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23일 1순위,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26일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23일 1순위,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26일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4.01.2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투시도. 사진=DL건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투시도. 사진=DL건설

DL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가 23일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의정부시 장암생활권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지상 35층, 6개동, 총 815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2~84㎡, 407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2㎡A 36세대 ▲52㎡B 21세대 ▲59㎡A 67세대 ▲59㎡B 53세대 ▲59㎡C 64세대 ▲74㎡ 110세대 ▲84㎡A 16세대 ▲84㎡B 40세대로 구성된다.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지며, 주택의 소유와 상관없이 유주택자(1주택자 이상)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계약금 10% 완납 시,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 뒤에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일정은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30일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추첨제 비율이 60%로 가점이 낮아도 청약 당첨을 기대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e편한세상만의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된다. 세대 내부는 ‘안티바이러스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공기 청정 시스템이 연동돼 24시간 신선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다.

세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배치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지상 동출입구 마다 에어커튼이 적용돼 미세먼지와 외기 유입을 차단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로 일상에 풍요로움도 더할 전망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이 마련되며, 어린 자녀와 부모를 위한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도 배치된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다양한 수요층이 선호하는 입지여건을 모두 갖춰 눈길을 끈다. 단지는 바로 앞 의정부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다. 이에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 환경이 보장되며,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유해시설 또한 들어설 수 없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구현할 전망이다. 의정부시 최대 근린공원인 추동근린공원 이용도 수월해 힐링 여건도 훌륭하다. 발곡근린공원과 중랑천 수변공원도 인근에 위치해 트리플 공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롯데마트 장암점 등 대형마트 이용도 수월하며,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조성된 로데오거리, 신시가지 상권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의정부시청, 의정부세무서, 의정부정보도서관, 의정부지방법원, 의정부예술의전당 등 의정부의 핵심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단지는 수도권 교통호재의 핵심으로 꼽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의 미래가치까지 품을 수 있다. GTX-C노선(예정)은 경기 양주시 덕정역부터 수원역까지 총 86.46km 길이의 노선으로 착공은 연내, 개통은 2028년으로 계획돼 있다. 향후 개통이 완료되면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5정거장(약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26일 분양

오는 26일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은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2개 단지, 총 2,667세대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이 중 지하 5층~지상 35층, 전용면적 84~178㎡의 1,668세대로 구성된 2단지를 1월 우선 분양한다. 대이초, 이동중, 포항제철고(자율형 사립고) 등 초·중·고교가 인접하고, 이동의 학군과 학원가 등 우수한 명문 교육 여건을 갖췄다.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 사업으로 포항시 내에서도 주거선호도 높은 남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하면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고급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던 조·중식 서비스(유료)를 포항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장성남양휴튼 리버파크' 1월 분양

남양건설은 이달 전남 장성군 장성읍 일원에 ‘장성남양휴튼 리버파크’를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 80~84㎡ 총 180세대 규모다. 장성중앙초를 비롯해 장성여중, 장성중, 장성하이텍고 등이 인접하며 영천리 중심학원가도 가까워 공교육은 물론 사교육 여건도 우수하다.황룡강변에 위치해 조망권을 확보했고, 수변 체육 및 휴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