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자동차]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장학생-배준성 작가 협업 전시회 개최 外
상태바
[시경Today-자동차]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장학생-배준성 작가 협업 전시회 개최 外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11.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준성 작가와 멘토링 세션 통한 콜라보 작품 전시
현대차, 전국 판매왕과 저소득층 환아 의료비 지원
혼다, 고객 서비스 역량 경진대회 'CS 콘테스트' 개최
한국타이어, 영국 전기차 박람회 '런던 EV 쇼' 참가
현대차, 고객체험 '아이오닉 5 N 오너스 데이' 개최
아우디, '윈터 캠페인'... 13가지 필수항목 무상점검
폭스바겐, '투아렉 R-Line 블랙 에디션' 50대 한정 출시
사진=한성자동차
사진=한성자동차

◆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드림그림' 장학생과 세계적인 렌티큘러 아티스트 배준성 작가가 함께한 '히든 스테이지 전시회'를 12월 2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진행한다.

전시회에는 '동트기 전 새벽, 푸른 어둠에 숨겨진 무대'라는 주제로 40명의 드림그림 장학생들의 작품을 배준성 작가의 공연 기법 스포트라이트로 재해석한 두 점의 콜라보레이션 회화 작품과 함께 배준성 작가의 신작 'On the Stage', 시그니처 시리즈 '렌티큘러'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드림그림 장학생들은 배준성 작가와 4월과 5월 두 차례의 멘토링 세션을 통해, '한 명의 주인공, 하나의 무대'라는 중심 화제에 질문을 던지며 크기나 현실성과 관계없는 자신의 꿈과 소망이 이루어지는 무대를 상상한 모습을 작품으로 표현했다.

드림그림은 유명 작가와 장학생들이 협업한 미술작품 기증을 통해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중앙대학병원 어린이병동, 경희의료원 등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배준성 작가의 대형 작품을 용인 세브란스병원에, 2021년에는 서울어린이병동에 노준 작가의 작품을 기증했다.

또한 바자회 이벤트 등을 통한 수익금을 전국 청소년 쉼터, 어린이 복지재단, 어린이 병동 등에 기부하고 있다. 최근에는 2022 한국국제아트페어 키아프 플러스(Kiaf PLUS)에서 선보인 작품 판매 수익금에 추가 기부금을 더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총 3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 현대자동차가 역대 판매왕 등 전현직 판매 우수 카마스터들과 함께 저소득층 환아들을 돕기 위한 후원금을 조성,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현대차는 2019년부터 판매 우수 카마스터들과 뜻을 모아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한 후원금을 조성해오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24일 영동대로 사옥 온택트 그라운드에서 남원오 현대차 국내지원사업부장, 최진성 현대차 서대문중앙지점 영업이사, 박수봉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층 환아 의료비 지원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카마스터 16명의 판매수당 일부를 적립한 1000만원에 현대차가 1000만원을 추가로 적립하는 방식으로 조성됐으며 향후 수술비, 진료비, 약제비 등 저소득층 환아들의 질병 치료를 위한 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12월에도 카마스터들과 함께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저소득층 환아들을 돕기 위한 2천만원의 후원금을 조성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한 바 있다.

◆ 혼다코리아는 25일 경기도 평택 소재 혼다 트레이닝 센터에서 '제15회 혼다 CS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혼다 CS(Customer Satisfaction) 콘테스트는 종합적인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2005년부터 실시한 대회로 ▲일반 정비 ▲정기 점검 ▲부품 ▲BP(판금, 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 총 5개 부문의 필기 및 실기 테스트를 통해 각 부문의 우승자를 선발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혼다 자동차 공식 딜러에서 선발된 대표 선수와 혼다코리아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각 부문 수상자는 ▲일반 정비 부문 Honda Cars Vision(수원 광교) ▲정기 점검 부문 Honda Cars D3(부산) ▲부품 부문 Honda Cars D3(부산) ▲BP(판금, 도장) 부문 Honda Cars KCC(대구)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문 Honda Cars D3(부산) 등이다.

Honda Cars D3(부산)는 ▲정기 점검 부문 ▲부품 부문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문 등 총 3가지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 종합우승을 달성했다.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28일부터 30일(현지 시간)까지 3일간 영국에서 개최되는 '런던 EV 쇼 2023'에 참가한다. '런던 EV 쇼'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유럽 최대 규모의 전기차 국제 무역 박람회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박람회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선보인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되어 저소음, 낮은 회전저항, 향상된 마일리지 등 각각의 성능이 최적의 균형을 이룬다.

아이온의 우수한 기술력은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를 통해 입증됐다. '아이온 에보(iON evo)'는 올해 4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의 타이어 테스트에서 ▲젖은 노면 제동력 ▲마른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등 총 4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1위에 올랐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한 '아이온 레이싱 타이어'도 전시한다. 포뮬러 E 공식 타이어로, 올해 진행된 포뮬러 E 시즌9 경기에서 우수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인정받았다. 행사장에서는 포뮬러 E 3세대 차량과 함께 전시된 '아이온 레이싱 타이어'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현대차
사진=현대차

◆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기차를 더 안전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고객 체험 프로그램 '아이오닉 5 N 오너스 데이'를 25일부터 26일까지 인제 스피디움에서 진행했다. 

아이오닉 5 N 보유 및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드라이빙 이론 및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트랙에서 연출된 상황에 맞춰 아이오닉 5 N의 특화 기능들을 직·간접적으로 활용해 보며 운전의 재미와 안전을 경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고객이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오버스티어 상황에 위험성을 인지하고 안전한 대처법을 배울 수 있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N 그린 부스트' 사용 시 3.4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퍼포먼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N 드래그 레이스 ▲다양한 장애물을 통과하며 운전 순발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N 짐카나 ▲회생제동을 활용해 날카로운 코너링에 도움을 주는 기능 N 페달 체험 등이 진행됐다.

또한 ▲타임 트라이얼 ▲아이오닉 5 N 서킷 택시 등 아이오닉 5 N의 성능을 전문가와 함께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인제 스피디움에 최대 10대의 차량을 200kW급으로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규모의 N 브랜드 특화 급속 충전소도 개소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 N 고객을 대상으로 2028년까지 급속 충전소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며 현대차 전기차 이용 고객들도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 아우디 코리아가 12월 31일까지 총 4주간 아우디 전 차종을 대상으로 '2023 아우디 윈터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겨울철 아우디 고객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마련됐다. 
 
이 기간 동안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13가지 필수 항목에 대한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기간 내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겨울철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순정 배터리, 순정 와이퍼 블레이드를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아울러, 서비스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 연장 패키지(Extended Service Package)'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아우디 순정 액세서리 (2-in-1 디스플레이 클리너) 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아우디는 겨울철을 대비해 '콰트로' 특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콰트로가 적용된 모델을 등록/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2월31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200만원 상당의 윈터타이어 교환용 스페셜 바우처를 제공한다.

◆ 폭스바겐코리아가 플래그십 SUV 투아렉에 블랙 카리스마를 더한 50대 한정판 모델 '투아렉 R-Line 블랙 에디션'을 선보인다. 투아렉 R-Line 블랙 에디션은 투아렉의 최상위 트림인 투아렉 R-Line을 기반으로 주요 디자인 포인트에 블랙 컬러를 더해 투아렉 고유의 존재감과 카리스마를 극대화한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이다.

라디에이터 그릴 라인, 프론트 범퍼 하단부 라인, 사이드 미러 하우징, 루프 레일과 사이드 윈도우 데코 트림 등이 모두 블랙 컬러로 변경돼 중후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R-Line 로고가 적용된 스티어링 휠과 카본 패턴이 가미된 바렌나 레더 시트가 R-Line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을 보여주고, 30-컬러 무드라이팅 앰비언트 라이트로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지능형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해 '전방추돌경고 및 긴급제동 프론트 어시스트',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Pre Crash 360º' 등 운전자 주행 보조 및 안전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주행 모드에 따라 지상고와 서스펜션이 조절되는 '에어 서스펜션', 앞바퀴와 뒷바퀴를 함께 조향해 민첩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 온로드와 오프로드 주행 상황에 최적화된 일곱 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 '드라이빙 프로파일 셀렉션'은 환경에 맞춘 최상의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투아렉 R-Line 블랙 에디션에는 두 개의 SCR 촉매 변환기가 장착된 혁신적인 '트윈도징 테크놀로지' 시스템을 적용한 'EA897 evo3 V6 3.0 TDI' 엔진이 탑재되며,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 변속기의 결합으로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 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공인 연비는 복합 10.8km/l, 도심 9.6km/l, 고속 12.8km/l이다.

50대 한정 판매되는 투아렉 R-Line 블랙 에디션의 가격은 1억 590만원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