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경희궁 유보라·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 2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경희궁 유보라·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 2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4.01.3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궁 유보라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경희궁 유보라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은 서울 서대문구 영천구역을 재개발한 ‘경희궁 유보라’를 2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경희궁 유보라’는 서울시 서대문구 영천동 69-20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3층 2개동, 아파트 전용 59~143㎡ 총 199세대, 오피스텔 전용 21~55㎡ 총 116실 규모다. 이 가운데 아파트 전용 59·84㎡ 108세대, 오피스텔 전용 21~22㎡ 11실이 일반 분양된다. 아파트 주택형별 일반 분양은 △전용 59㎡ 42세대 △전용 84㎡A 3세대 △전용 84㎡ B 50세대 △전용 84㎡C 13세대 등이다.

‘경희궁 유보라’는 서울 최중심인 4대문 안의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리는 브랜드 단지다.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과 5호선 서대문역 더블역세권으로 광화문, 종로, 여의도 등 서울 핵심 업무지구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초·중·고 모든 학군과 공원, 쇼핑몰, 병원,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또한 독립문, 경복궁, 경희궁, 덕수궁 등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명소들이 가까이 자리한 만큼 차별화된 주거가치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편은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과 5호선 서대문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더블역세권을 형성하고 있다. 여기에 통일로, 사직로, 새문안로 등 다양한 도로들도 가까이 위치해 CBD(도심권역)·YBD(여의도권역)·GBD(강남권역) 등 서울 3대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직주근접 단지의 조건을 갖췄다.

교육환경은 도보 약 5분 거리에 금화초가 있고, 경기초, 동명여중, 대신중·고, 인창중·고 등이 인접해 있다. 이화여대, 서강대, 연세대 등 명문 대학들도 인접해 있다. 생활인프라 시설로는 단지 바로 앞 영천시장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역사박물관, 주민센터, 서울시청, 서대문경찰서 등 문화·행정시설들도 인접해 있다. 강북삼성병원과 세브란스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가깝다.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 2월 분양

제일건설은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을 2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산월동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10개 동, 948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대단지 아파트다. 광주 지역에서 선호도 높은 전용 84㎡(구 33평형), 115㎡(구 46평형) 등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시공은 광주지역 향토기업인 제일건설㈜과 ㈜호반건설이 맡았다.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은 민간공원특례사업(봉산공원)으로서 단지 앞 약 18만여㎡에 달하는 대규모 공원이 위치해 있어 숲세권 아파트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민간공원특례사업의 아파트 부지면적은 전체 사업 면적의 30%까지로 제한되는데, 이 단지의 부지 면적 비율은 약 22.6%로 보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춰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환경은 월봉초, 봉산초, 월봉중, 봉산중, 첨단중·고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월계동과 수완동의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산월IC도 바로 앞에 있어 호남고속도로를 통한 이동이 편리하며 상무지구와 첨단지구를 잇는 신설도로도 2026년 개통 예정이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2월 분양

일신건영도 경기 고양시 풍동2지구 3블록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을 2월에 분양한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일산에서도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풍동지구에 들어서는 단지다. 고양과 일산 권역에서만 6800여 가구에 이르는 아파트를 공급해온 일신건영이 10년 만에 선보이는 ‘휴먼빌’ 브랜드 단지다. 또한 신도시급으로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풍동2지구에 조성돼 노후화된 일산신도시에 공급되는 희소성 높은 새 아파트로 평가받는다. 여기에 풍동과 식사동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고 미래가치까지 높다는 평가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4개 동, 52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풍동 인근지역에만 13개의 공공교육기관이 있다. 풍동초와 은행초, 풍동중, 풍산중, 세원고, 풍동고와 수도권 3대 국제고등학교 중 한 곳인 고양국제고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일산에서 가장 규모가 큰 백마역 학원가, 풍동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다.

교통환경으로는 고일로,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출이 용이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 등 주변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경의중앙선·서해선 풍산역·백마역이 인접해 있고, 근거리에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예정)도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