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코웨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6년 연속 선정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코웨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6년 연속 선정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8.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6년 연속 선정

사진= 코웨이
사진= 코웨이

코웨이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실시한 '제 8회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0(Best Korea Brands 2020)'에서 26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코웨이는 전년 대비 높은 브랜드 가치 성장률을 기록한 Top Growing 브랜드에도 선정됐다.

인터브랜드는 글로벌 Top 100 브랜드를 선정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다. 지난 2013년부터는 국내 브랜드들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발표하며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극대화는 물론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코웨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7.4% 상승한 1조 422억 원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률을 보인Top Growing 브랜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금년 Top Growing 브랜드에는 코웨이를 포함해 카카오, LG생활건강, 엔씨소프트가 함께 언급됐다. 코웨이는 리테일 산업분야에서도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으며, CJ ENM, 롯데쇼핑, 이마트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코웨이는 국내에 이어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코웨이 정수기는 말레이시아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다. 금년 1월부터는 매트리스 맞춤 케어 렌탈을 론칭 하는 등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금년 2분기 기준 고객 총 계정수 152만 계정을 돌파하며 시장 지배력을 전략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포인트 제도 통합 운영

사진= 신라면세점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뉘어져 있던 포인트 제도를 통합한다고 13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13일부터 각 지점에서 제공하는 '선불카드'와 신라인터넷면세점 포인트 '라라캐시' 를 글로벌 통합 포인트인 '에스 리워즈' 포인트로 일원화해 운영한다. 기존 신라면세점의 '선불카드'는 만료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라라캐시'는 이달 13일 '에스 리워즈'로 일괄 전환 적립된다.

이번 개편은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에스 리워즈' 포인트는 글로벌 오프라인 매장과 인터넷면세점에서 포인트 사용이 가능 할 뿐 아니라 신라면세점 각 지점의 안내데스크를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실시간 이벤트 참여 및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 안의 '에스 리워즈' 메뉴를 통해 글로벌 통합포인트 외 지점별 사용 가능한 잔액까지 조회가 가능하며 영수증 없이도 구매내역의 상세 확인이 가능해졌다. 

'에스 리워즈'는 지난해 런칭한 신라면세점의 글로벌 통합 멤버십 서비스이다. 신라면세점 국내 온·오프라인점과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에서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에스 리워즈' 포인트가 적립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면세점 쇼핑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스파오, '싹쓰리'와 2차 협업상품 출시

스파오 X 싹쓰리 BPM130 티셔츠. 사진= 이랜드월드
스파오 X 싹쓰리 BPM130 티셔츠. 사진= 이랜드월드

스파오가 MBC TV 예능 '놀면뭐하니?'의 '싹쓰리'와 2차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출시 상품은 총 9종의 반팔 티셔츠로 싹쓰리만의 레트로 감성을 그대로 이어간다. 특히 1차 출시에서 큰 인기를 끈 '싹쓰리 레트로 테이프 티셔츠'와 '싼타모니카 티셔츠'가 재출시된다. 이밖에도 '공식 포즈 티셔츠'와 '럭비티셔츠' 등 방송 속 싹쓰리의 모티브들을 담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한편 스파오는 이번 2차 출시를 기념해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싹쓰리 그립톡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해당 패키지는 스파오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또한 스파오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코엑스점, 명동점에서는 싹쓰리 포토존 및 체험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스파오와 싹쓰리의 협업 상품은 수익금 중 1억원 상당의 생필품을 이랜드재단이 매칭한 학대피해아동쉼터 협의회 및 굿네이버스를 통해 전국 학대피해아동 및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해 기부된다.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출시

스스로 직수정수기 제품 이미지. 사진= SK매직
스스로 직수정수기 제품 이미지. 사진= SK매직

SK매직이 정수기 내∙외부 위생과 살균 상태를 정수기가 자체적으로 관리하는 '스스로 직수 정수 정수기(모델명: WPU-A1100C/1000C)'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자동 살균 기능인 '듀얼 안심케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직수관 전해수 살균'과 '코크 UV살균' 등이 정수기 자체적으로 가능하다. 필터 또한 자가교체가 가능해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방문관리 서비스를 '방문형(4개월)'과 '셀프형(12개월)'으로 두 가지 형태로 제공한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냉∙온∙정수 모두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이 적용됐으며, 정수기 자체에 전해수 자동 살균 기능인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가 5일마다 주기적으로 직수관에 전해수를 주입해 자동 살균한다. 또, '코크 UV 안심케어' 기능이 탑재돼 있어 정수기 외부에 노출돼 오염되기 쉬운 코크도 2시간에 한 번 99% UV살균한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버튼 하나로 언제든 추가 살균도 가능하다. 여기에 '유로 순환 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3시간 동안 취수가 없으면 유로에 있는 모든 물을 자동으로 배수해 항상 깨끗하고 위생적인 직수관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필터는 2단계로 구성된 '첨단 나노 필터 시스템'으로 몸에 좋은 미네랄은 유지하고, 물속 유해한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은 완벽하게 제거한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필터 교체도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다. 교환 시기에 맞춰 정기 배송된 필터를 가볍게 돌려 꽂기만 하면 된다.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필터의 위치는 측면이 아닌 전면으로 배치해 정수기를 이동시키거나, 주변에 위치한 물건을 따로 치울 필요 없이 정수기 전면부만 열어 필터를 교체하면 된다.

크기는 정수기 정면의 폭이 16.5cm로 한 뼘이 채 되지 않을 만큼 작고, 슬림해 좁은 주방 공간에도 설치 가능하다. 이 밖에 음용 스타일과 상황에 맞춰 출수가 가능한 '메모리 출수', 온수(80℃ 이상), 차(70℃), 유아수(50℃) 등 사용자 사용 환경에 맞춘 '3단계 온수 시스템', 어두운 밤에도 안전하게 출수할 수 있는 '안심 출수 라이팅'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SK매직은 전문 방문관리 서비스인 '안심OK서비스'를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4개월(방문형), 12개월(셀프형) 단위로 진행한다. 방문형의 경우, 4개월 주기로 필터 교환 및 살균 등 방문관리 서비스를 진행하며, 방문형과 셀프형 모두 12개월에 1번 취수부 전체 무상교체를 포함한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