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유통도 늘리고, 제품도 홍보"
상태바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유통도 늘리고, 제품도 홍보"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2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문알로에, CJ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입점
세화피앤씨, 영국 TV홈쇼핑 QVC에 제품 공급
마비스,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 새롭게 오픈
인셀덤, 론칭 4년만에 누적판매 3천만개 돌파
더 라퓨즈, '전달 세럼' 홈쇼핑 첫 방송 완판
닥터포헤어 장윤정 광고, 3주 만에 100만뷰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유통 확장에 나선 화장품, 뷰티 기업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김정문알로에 2.세화피앤씨 3.마비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유통 확장에 나선 화장품, 뷰티 기업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김정문알로에 2.세화피앤씨 3.마비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유통 확장에 나선 화장품, 뷰티 기업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화장품 기업들이 최근 자사 제품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올해 하반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됐다.

우선 김정문알로에는 CJ올리브영 오프라인 입점 브랜드로 선정돼 29일부터 올리브영 매장에서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2018년부터 올리브영 온라인을 통해 고객과 함께했으며, 최근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이 올리브영 홈페이지에서 선스틱 부문 판매 랭킹 1위, 선케어 부문 실시간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오프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확장하게 됐다.

오프라인 입점 제품은 ‘큐어 아쿠아 마일드 쿨링 선쿠션’과 ‘큐어 알로에 수딩젤 리뉴얼’로 기획됐으며, 1+1 구성의 수딩젤의 경우 올리브영에서만 단독으로 판매된다. 입점은 29일을 시작으로 10월 초까지 200여개 매장에 완료된다.

세화피앤씨는 헤어 브랜드 모레모 제품을 영국 QVC의 홈쇼핑 생방송에 파일럿 론칭 후 영국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주력 제품 4종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QVC(Quality, Value, Convenience)는 미국 최대 비디오 커머스 그룹 'Qurate Retail Group'이 1986년 개국한 세계적인 TV홈쇼핑 방송국으로, 최근 최대 경쟁사이자 美 TV홈쇼핑 시장 2위인 'HSN'과 인수합병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홈쇼핑 채널 1위로 올라선 곳이다.

미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 3억 5,000만여 가구가 시청하고 있으며, 검증받은 고품질 제품만을 방송 판매해 신뢰가 매우 높다. 영국 QVC는 영국, 아일랜드에서 방송된다.

이번에 모레모가 QVC에 공급한 제품은 시그니처인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 '헤어에센스 딜라이트풀오일', '리커버리밤B', '리페어 샴푸R' 등 4종이다. 모두 유럽 화장품 등록(CPNP)을 완료했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치약 브랜드 마비스는 9월 30일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마비스 코리아는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정식 수입된 마비스 정품을 보증해 고객들의 안전한 소비를 돕고, 마비스 제품을 한 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마비스 브랜드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이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론칭한다.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면 한 달에 한 번 두 개 이상의 향이 배송되며, 20% 할인된 가격과 함께 웰컴기프트를 받아볼 수 있어 더욱 풍성하게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마비스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10월 한달 간 신규 회원 가입 시 할인 쿠폰 및 웰컴 포인트를 지급하며, 구매 시 소정의 사은품 증정 및 금액 별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반기 주력 제품 홍보전도 뜨거워지고 있다. 사진=1.인셀덤 2.더 라퓨즈 3.닥터포헤어
하반기 주력 제품 홍보전도 뜨거워지고 있다. 사진=1.인셀덤 2.더 라퓨즈 3.닥터포헤어

한편 유통 확장과 함께 하반기 주력 제품 홍보전도 한층 더 뜨거워지고 있다. 먼저 방문판매 기업 리만코리아는 대표 브랜드 인셀덤이 브랜드 론칭 4년만에 누적 판매 3,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베스트셀러 상품인 ‘더마톨로지 퍼스트패키지 EX’, ‘엑티브 크림 EX’ 등은 물론, 올해 초 첫 신제품으로 출시한 ‘비에톤 멀티스틱 밤’도 초도 수량 완판을 기록 중이다. 또한 올해 3월 론칭한 프리미엄 미백 광채 라인 ‘래디언솜 100’이 출시 4개월 만에 100만개를 돌파하면서 히트 상품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셀리버리 리빙앤헬스의 화장품 브랜드 더 라퓨즈는 지난 25일 CJ온스타일 대표 쇼호스트 동지현이 진행하는 프로그램 ‘동백점’에 론칭한 대표 제품인 ‘R3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세럼’을 ‘R3 에센셜 스타터’, ‘R3 리페어 트라이얼 키트’ 특별 구성이 완판됐다고 밝혔다. TV홈소핑 첫 론칭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준비한 첫번째 구성 수량이 순식간에 매진되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전달세럼’으로 불리는 대표 제품인 ‘R3 리페어 컨텐트레이트 세럼’은 피부 손상부위를 찾아서 안티에이징 효능의 유효성분을 피부 속까지 전달해 주는 바이오 특허 전달기술 ‘라이브 딜리버리(Live Delivery)와 피부 노화 징후 해결에 도움을 주는 독자적인 피부 유효성분 ‘알쓰리 펩타이드 (R3 Peptide)’가 적용된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닥터포헤어는 최근 론칭한 새치커버 샴푸인 폴리젠 블랙샴푸의 장윤정 광고 영상 조회 수가 공개 3주 만에 100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광고 속 장윤정은 특유의 환한 미소와 함께 탐스러운 까만 머리를 뽐내며 폴리젠 블랙샴푸로 새치 고민을 해결한 행복감을 표현했다. 또한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히트곡 ‘올래’를 “새치헤어~ 닥터포헤어 블랙샴푸해요”로 개사한 CM송을 직접 불러 소비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닥터포헤어 관계자는 “브랜드의 전문성과 제품의 우수성을 친밀한 방법으로 알리고자 기획한 폴리젠 블랙샴푸의 광고 영상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 활동과 콘텐츠를 기획해보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