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오리온, '꿀버터 오!구마... 풀무원, '여름 보양메뉴' 출시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오리온, '꿀버터 오!구마... 풀무원, '여름 보양메뉴' 출시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7.0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꿀버터 오!구마' 출시

오리온이 대표 장수제품 '오!감자' 자매품으로 달콤한 고구마 스낵 '꿀버터 오!구마'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오!구마는 기존 오!감자의 맛 중심의 라인업 확장과 달리 처음으로 원료 차별화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오!구마는 달콤한 고구마 주원료에 바삭한 식감을 살려주는 감자 원료를 더한 두 가지 원재료 조합으로 차별화된 식감과 맛을 만들어냈다. 더불어 특유의 긴 스틱형 과자 겉면을 버터와 꿀, 군고구마로 만든 시럽으로 코팅해 달콤 고소하면서도 입안에서 ‘빠삭’ 씹히는 경쾌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오리온은 최근 ‘허니버터고구마’가 젊은층들이 특히 선호하는 대중적인 고구마 요리로 자리잡은 것에 착안해 수십 가지의 레시피를 연구한 끝에 오!구마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 풀무원푸드앤컬처
사진=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푸드앤컬처, 고속도로 휴게소에 '여름 보양메뉴' 출시

풀무원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보양메뉴 2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8곳에서 여름철 보양에 제격인 ’능이버섯소고기맑은탕‘과 ‘한방닭다리칼국수’를 선보였다.

능이버섯소고기맑은탕은 맑고 시원하게 끓인 소고기 육수에 능이버섯 특유향이 더해져 풍부한 능이버섯향과 감칠맛이 특징이다. 한방닭다리칼국수는 수삼, 황기, 대추와 닭다리를 함께 우려낸 진한 닭육수에 생칼국수를 끓여낸 후 큼지막한 장각이 올라가 있다.

능이버섯소갈비맑은탕은 광주휴게소(광주/원주방향), 양평휴게소(광주), 함안휴게소(순천/부산방향), 영산휴게소(창원방향)에서 판매되고, 한방닭다리칼국수은 외동휴게소(울산방향), 함평휴게소(서울방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게 풀무원녹즙의 건강즙 1봉을 증정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백신 접종 독려를 위해 전국 휴게소에서 진행하는 ‘극복해요 코로나, 접종으로 모두 이겨내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벤트는 31일까지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서 먼저 진행된다.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논산/순천 방향)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휴게소(완주/순천 방향) ▲서해안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서울 방향) ▲중부내륙고속도로 영산휴게소(창원 방향) ▲현풍휴게소(대구/현풍 방향) ▲동해고속도로 외동휴게소(울산 방향)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순천/부산방향) 전국 11곳 휴게소이다.

수도권 지역은 16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제2영동고속도로 경기광주휴게소(광주/원주 방향) ▲양평휴게소(광주/원주 방향) ▲구리포천고속도로 의정부휴게소(구리 방향) ▲별내휴게소(포천 방향) 6곳에서 진행된다.

사진= 아워홈.
사진= 아워홈.

 

아워홈, 골프장 식음서비스 강화… 전용 메뉴 2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골프장 전용 메뉴를 출시하고 골프장 식음서비스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최근 골프가 MZ세대 유입과 야외활동 증가 등으로 인해 대중화 됨에 따라 국내 골프장이 호황을 맞았다. 이에 골프장 식당을 찾는 고객도 급격하게 증가했다. 아워홈은 골프장 전용 이색 메뉴, 차별화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골프장 식음매장을 공격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워홈은 최근 ‘벙커전’과 ‘콩카페 코코넛 소프트 아이스크림’ 총 2종을 골프장 점포에 출시했다. 골프공이 벙커에 들어가지 않고 바로 앞에 떨어졌을 경우 '벙커전'이라고 하며 골프장에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전은 벙커전"이라는 말도 있다. 이러한 재미있는 골프장 문화에서 착안하여 각종 해산물이 푸짐하게 올라간 해물파전에 ‘벙커전’이라는 메뉴명을 붙였다. 

야외 라운딩 중간에 무더위를 식혀 줄 시원한 메뉴도 선보인다. ‘콩카페 코코넛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베트남 대표 카페 브랜드 콩카페와 협업해 베트남 콩카페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구현한 아이스크림이다.

사진= 풀무원다논
사진= 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떠먹는 요거트 리뉴얼 출시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가 액티비아 요거트 전 제품에 대한 리뉴얼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액티비아는 마시는 타입과 떠먹는 타입의 두 가지 형태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6월 초 마시는 타입 요거트의 리뉴얼을 먼저 진행했다. 풀무원다논은 이번에 떠먹는 타입 요거트 제품까지 리뉴얼을 진행해 액티비아 브랜드 전 제품에 대한 리뉴얼을 완료했다.

이번 떠먹는 타입 요거트의 리뉴얼에서는 액티비아의 플레인, 딸기, 복숭아 맛에 기존의 다논 독점 공급의 프로바이오틱스는 물론, 프리바이오틱스와 아연 성분이 추가됐다. 저지방 제품으로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떠먹는 타입의 딸기와 복숭아 맛은 과육 함량이 높아져 풍부한 맛으로 리뉴얼됐다.

풀무원다논은 액티비아 브랜드 전체 리뉴얼 완료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액티비아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퀴즈에 대한 댓글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리뉴얼 액티비아 랜덤 세트(50명)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9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액티비아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