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hy '프레딧 착한습관' 오픈, CU 웹예능 '쓔퍼맨'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hy '프레딧 착한습관' 오픈, CU 웹예능 '쓔퍼맨' 론칭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6.17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hy
사진=hy

 

hy, 참여형 기부 플랫폼 '프레딧 착한습관' 오픈

유통전문기업 hy(한국야쿠르트)가 기부 플랫폼 '프레딧(Fredit) 착한습관'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hy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소통과 동시에 건강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최초 기획됐다. 

프레딧 착한습관은 환경과 동물,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분야를 나눠놓고 기부자의 관심사에 맞춰 기부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임진강 재두루미 먹이 제공’을 비롯해 ‘플라스틱 수거’, ‘나무 심기’, ‘지역아동센터 학습지 지원’ 등 구체적 활동을 기부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캠페인은 최소 100원부터 참여 가능하다. 프레딧에 쌓인 적립금으로 기부하는 점이 색다르다. 작은 관심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기획의도를 반영했다.

각 캠페인별 목표 금액은 300만원이다. 이를 조기 달성하거나 진행 일정이 종료될 경우 모인 금액을 목적에 맞게 사용한다. hy는 캠페인 활성화와 기부 동참을 위해 각 캠페인마다 100만원씩을 지원한다.

‘프레딧 착한습관’ 플랫폼에는 15일까지 281명이 참여해 총 191만2792원이 모금됐다. 가장 관심이 큰 분야는 환경(30%)과 동물(28%)이다. 기타분야(23%)와 청소년(18%)가 뒤를 이었다. 해당금액에 hy가 기부한 710만5000만원을 포함해 지금까지 모여진 금액은 901만7792원이다.

사진=CU
사진=CU

 

CU, 소통형 웹예능 '쓔퍼맨' 론칭... 랩퍼 데프콘 기용

CU가 편의점표 웹예능 ‘쓔퍼맨(CU퍼맨)’을 16일 론칭한다. 

쓔퍼맨은 ‘우주 최초 찾아가는 편의점’이라는 컨셉트로 랩퍼이자 예능인인 데프콘이 CU에서 실제 판매중인 상품들을 배낭에 담아 길거리에서 만난 시민들에게 판매하는 ‘쓔퍼맨’으로 활약하는 내용의 웹예능이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덤으로 쓔퍼맨 데프콘이 소원을 하나 들어주는 1+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루 영업이 종료되면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만족도에 따라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 구독자에게 모바일상품교환권을 선물한다.

CU에 따르면 지난 9일 업로드한 쓔퍼맨 티저 영상 ‘CU데프콘점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는 사흘만에 조회수 3만3000회를 넘었다.

쓔퍼맨 제 1화는 16일 씨유튜브에 업로드된다. 1화에서는 마포구 연남동에서 CU의 BI컬러인 보라색 모자, 티셔츠, 깃발 등으로 쓔퍼맨 분장을 마친 데프콘이 길에서 만난 시민에게 스낵, 라면, 반려동물용품 등을 적극적으로 판매하며 고민까지 들어주는 친구 같은 모습이 담긴다.  

사진= 이마트24
사진= 이마트24

 

이마트24, 자체 모바일 앱서 배달 주문 가능

이마트24가 배달 서비스 확대에 힘을 쏟으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배달 주문을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마트24는 17일부터 '이마트24 모바일앱'과 '네이버 주문'에서 배달 주문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점차적으로 매장에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자체 모바일 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은 편의점 업계에서 처음이다.

배달 시간(11시~23시), 1만원 이상 주문 시 배달 가능, 배달료 2400원이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달 주문 채널을 지속 늘려 나가는 한편,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지속하고 있다.

이마트24는 6월에도 다양한 배달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요기요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4주차 할인 기간을 제외하고 이달 말까지 세트 4종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는 이달 말까지 씨티카드/BC카드와 연계해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