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현주 우리銀 자산관리그룹장 "고객에 최적 솔루션 제공하겠다"
상태바
송현주 우리銀 자산관리그룹장 "고객에 최적 솔루션 제공하겠다"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3.0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자산관리 간담회... '고객에 드리는 6대 다짐' 발표
함영진 등 전문가 12인 모인 드림팀 소개... "역량강화"
조병규 은행장 준비한 '투체어스W'... "맞춤형 컨설팅"
송현주 우리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이 7일 기자간담회에서 '고객에게 드리는 6대 다짐'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정우교 기자

송현주 우리은행 자산관리그룹장(부행장)이 "앞으로 고객 중심으로 최적의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송현주 그룹장은 7일 열린 우리은행 간담회에 참석해 앞으로의 계획 등을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 자리에서 ▲고객 중심 포트폴리오 영업 ▲스타급 자산관리 전문가 서비스 제공 ▲고객자산가 전용 '투체어스W' 확대 ▲빈틈없는 3W(Whenever, Wherever, Whatever) 고객케어 서비스 제공 ▲토탈 금융솔루션 기반 컨설팅·세미나 확대 ▲완전판매문화 정책 등 자산관리 6대 다짐을 발표했다. 

우리은행을 이를 위해 우수한 투자 상품을 선정하는 평가모델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송 그룹장은 "단순 수익률에 의존해 투자상품을 추천했던 과거와 달리, 미래 기대 성과까지 반영해 상품을 선정하는 평가모델"이라며 "앞으로 평가대상우리은행 투자상품에서 시장의 전 상품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 그룹장은 우리은행이 꾸린 '자산관리드림팀'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 팀은 최근 직방에서 합류한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 이외에도 ▲남혁우 자산관리컨설팅센터 부동산 연구원 ▲이선호 자산관리컨설팅센터 부동산 연구원 ▲박형중 투자상품전략부 애널리스트 ▲박석현 투자상품전략부 애널리스트 ▲최진호 투자상품전략부 애널리스트 ▲김현 투자상품전략부 펀드 연구원이 소속돼 있다. 또 ▲김도아 TCE시그니처센터 PB팀장 ▲박태형 TCE시그니처센터 PB팀장 ▲서상원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애널리스트 ▲호지영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세무사 ▲신관식 신탁부 세무사도 자산관리드림팀 소속이다. 송 그룹장은 간담회에서 이들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7일 우리은행 기자간담회에서 '자산관리드림팀' 소속 전문가들이 직접 소개하고 있다. 사진=정우교 기자

자산관리드림팀 전문가들은 앞으로 언론 기고, 유튜브 출연 등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송 그룹장은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는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의 브랜딩에 집중하겠다"면서 "또한 고객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송 그룹장은 자산관리 특화 영업점 '투체어스W'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투체어스W는 지난해 취임한 조병규 은행장이 야심차게 준비한 것으로 전해진다. 검증된 마스터급 PB지점장을 고객 접점에 전진 배치해 1:1로 마주앉아 원스톱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투체어스W의 특징이다. 

송 그룹장은 "우리은행은 자산관리영업 비전처럼 고객이 은행을 믿고 맏길 수 있어야 한다"라며 "신뢰라는 바탕이 있어야만 거래로 이어질 수 있다는 단순한 진리를 반드시 증명해보이고 '자산관리전문은행'으로 도약하겠다. 고객의 마음속 첫번째 은행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