝트를 통해 상품에 실제 장애인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매 시즌 3명씩을 선발해 상품 개발, 피팅, 홍보 등 전반적인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9월, 공연 기획자 최경민, 앵커 최국화, 댄스스포츠 선수 채수민 등 3명을 앰배서더 1기로 선발했다.

남성 재킷·팬츠 셋업과 스트라이프 셔츠, 여성 트위드 재킷·스커트 셋업과 화이트 블라우스 등 총 6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사진= 네파
사진= 네파

 

네파, '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 출시

네파가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과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아트토이 작품으로 멸종 위기 동물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과 함께했다. 트웰브닷은 이번 협업 프로젝트에서 네파의 심벌인 산양을 모티브로 한 아트토이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디자인적인 차별점은 물론 환경보호 메시지까지 담아냈다.

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는 대표 심벌 캐릭터인 '아포 프로그'가 디자인 된 '포켓 티셔츠', 네파 산양을 모티브로 한 아트토이 캐릭터가 디자인 된 '프린트 티셔츠', 캐릭터 로고를 최소화 한 '자수 티셔츠', 트웰브닷의 콜라보 캐릭터 개발 히스토리를 스케치 형태로 담은 '스케치 티셔츠' 등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대표 제품인 트웰브닷 콜라보 반팔 포켓 티셔츠는 멸종 위기에 처한 양서류를 보호하자는 의미를 담은 제품이다. 면과 쿨맥스를 혼방한 소재를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트렌디한 루즈핏을 적용해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가벼운 산행에서도 착용하기 좋다. 

네파가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C-TR 3.0은 아웃도어 엔트리족을 겨냥해 자연과 도심을 넘나드는 유틸리티 아웃도어라는 새로운 포지셔닝을 제안하는 라인이다.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GS리테일과 업무협약 체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GS리테일과 홈트레이닝 시장 선도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매장 입점을 통한 홈트판매채널 확대 ▲젝시믹스, 휘아 등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파워브랜드 소비자 접점 확대 ▲홈트시장 선점을 위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고도화 등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식으로 이달 내 GS25 주요 편의점에서 젝시믹스 셀라업텐션 레깅스를 비롯 부위별 마사지와 스트레칭이 가능한 밸런스볼, 아사나링 등 홈트 제품 6종 등을 만날 수 있다. 

사진= 무신사
사진= 무신사

 

무신사, GS리테일과 손잡고 고객 편의성 확대

무신사가 고객 편의성을 확대하고 접점 기회를 늘리기 위해 GS리테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무신사와 GS리테일은 양사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편의점 현금 결제 시스템 구축 ▲무신사 스탠다드 판매 제휴 ▲마케팅 협업 등 진행한다. 

양사는 무신사 스토어 이용 고객이 GS25 편의점에서 현금으로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현금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상반기 안에 선보일 계획이다. 무신사는 스토어 회원 중 70% 이상을 차지하는 10~20대 고객의 결제 편의성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무신사 스탠다드를 GS리테일이 전개하는 오프라인 플랫폼과 제휴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무신사는 더 많은 고객이 무신사 스탠다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GS25 편의점 안에 전용 매대를 설치해 하반기 내에 공개할 계획이다. 제품 구성은 편의점 이용 고객의 구매 성향을 반영해 티셔츠, 삭스, 드로즈 등 기본 아이템을 중심으로 마스크, 립밤, 손소독제와 같은 생활필수품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무신사와 GS리테일은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 유니클로
사진= 유니클로

 

유니클로, '2021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 실시

유니클로가 서울시, 사단법인 한국뇌성마비복지회(이하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2021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성복 착용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에게 맞춤형 리품 의류를 지원하는 활동이다.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서울시보조기기센터 소속 보조공학사 및 재단사가 참가자와 상담 후 장애 유형에 따라 기성복을 수선해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서울지역 지원 대상을 기존 뇌병변 장애인에서 지체 장애인까지 확대해 보다 많은 장애인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클로는 2019년부터 본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올해는 의류 4000벌과 운영 예산 등 총 2억 9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총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5월 1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