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 산학협력 마케팅 공모전... 세븐일레븐, '골드바' 이벤트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 산학협력 마케팅 공모전... 세븐일레븐, '골드바' 이벤트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6.22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원F&B
사진= 동원F&B

 

동원F&B, 산학협력 마케팅 공모전 진행... 동원샘물 현수막·콘텐츠 제작

동원F&B가 MZ세대와의 소통 확대를 위한 차원에서 '산학협력 마케팅'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원F&B는 경희대, 서강대, 성균관대, 중앙대 학생들로 이루어진 경영학회연합 ‘IBS(Intervarsity Business Society)’와 함께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동원샘물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발굴하고 실행하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했다.

4월부터 약 두 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4개 대학 11개 팀이 참가했다. 참가 인원들은 공모전 기간 동안 동원샘물 서포터즈로서 동원샘물 브랜드 현수막, 각종 온라인 콘텐츠 등을 제작하며 활발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동원F&B는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을 선정했다. 향후에는 수상 팀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동원샘물 자체 캐릭터 ‘건강수’를 활용한 이모티콘과 동원샘물 파우치, 마스크 스트랩 등 다양한 이색 굿즈를 선보이고, 틱톡 챌린지 등 다양한 SNS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골드바’ 이벤트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세븐카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금테크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23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세븐카페 구매 후 모바일 앱 ‘세븐앱’에서 세븐카페 스탬프를 총 11개 적립하면 자동 응모된다. 

세븐일레븐은 1등 당첨자 총 5명에게 세븐카페 컵 모양의 골드바(5돈)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세븐카페 모바일쿠폰 2만원권 50명, 1만원권 100명 등 총 155명에게 경품을 나눠준다. 당첨자 추첨은 다음달 12일 진행되며 당첨자는 개별 공지한다.

사진= 초록마을
사진= 초록마을

 

초록마을, 고객 감사 '인기 상품 할인전' 진행

초록마을이 7일까지 '인기 상품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록마을의 대표 상품과 신상품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또한 상품별 특별 할인 및 1+1 증정 등 혜택을 마련했다.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는 초록마을 대표 인기 상품 ‘무농약콩나물’, ‘보글이두부’, ‘쌀눈이살아있는유기농쌀’, ‘유기농발아참기름’, ‘제주의마음우유’, ‘엉겅퀴꽃발효효소액’ 등과 간편국&찌개류의 신상품 ‘깊고구수한우리콩청국장찌개’와 ‘순살닭볶음탕’이 있다.

할인전 기간 동안에는 각 상품별 최대 50%에서 최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1 증정 상품으로는 건강기능식품인 ‘면역365’와 ‘초록클로렐라’, 유아용품 ‘키즈코코몽칫솔’이 있다. 

사진= BGF리테일
사진= BGF리테일

 

CU 몽골, 코로나로 수요 늘며 배달서비스 누적 150만 이용

CU는 몽골에서 배달 서비스가 누적 이용 건수 150만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파트너사인 센트럴 익스프레스(Central Express)에 K-편의점의 배달 서비스 노하우를 전수해 지난해 5월부터 몽골 현지에서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배달 서비스의 이용 건수는 매월 30% 이상 증가했다. 이에 몽골 CU는 한국에서처럼 모바일을 통한 배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아예 몽골 CU 멤버십 앱에 배달 서비스 기능을 탑재했다. 포인트 적립, 스탬프 적립 행사, 고객 상품 리뷰 등의 배달 전용 혜택 및 편의 기능과 앱 인터페이스 디자인 구성 등 우리나라 CU의 배달 노하우를 파트너사에 적극 지원했다.

K-편의점 배달 서비스의 효과는 한 달 만에 즉각 나타났다. 기존 전화 주문 방식의 배달 서비스가 모바일을 통한 주문으로 보다 쉽고 간편하게 바뀌자 배달 이용 건수가 단숨에 전월 대비 249.7% 급증했다.

이렇게 CU의 앱 주문 방식이 입소문이 나면서 올해 5월, 몽골 CU의 배달 서비스는 론칭 1년 만에 누적 이용 건수 150만 건을 돌파했다. 1년 간 울란바토르 내 모든 점포에서 하루 평균 40여 건의 배달 주문이 발생한 셈이다. 

몽골 CU에서 인기 있는 배달 품목은 즉석조리상품(핫도그, GET 커피, 몽골식 찐만두), 유제품, 삼각김밥 순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에서 수요가 높은 우리나라와 달리 편의점을 통해 주로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