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종금,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 크라우드펀딩 투자자 모집
상태바
우리종금,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 크라우드펀딩 투자자 모집
  • 배소라 기자
  • 승인 2019.07.2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투자자들도 투자 가능...8월 13일까지 진행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 포스터. 사진=우리종합금융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 포스터. 사진=우리종합금융

우리종합금융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가 내달 21일 개봉예정인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감독:김주호)의 투자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영화<광대들:풍문조작단>은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흔드는 광대들이권력의 실세 ‘한명회’에 발탁돼 ‘세조’에 대한 미담을 만들어 내면서 역사를 뒤바꾸는 이야기로, <완벽한타인> 529만, <독전> 520만, <암살> 1,270만 등의 흥행기록 사이에서주조연을 가리지 않고 매 작품마다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해왔던 배우 조진웅의 2019년 첫 번째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과거 투자유치가 어려운 독립영화 등이 주로 펀딩을 진행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상업 영화 크라우드펀딩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 투자자들도 투자가 가능한 <광대들:풍문조작단>영화 크라우드펀딩은 8월 13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한편 위비크라우드는 크라우드넷에 등록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13개사 중 유일한 벤처캐피탈협회 회원사이다. 

우리금융그룹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혁신성장기업 성장을 위한 자금조달을 지원하며, 투자자에게는 유망기업 투자기회를 제공하는 공신력 있는 플랫폼이다.

영화 ‘챔피언’,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스타트업 ‘엠프로스’의 자금조달에 성공하고, 콘텐츠 사업화 스타트업 ‘핸드허그’의 발행채권 만기에 따른 원리금 상환을 7%로 마무리 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중심의 흥미로운 투자 포트폴리오를 투자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