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청정원·올가홀푸드, 건강 매실청·갓 수확한 과일' 5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청정원·올가홀푸드, 건강 매실청·갓 수확한 과일' 5종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6.2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대상 청정원.
사진= 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 출시

대상 청정원이 100% 국내산 매실과 올리고당으로 만든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당 저감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건강한 감미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설탕 대체제인 매실청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상은 당 함량을 줄이고,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사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청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매실의 유기산에도 살아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이소말토올리고당이 들어있어 올리고당의 유익한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실제로 이소말토올리고당은 산과 열에 강해 다양한 요리에 사용했을 때 올리고당 성분의 변화가 적다. 

한국식품과학회지에 등재된 ‘기능성 올리고당으로 제조한 매실청의 저장기간 중 올리고당 함량 변화’ 연구결과에 따르면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첨가해 매실청을 제조하고 90일간 숙성 후 올리고당 잔존 여부를 관찰한 결과, 약 75%가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반면 프락토올리고당을 첨가해 제조한 매실청에서는 올리고당이 남아있지 않았다.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은 설탕 사용 대비 당 함량을 60% 줄여 보다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엄선한 100% 국내산 매실을 사용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요리뿐만 아니라 생선, 육류요리의 잡내 제거에도 도움을 주며, 물 또는 탄산수에 3:1 비율로 희석해 시원한 매실에이드나 따뜻한 매실차로도 즐길 수 있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쎈그레인 로제스파이시맛' 출시

롯데제과가 '에어 베이크드(Air Baked)'의 새로운 제품 '에어 베이크드 쎈그레인 로제스파이시맛'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어 베이크드 쎈그레인 로제스파이시맛은 최근 인기가 뜨거운 로제소스 맛을 가미한 제품으로 로제스파이시맛 시즈닝을 가미, 특유의 매콤달콤한 맛과 곡물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룬다. 열풍에 구워 기름지지 않은 담백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물리지 않고 오래 먹을 수 있다. 

한편 ‘에어 베이크드’는 작년 6월 출시, 1년 만에 약 13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폰타나
사진= 폰타나

 

폰타나, '투움바 그릴드 머쉬룸 크림 파스타소스' 출시

샘표 폰타나가 '투움바 그릴드 머쉬룸 크림 파스타소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폰타나 투움바 그릴드 머쉬룸 크림 파스타소스는 특유의 씹는 맛과 느끼함을 잡은 은은한 매콤함으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투움바 파스타를 더욱 매력적으로 구현했다. 구운 양송이와 베이컨을 넣어 쫄깃한 식감은 물론 깊은 풍미와 감칠맛이 특징이다. 밀가루를 버터에 볶은 ‘화이트 루(Roux)’에 휘핑크림을 넣어 진하고 고소한 크림 소스에 레드페퍼와 블랙페퍼를 더해 뒷맛이 깔끔하다.

투움바 그릴드 머쉬룸 크림 파스타소스’는 폰타나 네이버 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사진= 풀무원 올가홀푸드.
사진= 풀무원 올가홀푸드.

 

풀무원 올가홀푸드, '갓 수확한 과일' 5종 출시

올가홀푸드가 생산 후 1일 내 고객에게 배달되는 ‘갓 수확한 과일’ 5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갓 수확한 과일’ 5종은 GAP, 저탄소, 올가 마이스터 인증 등 지속 가능성을 인증 받은 전국 각지의 안전 먹거리가 수확 직후 하루 만에 고객의 식탁으로 배송되는 상품이다.

'애플체리'는 경북 경주에서 생산한 국산 체리로 과육이 단단하고 진한 달콤한 맛을 내는 당도가 높은 좌등금 품종으로 재배됐다. 생산부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 단계까지 안전하게 관리하는 우수 농산물에게 부여하는 GAP 인증을 받았다. '참외'는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저탄소 인증 농법으로 재배됐다. 

'죽향딸기'는 일조량이 풍부한 전남 담양에서 수십 년간 축적된 무농약 농법 노하우로 재배된 고품질의 딸기다. '스낵토마토'는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지속 가능한 농법으로 재배됐다. 일반 대추방울토마토보다 당도가 높고, 수확 시 꼭지가 자연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세척할 때나 섭취 시 더욱 간편하다. '당진 블루베리'는 유기농 재배 11년 경력으로 명장으로 인정받은 김성욱 올가 유기농 마이스터가 재배해 품질을 보장한다. 충남 당진에서 지속가능한 유기농법으로 키워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진한 향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오감을 만족시킨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