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TK·울산·호남에 BIZ프라임센터 추가 개설
상태바
우리은행, TK·울산·호남에 BIZ프라임센터 추가 개설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3.1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자금조달, 컨설팅 지원... "서비스 차별화"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지난 13일 대구/경북 BIZ프라임센터 개점식 행사를 가졌다. (좌측부터) 우리은행 대구/경북BIZ프라임센터(대구경북서부영업본부장兼) 박상형 본부장, 우리카드 기업영업본부 박승재 상무, 우리은행 국내영업부문 김범석 부문장,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정진완 그룹장, 우리은행 대구경북동부영업본부 문형도 본부장이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지난 13일 대구/경북 BIZ프라임센터 개점식 행사를 가졌다. (좌측부터) 우리은행 대구/경북BIZ프라임센터(대구경북서부영업본부장兼) 박상형 본부장, 우리카드 기업영업본부 박승재 상무, 우리은행 국내영업부문 김범석 부문장,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정진완 그룹장, 우리은행 대구경북동부영업본부 문형도 본부장이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13일 대구/경북, 울산, 호남 등 3개 지역에 중소기업 특화 채널 BIZ프라임센터를 추가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BIZ프라임센터는 작년 7월 조병규 은행장이 취임과 동시에 기업금융 명가 재건 전략을 담아 신설한 중소기업 특화 채널이다. 

주로 산업단지 소재 기업에게 △투자·융자 통한 자금조달 △경영컨설팅 △자산관리 특화서비스 등 원스톱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동안 국가산업단지인 반월/시화 1호점에 이어 남동/송도, 창원/녹산 BIZ프라임센터를 잇달아 개설했다.

이번 추가 개설 지역은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분야에 대해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한 7개 지역(용인/평택, 구미, 청주, 포항, 새만금, 울산, 천안/아산) 중에서 선정됐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는 전략산업 등 관련 교육·연구·산업시설이 혁신생태계를 이뤄 투자·기술개발이 촉진되도록 지정된 지역이다. 

조병규 은행장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소재 우수기업들과 우리은행의 동반성장, 지역균형발전 등을 고려해 BIZ프라임센터를 추가로 개설했다"며 "비대면 거래 증가로 점포 수가 축소되고 있지만 국민경제에 근간이 되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산업단지 내 점포 확대는 적극 검토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