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사회공헌 활동 키워드는 '소통'과 '참여'
상태바
화장품 업계 사회공헌 활동 키워드는 '소통'과 '참여'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2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레알, 임직원 300여명 참여 발달장애인 위한 사회공헌
뉴스킨,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에 생태 보전 숲 조성
라이온코리아, 소비자 참여 '건강한 습관 만들기' 캠페인
로레알코리아는 로레알 그룹의 전세계 지역사회 봉사의 날인 ‘시티즌데이(Citizen Day)’의 일환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사진=로레알코리아
로레알코리아는 로레알 그룹의 전세계 지역사회 봉사의 날인 ‘시티즌데이(Citizen Day)’의 일환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사진=로레알코리아

화장품 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이 ‘소통’과 ‘참여’를 키워드로 기업, 임직원, 고객이 모두 함께 동참하는 방식으로 진화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먼저 로레알코리아는 로레알 그룹의 전세계 지역사회 봉사의 날인 ‘시티즌데이(Citizen Day)’의 일환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시티즌데이는 전 세계 로레알 그룹의 임직원들이 '우리 모두는 각자 해야 할 역할이 있다'는 믿음 아래 매년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로레알 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로레알코리아 임직원 300여명과 함께 9월 23일 발달장애아 특수학교인 밀알학교에서 ‘벽화 그리기’ ‘생활용품 키트 만들기’ 두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벽화는 ‘지속가능한 아름다움’과 ‘환경보호’를 주제로 밀알학교 학생들의 작품을 바탕으로 구성됐으며 밀알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10명도 함께 벽화 그리기 활동에 동참에 의미를 더했다.

저소득층 발달장애인을 위한 ‘생활용품 키트’에는 로레알코리아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DIY 목걸이 카드지갑과 마스크 스트랩을 비롯해 로레알의 스킨케어 제품, 손소독제, 물티슈 등 위생용품이 포함됐다. 총 500개의 생활용품 키트가 제작되었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장애인복지관 외 4곳과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뉴스킨 코리아는 지난 23일 강원도 홍천군 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뉴스킨 희망의 숲’ 완공식을 진행했다. ‘뉴스킨 희망의 숲’은 뉴스킨 코리아의 지속가능성 활동의 일환으로 조성된 생태 보전 기업 숲이다. 뉴스킨의 환경 보존에 대한 의지와 함께 기업과 숲이 동반 성장한다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총 3200㎡ 면적에 600 그루 이상의 나무와 5천여 본의 초화를 식재했다.

완공된 숲은 국내 기업 숲 최초로 △멸종 위기 식물 숲 △희귀식물 숲 △식용식물 숲 △약용식물 숲 등 4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그 중 멸종 위기 식물 숲은 특정 연구기관만 보유 가능한 식물로 구성돼 쉽게 볼 수 없는 환경 자원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방문객을 대상으로 나무 심기 봉사활동, 희귀식물을 보호하기 위한 자연 보호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사진=1.뉴스킨 코리아 2.라이온코리아
사진=1.뉴스킨 코리아 2.라이온코리아

라이온코리아는 대표 브랜드 ‘아이! 깨끗해’를 통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건강 습관 애플리케이션 ‘챌린저스’와 함께하는 ‘건강한 습관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나와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지원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26일 낮 12시부터 챌린저스 앱을 통해 선착순 500명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으며, 선정된 참가자 전원에게는 라이온코리아가 이달 새롭게 출시한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클린 비건(Vegan) 폼 핸드솝’ 본품 1종(무향, 피오니향 중 랜덤 증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일상에서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하게 하고, 동물 복지와 지속 가능한 지구환경 보호 등 ‘비거니즘(Veganism)’의 가치에 동참하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10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될 ‘건강한 습관 만들기’ 캠페인의 챌린지 미션은 총 2가지다. 우선 ‘세계 손 씻기의 날’(10월 15일)이 포함된 첫 주에는 무상 제공된 ‘아이! 깨끗해’ 비건 라인 제품을 사용해 손을 씻는 모습이나 해당 제품을 욕실에 비치한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유해 위생 케어의 첫 걸음인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린다.

두 번째 미션은 ▲운동하기(걷기, 달리기, 요가, 사이클, 테니스, 명상 등) ▲과일 혹은 채소 먹기 ▲물 마시기 ▲다회용품(텀블러, 도시락통, 장바구니) 사용하기 ▲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 하기 등 건강한 습관들의 생활화를 독려하는 데에 초점을 맞춘다. 2주간 각기 다른 3가지 습관을 실천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라이온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의 특전으로 푸짐한 경품과 ‘자동 기부’를 내걸었다. 한상훈 대표는 “두가지 미션을 모두 완수한 참가자 수만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위생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아이! 깨끗해’ 핸드워시를 기부할 예정”이라며 “건강한 생활 습관과 따뜻한 나눔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에 도전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