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철 넓어진 모공... 고민 해결 뷰티템은?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철 넓어진 모공... 고민 해결 뷰티템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0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여름철 모공 케어 제품들
브이앤코, 파슬리 추출물 88.83% 함유 에센스
스킨1004, 히말라야 핑크 솔트 더한 모공 케어
제이메르, 쌀뜨물 쌀겨팩 미용법 적용 클렌저
샤넬·키엘·이지듀 하반기 주력 항산화 제품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7월 4주차에는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철 모공 케어를 위한 시즌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브이앤코 2.스킨1004 3.제이메르
7월 4주차에는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철 모공 케어를 위한 시즌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브이앤코 2.스킨1004 3.제이메르

7월 4주차에는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철 모공 케어를 위한 시즌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또한 샤넬과 키엘 등 글로벌 수입사들을 중심으로 하반기 시장을 겨냥한 주름개선 제품들이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브이앤코는 추운 겨울에도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파슬리’의 추출물을 88.83% 함유한 ‘브이 코어텍틴 파슬리 포어 에센스’를 선보였다. 파슬리 추출물은 유효성분 파괴 없이 열수추출공법으로 안전하게 추출했으며 비타민C, 비타민A,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브라이트닝 및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모공 디톡스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위치하젤추출물’, ‘에난티아 클로란타껍질 추출물’ 등의 성분을 담아 다양한 모공의 종류에 맞게 케어가 가능하다. 탄탄한 피부코어의 핵심 요소로 구성된 브이앤코의 독자복합성분 ‘코어텍틴’을 함유해 늘어난 모공을 탄력 있게 잡아준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회 사용만으로도 모공 부피가 최대 43.61% 개선됨을 확인했으며, 그 외에도 모공의 크기, 깊이감, 밀도 부분까지 총 4가지 모공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입증했다.

스킨1004는 무더위 속 깊어지는 모공 고민을 해결해 줄 포어마이징 라인의 신제품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포어마이징 라이트 젤 크림’과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포어마이징 딥 클렌징 폼’ 2종을 내놓았다.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포어마이징 라인’은 미세 플라스틱 걱정 없는 순도 높은 히말라야 핑크 솔트로 모공을 깨끗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모공 케어 라인이다. 스킨1004는 기존에 출시된 토너와 앰플에 이어 젤 크림과 클렌징 폼 2종의 신상품을 출시하며 총 4종으로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다.

젤 크림은 모공 탄력과 피부 진정에 특화된 제품이다. 핑크 솔트의 삼투압 작용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해 주며, 아데노신 성분이 늘어난 모공 탄력에 도움을 준다. 자일리톨, 편백수 등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하며 열과 빛에 지친 모공을 한 번 더 조여 준다.

딥 클렌징 폼은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클렌징 제품이다. 쫀쫀한 크림 제형으로 점토와 유사한 카올린 성분이 피지와 노폐물을 강력하게 흡착해 말끔히 청소해 준다.

또한 단백질 분해력이 우수한 파파야 유래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돈해 준다. 임상실험을 통해 모공 속 노폐물 99% 세정 효과를 인정받았으며, 인공향료와 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이메르는 이천 특산물인 '임금님표 이천 쌀'을 활용해 모공과 각질 케어는 물론 색조 클렌징까지 가능한 클렌저를 선보였다. CJ온스타일 플러스를 통해 론칭된 '살사랑 라이스 밸런스 클렌저'는 오래전부터 알려진 미용법인 쌀뜨물 세안과 쌀겨팩의 효과를 클렌저에 담은 제품이다. 임금님 수랏상에 올리던 이천 쌀을 100% 활용해 쌀발효여과물, 쌀겨오일, 쌀겨 성분이 함유 된 클렌저로 재탄생 된 것.

쌀겨팩 제형에 쌀겨가루와 사철쑥잎가루를 혼합해 클렌징만으로도 팩을 사용한듯한 효과를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1, 2차 세안은 물론 쌀 셀룰로오스를 함유해 모공속 노폐물, 각질 피지 제거효과가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이 외도 자연유래 성분 90% 이상, 스킨케어 성분 60% 이상의 미산성 제품으로 자극 없이 건강하게 클렌징 해준다.

하반기 시즌을 겨냥한 차별화된 항산화 성분을 내세운 주름개선 제품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샤넬 2.키엘 3.이지듀
하반기 시즌을 겨냥한 차별화된 항산화 성분을 내세운 주름개선 제품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샤넬 2.키엘 3.이지듀

한편 하반기 시즌을 겨냥한 차별화된 항산화 성분을 내세운 주름개선 제품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샤넬은 가브리엘 샤넬을 상징하는 꽃,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레드 까멜리아 추출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피부 활력 향상 및 오랫동안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N°1 DE CHANEL 라인에 신제품 2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인 재생 가능한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와 제품의 무게를 평균적으로 30% 이상 줄여 전체 디자인을 간소화해 탄소 발자국을 줄인 패키지 제작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2종은 상쾌한 수분감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와 피부 탄력을 강화해 균일하고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해주는 ‘레드 까멜리아 에센스 로씨옹’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피부를 보호하고 탄력 있게 케어해주는 ‘레드 까멜리아 바디 세럼 미스트’다.

키엘은 눈썹 주위, 눈꼬리, 눈꺼풀, 눈 밑까지 눈가 피부를 4가지 부위별로 케어 하는 신제품 ‘수퍼 아이 크림’을 출시했다. 대표 안티에이징 크림인 ‘수퍼 크림’과 동일 라인에서 출시하는 신제품으로, 또렷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쫀쫀한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들어 빠르게 흡수되며, 펩타이드 성분과 빌베리씨 오일 추출물이 함유된 포뮬러가 눈가 피부를 탄탄하고 영양감 있게 케어 할 뿐만 아니라 더 맑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이지듀는 뷰티 전문 쇼호스트 정서경이 제품 개발 단계부터 합류해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을 내놓았다.

대웅제약 미백 솔루션 ‘EGF화이트포뮬라’를 통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색소 침착 부위를 개선하고,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체 구조와 유사한 미백 기능성 성분 6종과 백색 식물 4종이 강력한 미백 효과를 주고 제품에 적용된 ‘트리플 3종 특허공법’은 피부 깊숙한 곳까지 유효성분을 전달해 탄력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대웅제약 독자 성분인 ‘DW-EGF(상피세포 성장인자)’의 최대 함량이 더해져 피부 재생과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는 것도 강점이다.

각종 임상 시험을 통해 기미 및 주름 개선 효과,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 진정 효과가 증명됐으며 단 한 번의 사용으로 3cm 이상의 광범위한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