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공급망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 서비스 개선"
상태바
우리은행 "공급망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 서비스 개선"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3.1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개 입찰 등 신설... 특판 적금도 출시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의 서비스를 개선한다고 18일 밝혔다. 

원비즈플라자는 우리은행이 지난 2022년 9월부터 운영한 금융권 최초 디지털 공급망금융 플랫폼이다. 

중견·중소기업은 별도 비용 없이 원비즈플라자에 회원사로 등록할 수 있다. 회원사들은 디지털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공급 △금융 등 여러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우리은행은 플랫폼을 고도화해 기업공급망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먼저 공개 입찰 기능을 통해 구매사는 신규 업체 발굴을 통한 원가 절감을 유도할 수 있으며 공급사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납품단가연동제, 중대재해처벌법 대상 확대 등 회원사들이 정책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예산관리 △공급사 탐색 △역경매 △다자간계약 △세금계산서 역발행 △시스템 UI/UX 개선 등 새롭게 선보이는 원비즈플라자는 다양한 기능도 탑재됐다. 

우리은행은 이번 고도화를 기념해 '원비즈플라자 멤버십 적금'을 선보였다. 원비즈플라자 멤버십 적금은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들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으로 월 1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으며 저축 기간은 12개월이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에 한하여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6월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 3%, 우대금리 3%포인트가 적용되며 우대금리는 △원비즈플라자 회원사 2%포인트 △적금 가입기간 중 입출금 예금 평균 잔액 500만원 유지 1%포인트 등 우대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최고 연 6% 금리가 제공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