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10만마리 준비... 롯데마트, '활 랍스터' 2탄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10만마리 준비... 롯데마트, '활 랍스터' 2탄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6.1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들이 랍스타를 고르고 있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고객들이 랍스타를 고르고 있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10만마리 준비... 롯데마트, '활 랍스터' 2탄

롯데마트가 3일 직접 수입한 항공직송 랍스터 24톤(6만 마리)을 준비해 기존 판매가 대비 50%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 것에 이어 17일부터 10만마리를 준비해 랍스터 2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8년부터 직소싱을 통해 항공직송으로 랍스터를 들여와 운영하고 있다. 직소싱을 통해 중간 마진을 줄였으며,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마리당 400g내외의 물량을 우선적으로 확보했다.

롯데마트 이용호 수산 팀장은 "지금이 품질 좋은 랍스터를 가장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는 시기"라며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활 랍스터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고대방출' 기획전 행사 이미지. 사진= SSG닷컴
'창고대방출' 기획전 행사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창고 대방출' 기획전... 최대 반값

SSG닷컴이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 간 네오에서 출발하는 쓱배송, 새벽배송 인기 상품을 비롯해 우수 입점 업체에서 직접 배송되는 식품, 생필품 등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창고 대방출' 기획전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높은 할인율과 1+1 구성 등 파격적인 혜택을 최대한 강조하기 위해 오프라인 행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창고 대방출'이라는 표현을 쓴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를 위해 신선, 가공식품 및 일상용품 100여 종을 특가에 준비했다. 

행사 기간 중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간 '슈퍼 스케일 나인 SS9' 기간 제공되는 '오늘의 담다익선' 혜택 역시 동일하게 적용된다. 행사 상품에 한해 5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15만원 이상 구매하면 3만원까지 값을 깎아준다. 

롯데면세점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2021 DFNI 아시아 퍼시픽 어워즈’서 ‘올해의 트래블 리테일러’와 ‘올해의 시내면세점’을 수상했다.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2021 DFNI 아시아 퍼시픽 어워즈’서 ‘올해의 트래블 리테일러’와 ‘올해의 시내면세점’을 수상했다.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아태지역 최고 권위 시상식서 2관왕

롯데면세점이 16일 글로벌 면세전문지 DFNI(Duty Free News International)가 주최한 '2021 DFNI 아시아 퍼시픽 어워즈'서 '올해의 트래블 리테일러'와 '올해의 시내면세점'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DFNI 아시아 퍼시픽 어워즈'는 공항·면세점·관광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지난 한 해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하는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8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이 시상식의 대상 격인 '올해의 트래블 리테일러'를 수상한 롯데면세점은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를 위해 자체 온라인몰인 '럭스몰'을 오픈해 운영하고,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왔던 '패밀리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해 90만 명에 이르는 인터넷면세점 신규회원을 유치하는 등 전례 없는 펜데믹 상황 속에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성과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시내면세점'에 선정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은 업계 최초의 디지털 언택트 매장인 '스마트 스토어' 운영 및 고객 디지털 경험 강화를 위한 브랜드와의 협업, 명동본점에 입점해 있는 중소‧중견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 활동 및 저금리 금융 지원 등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캠핑 용품 판매 방송을 하고 있다.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캠핑 용품 판매 방송을 하고 있다.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 캠핑방송 반응 뜨거워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 해 5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캠핑 용품 관련 방송들의 실적을 분석해 보니, 그동안 진행했던 캠핑 방송의 평균 시청 횟수가 방송 당 약 22만 회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방송당 평균 시청 횟수가 14만 회인 점을 감안해 보면, 캠핑 용품 방송을 시청하는 횟수가 평균 대비 8만 회, 60% 가량 높은 수준으로 패션·가전·식품 등의 카테고리보다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처럼 캠핑 관련 방송의 시청 지표가 높은 것은 라이브 커머스가 가진 ‘소통’이라는 측면이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판매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구할 수 있다는 것이 캠핑 장비와 같은 고가의 상품 구매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또한,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상품의 특장점을 최대화하고 보다 생동감 있는 방송을 선보이기 위해 방송 주제에 맞춰 촬영 환경을 조정하는데 예를 들어 캠핑의 경우 야외에 나가 방송을 진행하거나 호텔 상품의 경우 호텔에 직접 방문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것이다.

이러한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살린 방송들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상품 소개 현장이 구현되고,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것도 캠핑 용품과 같은 상품들이 타 상품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인기를 끄는 한 요인으로 보인다.

실제로,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 해 10월 캠핑 전문 유튜버인 '녜미누'와 함께 진행한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빈하우스 텐트 & FW 역시즌 의류 SALE 방송은 1시간 30분동안 방송 동안 4억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이처럼 캠핑 용품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높은 고객 관심을 고려해 17일 19시30분부터 21시까지 캠핑 전문 브랜드를 한데 모아 '캠핑용품 특집'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캠핑용품 특집'은 1971년 스웨덴에서 설립된 텐트 전문 브랜드 '힐레베르그', 향균 보호 및 단열재 기술로 잘 알려진 '타이탄 쿨러', 국내 유명 캠핑 브랜드인 '크레모아', 캠핑 라이브 스타일 브랜드 '디어디어' 등을 정상가 대비 약 10~30%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닌텐도 스위치 판매 방송 화면. 사진= 롯데홈쇼핑
닌텐도 스위치 판매 방송 화면.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레고' 단독 론칭 등 키즈용품 판매

롯데홈쇼핑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자녀와 홈캉스를 계획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20일 글로벌 완구 브랜드 '레고(LEGO)' 공식수입 정품을 단독으로 론칭하는 등 키즈용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 장기화로 최근 실내에서 즐기는 홈캉스 용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올해 4월 판매한 '닌텐도 스위치' 게임기기는 30분 만에 준비 물량 1,500세트가 매진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인기 완구를 비롯해 홈스쿨링 용품 등 자녀와 함께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차별화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20일 오후 6시 35분 문화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The Stage)'에서 '레고'의 키즈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기관차를 조종하며 코딩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듀플로 세트'를 비롯해 쇼핑몰, 워터파크 등 다양한 장소에서 역할놀이가 가능한 '프렌즈 세트', '마리오', '쿠파' 등 닌텐도의 인기 캐릭터를 레고로 구현한 '슈퍼마리오 패키지' 등을 최대 29% 할인가격에 선보인다. 생방송 중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세븐일레븐 상품권' 및 레고 공인 작가가 직접 제작한 특별 사은품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6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에 유아동용품 전문 방송도 운영한다. 21일 '토이트론 뽀로로펜'을 비롯해 28일에는 넓은 수납공간으로 아이와 함께 외출 시 편리한 '시크포베이비웨건' 유모차를 판매한다. 

가누다 '블루라벨 피아노' 제품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가누다 '블루라벨 피아노' 제품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기능성 베개 '가누다' 단독 판매 

CJ온스타일이 기능성 베개 '가누다(KANUDA)' 최고 인기 모델을 단독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가누다'는 2006년 출시 이래 총매출 1500억을 달성하며, 기능성 베개 대명사로 입지를 굳힌 상품이다. 뛰어난 숙면 유도 기능성이 입소문을 타며 이제까지 총 150만 명의 고객이 '가누다' 제품을 구매했다. 

CJ온스타일은 20일 오후 4시 5분과 27일 오후 2시 55분에 TV 라이브 채널에서 '가누다 '블루라벨 피아노'를 최고의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목 견인 기능을 강화한 베개이며, 바르게 눕거나 옆으로 누울 때 어떤 자세이든지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되었다. 더블 세트(블루라벨 피아노 베개 본품 2개+가누다 냅)를 파격가에 판매한다. 사은품으로 베개 커버 2개도 추가 증정한다. 포토 상품평 작성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척추 스트레칭 기기인 '스파인 냅'도 제공하며, 구매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본품을 무료 제공한다(경품 조건은 변경 가능).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