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슈퍼, 창립 21주년 행사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슈퍼, 창립 21주년 행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4.2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슈퍼 창립 21주년 참고 이미지. 사진= 롯데슈퍼
롯데슈퍼 창립 21주년 참고 이미지. 사진= 롯데슈퍼

 

롯데슈퍼, "21살 생일파티에 초대합니다"

롯데슈퍼가 창립 21주년을 맞아 21일부터 27일까지 '21살 생일파티'를 테마로 창립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행사는 최근 물가가 고공행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덜어주는 것에 맞춰 ▲고객 인기 생필품 할인전 ▲맛과 신선함을 모두 잡은 창립 신선기획 ▲롯데슈퍼 신선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신규 브랜드 론칭 등 총 3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우선,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인기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크리넥스 3겹순수 소프트(30m*30롤)'를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카드(롯데·KB국민·NH농협·신한)로 결제하면 총 4000원 할인된다. 'CJ햇반(210g*10입)'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1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간편하게 먹기 좋은 냉동식품도 준비해 'CJ 비비고 왕교자만두(455g*2입)'와 '오뚜기 등심돈까스(500g)'를 행사카드로 결제 시 각 1000원과 2000원 할인 판매한다.

고품질의 다양한 인기 신선식품도 대폭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11브릭스(brix) 이상 당도를 가진 제품으로 선별한 '함안·부여 수박 6호(각1통·6kg이상)', 1년 중 가장 맛있는 주꾸미 제철을 맞아 '생물 주꾸미(100g·태국산)', 'LA갈비(100g·미국산)'도 준비했다.

한편, 롯데슈퍼는 창립을 맞아 1등 산지에서 특화 생산자와 협업해 고객에게 건강한 한끼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신선 산지직송 브랜드 '농가의 맥'을 론칭했다.

대표 상품으로 추형일 생산자의 '완도 전복(4마리)'와 '탕용 전복(10마리)', 김상준 생산자의 '대저 짭짤이 토마토(800g·팩)', 이성학 생산자의 '금산 GAP 모둠쌈(팩)' 등을 판매한다. 

패밀리 콘서트 포스터 이미지. 사진=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포스터 이미지.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제 31회 패밀리콘서트 개최

롯데면세점이 5월 16일 제 31회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0일 공식 SNS를 통해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티저 영상을 발표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패밀리 콘서트에는 슈퍼주니어-D&E,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슈퍼주니어 신동이 스페셜 스테이지MC를 맡는다.

롯데면세점은 'Meet the green vibes, Greet the duty free life'을 슬로건으로 제 31회 패밀리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는 '우리의 여행을 지키고 싶다면, 우리의 지구를 먼저 지키자'라는 의미이며 롯데면세점의 E.S.G 경영 의지와 함께 코로나로 지친 전 세계인을 위로하는 뜻을 품고 있다.

작년에 이어 사전 녹화 방식으로 진행되는 랜선 패밀리 콘서트는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베트남어 등 총 6개 언어로 번역해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나아가 롯데면세점은 이번 패밀리 콘서트에 CJ ENM과 협업하여 최신 AR(증강현실)&XR(가상융합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Meta-verse) 엔터테크’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가상의 무대를 현실처럼 생동감 있게 꾸며 비대면 콘서트가 갖는 아쉬움을 극복하는 등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고객이라면 누구나 랜선 패밀리 콘서트를 시청할 수 있다. 롯데인터넷면세점 회원가입 혹은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 내에 이메일을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후 롯데면세점에서 발송하는 이메일을 통해 제공되는 입장 코드를 통해 5월 16일 오후 5시에 입장해 공연을 관람하면 된다. 올해에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TikTok)'을 통해 패밀리 콘서트를 송출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데면세점 공식 SNS에 공개된 출연 아티스트의 '가상 항공권' 이미지를 캡처해서 개인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 지정된 필수 해시태그(#Familyconcert, #Duty4Earth, #LotteDutyFree)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의 고객에게 친환경 업사이클링 필름카메라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별마당 도서관 전경.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별마당 도서관 전경.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봄날의 시' 성료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이 18일 '봄날의 시' 행사를 고객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3월 26일부터 약 3주간 열린 별마당 도서관 '봄날의 시' 행사는 13m 대형 서가 앞에 튤립, 수선화, 안개꽃 등 생화 17종을 볼 수 있는 꽃밭을 조성하고, '시 소믈리에' 정재찬 교수가 직접 큐레이션한 유명 시인들의 작품을 전시했다.

특히, '봄날의 시' 행사 중 진행된 전시 시집 증정 이벤트는 시집 수령자가 하루 평균 300명 이상, 총 6500명이 넘을 만큼 열띤 반응을 얻었다.

이번 전시에 시집 '꽃이 지고 나면 잎이 보이듯이', '매일 우리가 하는 말' 등으로 많은 관람객에게 영감을 준 이해인 수녀는 "별마당 도서관을 아름답게 꾸며 시와 독자들이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스타필드의 뜻깊은 작업에 감사하고, 이런 기회가 자주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창묵 원주시장(좌측에서 두번째)과 AK플라자 원주점 유성렬 점장(좌측에서 세번째)이 전달식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AK플라자
원창묵 원주시장(좌측에서 두번째)과 AK플라자 원주점 유성렬 점장(좌측에서 세번째)이 전달식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원주시 보건소에 1000만원 후원

AK플라자 원주점이 코로나 예방과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원주시 보건소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19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원주시청 7층 시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AK플라자 원주점 유성렬 점장과 원주시 원창묵 시장이 참석했다. 후원 금액은 '1000만원'으로 원주점이 지난해 5월 지역 코로나 감염 확산 방지 및 정부·지자체 방역 지침에 동참하고자 영업을 중단한 것에 따른 손실보상금 중 일부로 알려졌다.

원주점은 강원도를 대표하고 지역 내 유일한 백화점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도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관공서 및 지역사회단체와 협력에 앞장서고 있다. 원주점은 2월 '카톨릭 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신학기를 맞아 지역 내 소외 계층 어린이들의 학업에 도움이 되도록 도서교환권을 지원했다. 또 3월에는 '원주 밥상 공동체'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에 동참해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준비해 나눠주기도 했고 '원주 전통시장 연합회'를 통해 영세 상인들에게 기름 120세트를 기부했다. 이밖에 같은 달 '원주시설공단'이 진행하는 '거리 정화 캠페인'에 임직원 봉사단을 꾸려 참석했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참여할 계획이다.

신메뉴 '로제와플' 이미지. 사진= 이랜드이츠
신메뉴 '로제와플' 이미지. 사진=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신메뉴 15종 '로제 치즈 시즌'

이랜드이츠의 애슐리퀸즈가 신메뉴 15종을 선보이며 '로제 치즈 시즌'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21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로제 치즈 시즌은 K-로제 떡볶이, 로제 치즈 미트피자, 로제 치즈 회오리감자, 로제 시푸드 짬뽕 파스타, 로제 치즈 분수, 로제 와플, 로제 치즈 볶음밥, 매콤 치즈 김밥, 로제 치즈 롤, 로제 치즈 스파이시 치킨, 청양 페퍼 삼겹 스테이크, 마라 아이스크림 등 총 15종의 신메뉴로 구성된다.

대표메뉴인 'K-로제 떡볶이'는 매콤한 고추장 떡볶이에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으로 요즘 유행하는 넓적당면 로제 떡볶이에 애슐리 특유의 중독적인 감칠맛을 더했다.

애슐리 시그니처 치즈 퐁듀 분수도 기간 한정으로 황치즈 맛 로제 치즈 분수로 선보일 예정이며, 이에 마음대로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옥수수 무스 튀김과 어니언링, 나초칩, 미니 치즈 스틱 등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얇고 바삭하게 튀긴 감자칩을 로제소스에 곁들여 한 번 더 오븐에 구워낸 '로제 치즈 회오리 감자', 떡볶이 소스 맛 볶음밥에 로제치즈를 잔뜩 끼얹어 먹는 '로제 치즈 볶음밥' 등 로제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준비했다. 더불어 오리지널 치즈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그릴 메인 메뉴 '오리지널 치즈 퐁듀 & 그릴새우', 붉닭소스를 곁들인 '스파이시치킨', 알싸하게 고소한 크림소스로 맛을 낸 '청양 페퍼 삼겹 스테이크' 등도 선보인다.

디저트로는 로제 치즈소스와 크림을 곁들여 먹을 수 있는 DIY 와플이 시즌메뉴로 제공되며, 이와 함께 지난 만우절 이벤트로 애슐리 공식 SNS채널에서 선보였던 '마라 아이스크림'을 실제 출시했다. 

'마라 아이스크림'은 이색적인 맛을 선보이기 위해 애슐리가 개발해 선보이는 한정판 아이스크림이다.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알싸하게 톡 쏘는 마라소스를 황금 비율로 배합해 자꾸만 생각나는 중독성을 지닌 맛으로 선보인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고객들을 위해 곁들임으로 고추기름도 함께 제공하며, 출시 후 약 2~3주의 한정 기간만 제공된다.

애슐리퀸즈의 치즈 시즌 신메뉴는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애슐리W, 노들나루점, 켄싱턴 내 입점 매장 제외)에서 21일부터 6월 1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애슐리퀸즈 스테이크플러스 서비스가 제공되는 매장에서는 추가로 스테이크까지 제공돼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특제 시즈닝을 더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국식 시그니처 스테이크를 평일디너·주말 샐러드바를 이용하는 모든 성인고객에게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