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20명 어르신과 '시니어 바리스타' 교육 진행
상태바
스타벅스, 20명 어르신과 '시니어 바리스타' 교육 진행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10.1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어르신 바리스타 전문 교육과정 개강
올해말까지 총 21회 교육 진행… 만 60세 이상 가능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5일 경기도 군포시니어클럽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에서 첫 번째 '어르신 바리스타'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수강생으로는 경기군포시니어클럽과 충남서천시니어클럽 소속인 20명의 어르신 바리스타 교육생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커피의 기원부터 원산지에 대한 커피 기초 지식, 완벽한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및 라떼를 만드는 법 등을 주제로 바리스타 실습, 커피 전문가로써 갖춰야 할 향미 구분과 표현 방법 등에 대한 내용 등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는 올해 말까지 매주 평균 두 차례 정도, 총 21회 교육을 진행한다. 시니어클럽협회 소속 어르신들로 현장에서 근무중인 시니어 바리스타와 시니어 바리스타에 관심이 있는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내년부터는 올해 교육 진행 일정 및 여러 제반 상황 등을 점검해 보고 이를 토대로 세부 일정 및 교육 내용을 보다 심화시킬 예정이다.

현재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서는 어르신 바리스타들로만 구성된 시니어카페를 전국 150여곳에서 운영 중이다. 이 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시니어 바리스타들은 약 2100여명에 이른다.

시니어클럽협회 소속의 어르신 바리스타들은 해당 기관의지원을 받아 해당 교육에 참석하게 된다. 강의에 관심 있는 일반 어르신들은 시니어클럽 협회 홈페이지와 군포시니어클럽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