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차기 회장선거에 여권 부당개입" 규탄
상태바
소상공인연합회, "차기 회장선거에 여권 부당개입" 규탄
  • 김흥수 기자
  • 승인 2018.02.28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특위위원장 전순옥 전의원, 본인이 본인에게 공문 보내는 촌극 연출"

지난 23일 무산된 소상공인연합회(이하 소상연, 회장 최승재) 차기 회장 선거의 배후에 여당의 전·현직 의원이 개입했다는 의혹이 일고 있는 가운데 소상연 광역회장단 일동(이하 회장단)이 발끈하고 나섰다.

소상연 광역회장단 50여명은 27일 오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소상연에 대한 관변단체화를 위한 정치권의 부당개입은 민간 법정 경제단체의 근간을 흔드는 일이라며 더불어민주당 추미애대표에게 진상조사와 책임처벌을 촉구했다.

지난 23일 치러질 예정이었던 소상연 차기 회장 선거는 일부 단체의 회비 미납과 이로 인한 선거권 제한 시비가 걸리며 법정 소송으로 번지게 됐다. 선거권 제한을 당했던 일부 단체들이 ‘소상연 정상화추진위원회’(이하 정추위)라는 명칭으로 선거중지 가처분 신청을 냈고 법원은 이를 받아들였다.

정추위는 또한 소상연 회장선거와 관련해 행정감사를 요청하는 공문을 더불어민주당 소상공인특별위원회와 중소벤처기업부로 발송했다. 정추위는 극히 일부 소상연 회원 단체외에 회비 장기미납 및 활동내역이 전무한 단체, 무인가단체, 임의단체 등 소상연 선거와 전혀 무관한 단체들로 구성되어 있다.

회장단은 정추위가 이번 선거를 통해 현 회장인 최승재 후보의 적격성을 문제삼기 위해 임의로 급조된 단체로 행정감사를 요청할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들의 핵심주장이 법원에서 기각되었다는 점과 선거가 재실시되기로 했다는 점 등을 들어 정추위의 주장은 의미가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정추위에 이름을 올려놓은 민주당 소상공특위 위원장인 전순옥 전 의원을 거론하며 본인이 본인에게 공문을 보내는 ‘웃지못할 희대의 촌극’을 연출했다고 비난했다.

이 날 기자회견을 주도한 경기도 소상연 이병덕 회장은 “공당의 일개 직능위원회의 부당한 압력이 주무관청에 가해졌다면 민간단체의 공정성을 뒤흔드는 행위이며 소상연을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관변단체로 복속시키려는 불순한 의도”라고 지적하며 “민주당이 소상공인을 흑사리 껍데리로 알고 있다”고 비난했다.

한 편 소상연은 27일 긴급이사회를 개최하고 선관위원장을 정인대 부회장으로 교체하고 오는 3월 30일 재선거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