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백화점] 현대百, '2020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外
상태바
[시경Today-백화점] 현대百, '2020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8.1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百, '2020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사진= 현대백화점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이달 14일부터 '2020년 추석선물세트 예약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는 무역센터점(8월 14일), 신촌첨(8월 17일)을 시작으로 21일부터는 전국 15개 전점에서 열린다. 

현대백화점은 명절 선물세트 판매 기간 상품 접수데스크에 비말 가림막을 설치하고, 핸디형 자외선 소독기를 활용해 대기 공간의 쇼파, 테이블, 의자 등 공용 집기를 상시 소독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 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도 운영한다. 모바일에서 사전 배송 접수 홈페이지를 통해 배송하고자 하는 곳의 주소를 미리 입력 후 전용 접수 창구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접수할 수 있다. 선물 상품을 안내하는 공용 가이드북도 모바일로 제작해 제공한다. 판교점 등 일부 점포는 접수 창구에 카카오톡으로 알람을 해주는 대기 시스템을 마련해 번호표를 뽑고 줄서서 기다리지 않도록 했다. 

현대백화점은 예약 판매 기간 직매입 상품을 중심으로 한 정육, 수산물, 청과 등 약 200여 개 대표 명절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요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온라인 단독 상품을 지난해보다 20~30% 확대한다. 내달 7일부터 현대백화점 자사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순차적으로 현대H몰,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 등 현대백화점그룹 온라인몰에서도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百, '오쏘몰 이뮨' 팝업스토어 전개

오쏘몰 이뮨 영상 스틸컷. 사진= 롯데백화점
오쏘몰 이뮨 영상 스틸컷.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코로나19로 최근 높아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백화점 최초로 '오쏘몰 이뮨'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이달 13일부터 11월 9일까지 약 3개월간, 본점 3층에서 '오쏘몰 이뮨'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일반적으로 건강 상품 행사의 경우 식품 매장에서 진행하는 것에 반해 이번 팝업스토어는 여성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 3층 여성패션 상품군에서 전개한다.

'오쏘몰 이뮨'은 30년 역사의 독일 건강기능식품 제조 판매 회사 '오쏘몰'이 만든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C를 비롯해 비타민 A,B,E,K 뿐만 아니라 면역 기능과 영양 균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피로와 스트레스 극복, 면역 증진 등에 효과가 있다. 

제품은 액상과 2알의 정제가 함께 포장된 이중 복합 제형으로 하루에 한번 복용하면 된다.

팝업스토어 전개를 기념해 13일부터 23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샘플을 선착순 한정으로 증정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7일분 제품 추가 증정 등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러리아百,  추석선물 예약판매 개시

갤러리아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이 유통업계에서 가장 먼저 추석선물세트 유튜브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한발 빠른 마케팅을 전개하며 예약판매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예약판매기간은 이달 19일에서 9월 13일(타임월드는 10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갤러리아는 일부 품목을 대상으로 추석선물세트를 5%에서 최대 50%까지 선할인을 진행한다. 선물세트는 3만원 미만의 실속세트에서부터 5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이며 고객들의 입 맛대로 선택 가능하다. 

사전 예약 품목으로는 갤러리아 한우 PB브랜드인 강진맥우 으뜸호  세트와 고메이494 PB국내산 참∙들기름 세트를 비롯해 미국 텍스트 북 와인 세트, 영광굴비세트, 송의향고세트 등 각 지점별로 200여개 이상의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더불어, 갤러리아는 비대면 소비를 겨냥하여 바이어가 직접 소개하는 선물세트 소개영상을 제작, 자체 유튜브 채널인 '스튜디오 갤러리아’에 공개한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와인세트 ▲이색선물세트 ▲추석상차림세트 ▲PB선물세트 등 상품 카테고리 별로 바이어가 직접 출현해 상품을 추천해준다. 

갤러리아는 영상 콘텐츠 발행과 함께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선물세트 영상 시청 후 구독과 소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메론혼합세트 등 5만원 상당의 선물세트를 총 10명에게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14일에서 21일까지이며, 당첨자는 8월 25일 해당 영상의 고정 댓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