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대상, 폐페트병 활용 친환경 유니폼 도입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대상, 폐페트병 활용 친환경 유니폼 도입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4.1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대상.
사진= 대상.

 

대상, 폐페트병 활용 친환경 유니폼 도입

대상이 폐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을 제작해 현장에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업사이클링 친환경 유니폼은 버려진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Recycled Polyester)' 국산 원사로 제작한 친환경 의류다. 폐플라스틱 소각이나 매립량을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대상이 제작한 유니폼 2100벌에는 500ml 투명 폐페트병 1만4700개가 재활용됐다. 유니폼 1벌당 500ml 투명 폐페트병 7개가 사용된다. 폐페트병 처분시 1개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60g인 점을 감안하면, 대상은 이번 친환경 유니폼 도입으로 882kg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를 거뒀다.

이번 유니폼은 기존 폴리에스터 원단의 신축성과 착용감을 그대로 구현해 착용 편의성을 높였고, 국산 원사를 사용해 안정성을 더했다. 

대상은 할인점과 식자재 매장 직원들에게 해당 유니폼을 순차적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전국 전 매장에 배포를 완료할 계획이다. 향후 동계 유니폼 제작 등 계절과 용도에 맞는 다양한 친환경 유니폼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사진= 동원그룹
사진= 동원그룹

 

동원몰, 동원 브랜드위크’ 진행... "최대 60% 할인"

동원몰이 동원F&B의 인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동원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동원 브랜드위크는 동원참치와 리챔을 비롯해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 수라 파우치죽'과 '양반 수라 국탕찌개',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등 다양한 식품들로 구성됐다.

동원몰은 기획전 상품과 동원몰에 입점한 코스트코, 이케아 등 대형마트의 1만여 가지 식품, 생활용품들을 함께 묶어서 배송하는 ‘밴드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밴드배송은 브랜드에 상관없이 필요한 상품만 소량 구매하더라도 합배송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배송비를 절감할 수 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식물성 단백질 '고단백 두부바' 국내 출시

풀무원이 일본법인에서 출시한 식물성 단백질 히트 제품인 '고단백 두부바'를 국내에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은 식물성 단백질을 매우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간식 제품이다. 1개 60g으로 식물성 단백질이 9g에 이르는 고단백 식품이며,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어 동물성 단백질 식품 대비 콜레스테롤에 대한 걱정을 낮출 수 있다.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은 오븐에 구운 뒤 향긋한 바질 오일을 입혀, 담백하면서도 두부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 쫄깃한 식감까지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1월 일본에서 '두부바(Tofu Bar)'라는 이름으로 먼저 선보였다. 풀무원의 일본법인 아사히코는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토푸 프로틴(Toffu Protein)을 론칭하고 일본 세븐일레븐에 출시해 4개월 만에 250만개 이상을 판매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한끼연구소 도시락 '오피스 어택' 이벤트 진행

세븐일레븐이 동료들과 편안하고 알찬 점심식사를 희망하는 직장인들에게 도시락을 선물하는 '한끼연구소 오피스 어택'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한끼연구소는 세븐일레븐이 3월 선보인 도시락 통합 브랜드 명칭이다.

한끼연구소 오피스 어택 참여 희망자는 SNS 이벤트 게시물 댓글창에 간략한 사연을 남기고, 세븐일레븐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공유된 구글 폼 링크를 통해 참여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이후 사연 심사를 통해 우수 사연 응모자 10명을 선정하고 당첨자별로 한끼연구소 도시락(숯불바싹불고기, 가정식제육볶음, 전주식비빔밥 3종) 20개와 과자, 음료 등 간식을 사업장으로 직접 배송해 준다.

한끼연구소 오피스 어택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5월 초 이벤트 게시물 댓글과 쪽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CU, 몽골점포에 라인프렌즈 특화존 운영

BGF리테일이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손잡고 몽골 CU 점포에서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와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라인프렌즈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스티커 캐릭터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등 동남아시아 국가를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BGF리테일은 몽골 CU샹그릴라점, 그랜드오피스점, 나담센터점, 크리스탈타운점 등 쇼핑가, 대학가 등 핵심 상권에 위치한 10개 점포를 선정해 라인프렌즈 특화존을 도입했다. 

라인프렌즈는 서울, 뉴욕, LA, 홍콩 등 전세계에서 24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오프라인에서 몽골 소비자들을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CU크리스탈타운점에는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내놓은 세컨드 리테일 브랜드 플레이 라인프렌즈가 숍 인 숍 형태로 들어선다. 해당 점포는 몽골의 주요 대학인 국제 울란바타르대학교와 500미터 거리에 위치해 10~20대 젊은 고객들의 유입이 많다.

입점 상품은 몽골 CU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10~20대 고객들의 매출 비중이 높은 디지털 디바이스, 문구, 패션 잡화 등 약 200개 상품들을 선정했다. 

몽골 CU크리스탈타운점 외 9개 CU에서도 라인프렌즈 특화존을 통해 150개 이상의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