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百, 문화센터 '선착순' 회원 모집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百, 문화센터 '선착순' 회원 모집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4.2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비대면 문화센터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비대면 문화센터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문화센터 '선착순' 회원모집

롯데백화점이 28일부터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여름학기 문화센터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마감된다.

우선, '하이브리드'라는 테마 아래 한번에 두가지 색다른 체험을 동시에 맛 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결합 강좌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한강에서 요트를 타며 풍경을 그림으로 담아보는 요트크루징 X 드로잉 클래스와, 필라테스 수업 진행 후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건강도시락 레시피를 배워보는 필라테스 X 쿠킹 강의 등이 진행된다.

2021년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에 발맞춰,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어업인들을 돕고 내수진작에 기여하기 위해 '식탁위의 바다' 테마 강좌도 선보인다. 이 테마에서는 '상생상회'가 추천하는 산지의 수산물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정호영 셰프가 진행하는 무공해 감태를 활용한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김지민 칼럼니스트의 수산물 구매 팁, 요리연구가 제이디와 함께하는 해녀밥상 클래스 등을 마련했다.

더불어, 더 뜨거운 여름을 나기 한 '스포츠' 테마도 준비했다. 롯데골프단 소속 최혜진, 이소영 선수들이 직접 코칭을 진행하는 골프 원포인트 레슨과, 이번 올림픽 최초로 공식종목으로 채택된 서핑 원데이 클래스, 뜨거운 여름날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볼링 레슨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문화센터를 나오지 못하는 고객들과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랜선문화센터’ 테마를 기획해 대한민국 식품명인들과 함께하는 랜선쿠킹클래스, 부동산 재태크 클래스 등을 진행한다. MZ세대들이 함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테마 로는 나만의 식물 키우기, 스마트스토어 입문자 모임, 미술품 컬렉팅 커뮤니티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한편, 여름학기 접수는 각 점포 내 문화센터에서 방문 접수와 함께 롯데문화센터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별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친환경 음식물쓰레기 처리기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 롯데슈퍼
친환경 음식물쓰레기 처리기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 롯데슈퍼

 

롯데슈퍼, 친환경 방식 업소용음식물처리기 도입

롯데슈퍼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방식의 업소용음식물처리기 16대를 각 점포에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에는 음식물쓰레기를 정해진 공간에 일정기간 모아두면 전문업체가 점포를 방문에 수거해가는 방식이라 작업장 및 음식물쓰레기통 주변에 악취가 발생하는 등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에 도입한 음식물처리기는 친환경 미생물을 사용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했다.
 
음식물쓰레기가 미생물 발효 방식을 통해 약 24시간을 기준으로 소멸, 흰색 액체 형태로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 발생이 거의 없고, 즉시 처리가 가능해 청결 관리에도 용이하다.

점포별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에 따라 50L, 100L, 200L의 3가지 용량 타입으로 설치했으며 롯데슈퍼는 16개 점포에 설치한 발효 방식의 음식물쓰레기 처리기를 중, 대형 점포 중심으로 연내 5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롯데슈퍼 300개 점포에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설치 시 음시물쓰레기 처리를 위한 비용약 11억원을 절감함과 동시에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슈퍼 임효종 지원팀장은 "최근 음식물쓰레기 증가에 따른 환경 오염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며 "발효 방식의 음식물쓰레기 처리를 통해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SSG닷컴
사진= SSG닷컴

 

SSG닷컴, 선물하기 매출 120% 급증

SSG닷컴은 1일부터 4월 26일까지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2020년 04월 2일~27일) 120% 가량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40~50대 고객의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8% 성장하며 평균 신장률을 크게 상회했다. 같은 기간 20~30대는 매출이 91% 늘고 전체 매출에서의 비중이 52%를 차지했다.  

40~50대 고객 사이에서 가장 두드러진 증가세를 보인 카테고리는 '스포츠·레저'로 전년비 580% 신장했다. 세부적으로는 '골프용품(1568%)', '등산·아웃도어(232%)' 등이 크게 늘며 여가 생활에 지갑을 연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디지털·가전(324%)', '유아동(238%)' 카테고리 신장세가 높았으며,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부터 의류관리기(스타일러)에 이르는 100만원 대 이상 고가 상품도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하며 높은 구매력을 증명했다. 또한, 완구, 유아복 매출이 각각 284%, 192% 증가하며 자녀 및 손자, 손녀를 위해 비대면 선물하기를 많이 이용했다.

20~30대 고객의 선물하기 이용도 모든 카테고리에서 고르게 증가했다. 특히 '식품(174%)'과 '디지털·가전(104%)'이 높은 신장률을 보이며 일반적으로 젊은 층이 선호하는 뷰티, 명품 카테고리 외에도 구매 영역이 다양해졌다.

한편, SSG닷컴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5월 2일까지 '가정의 달 GIFT'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자녀, 부모, 스승 등 선물을 받는 대상 별 카테고리 추천 상품을 특가에 제안하며, 추가 할인이 가능한 선착순 쿠폰도 함께 선보인다. 
 
자녀들을 위한 선물로는 완구 및 의류 신상을 제안한다. 합체 완구 ‘헬로카봇’의 페이저, 소닉붐, 로더 3개를 모두 구매할 시 25% 할인한 특가에 판매하며, 오이뮤(OIMU)와 뉴발란스 키즈의 컬래버레이션 반팔, 나시티(3pcs) 세트는 9만원 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안마의자, 침구 등을 주력 상품으로 선보인다. 바디프렌드의 베스트 안마의자를 90만원 후반대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코지마의 '포베오 안마의자 + 전용 러그 세트'를 정상가 대비 32%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동서가구의 '모던 싱글흙침대'도 특가에 판매한다.

부부를 위한 선물로는 건강기능식품부터 패션, 호텔 숙박권 등을 준비했다. '세노비스 트리 플러스 맨 + 우먼 커플세트'를 30% 할인 판매하고, 랄프로렌 남녀공용 커플 스니커즈를 3만 6천원 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그랜드조선 부산의 '오션뷰 룸콕 패키지'를 58% 할인해 선보인다.

스승을 위한 선물도 다양하게 구비했다. '오설록 티박스'를 19% 할인했고, 카밀의 '핸드크림 2개 + 케이스' 선물세트를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라미(LAMY)의 '스튜디오 올블랙' 만년필을 35%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 기간 SSG닷컴은 매일 자정부터 선착순 3만 명에게 최대 7% 할인 가능한 쿠폰팩 2종을 발급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며 대부분의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행사 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사진= 현대홈쇼핑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부티MCN '디밀'과 협업 제품 론칭

현대홈쇼핑이 29일 디밀과 처음으로 협업해 공동 개발한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 '바디버든 프로젝트(BBP) 고농축 구슬앰플 트리트먼트'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바디버든 프로젝트(BBP)'는 디밀의 자사(PB) 뷰티 브랜드로, 인공 향료와 인공 색소 등 피부와 건강에 유해한 화학 성분을 넣지 않고 제품 용기도 환경 호르몬 물질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은 플라스틱을 쓰는 게 특징이다. 디밀은 현대홈쇼핑으로부터 투자받은 뒤 작년 12월 '바디버든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시너지플래닛츠란 회사를 인수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바디버든 프로젝트(BBP) 고농축 구슬앰플 트리트먼트'는 제품 사용 후 씻지 않아도 되는 '노워시 타입'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우유 단백질 추출물, 아르간 오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90% 이상 사용해 피부 자극은 적지만, 흡수가 빠른 게 특징이다. 제품은 기본 패키지(150ml 제품 4개, 50ml 제품 2개 구성), 더블 패키지(150ml 제품 8개, 50ml 제품 4개 구성) 두 종류로 구성된다.

'바디버든 프로젝트(BBP) 고농축 구슬앰플 트리트먼트'는 TV홈쇼핑과 현대H몰, 그리고 쇼핑라이브 등 현대홈쇼핑이 운영 중인 판매 채널을 통해서만 판매된다. 29일 밤 11시 55분에 TV홈쇼핑 방송을 진행하며, 다음달 초에는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9일 방송에선 유튜버 ▲도영도영이(구독자 62만명) ▲나나nanaserie(22만명) ▲제이미포유(18만명)가 참여한 제품 홍보 영상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바디버든 프로젝트(BBP) 고농축 구슬앰플 트리트먼트' 출시를 시작으로 디밀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 하반기 중 신상품을 추가로 론칭할 계획이며,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도 검토 중에 있다. 또한 디밀 소속 인플루언서의 SNS 계정을 통해 현대H몰에서 판매중인 다른 브랜드의 상품들의 마케팅을 진행하는 한편,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에도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하는 뷰티 고정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다.

슐리데이 이미지 컷. 사진= 이랜드이츠
슐리데이 이미지 컷. 사진= 이랜드이츠

 

이랜드 애슐리, 학생 대상 '슐리 데이'

이랜드 애슐리가 27일 28일 양일간 학생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 '슐리데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달부터 애슐리가 새롭게 선보이는 슐리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과 수요일 양일간 학생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초대하는 할인 프로모션이다.

중·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 대학원생도 학생증만 인증하면 누구나 애슐리퀸즈 샐러드바를 온종일 평일 런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교복, 학생증, 재학증명서, 학교 웹메일 등 재학생 인증만 하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학교에 다니지 않는 학생의 경우 청소년증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애슐리 관계자는 "더 많은 학생 고객이 21일 출시된 애슐리퀸즈 로제치즈시즌 신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매월 마지막 주 슐리데이에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