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난임 지원 확대·휴직 신설 등 직원 복지 대폭 강화
상태바
롯데百, 난임 지원 확대·휴직 신설 등 직원 복지 대폭 강화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09.0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이家 프로젝트' 일환, 가족 친화제도로 대폭 개선
우리 아이 첫걸음 휴가, 출산 축하금 100만원 상향 조정 등
롯데백화점 본점 전경.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본점 전경.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저출산과 육아 문제 극복을 위해 직원 복지제도를 대폭 업그레이드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이번에 가치 있는 동행 '같이家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결혼과 임신, 출산과 양육에 이르는 직원들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가족 친화제도로 직원 복지제도를 대폭 개선한다.

우선, 임직원 면담 시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어린이 집이나 유치원 입학기간 적응을 위한 '우리 아이 첫걸음 휴가'를 신설했으며, 기존에 시행 중이던 '자녀 초등입학 돌봄휴가'도 일(日) 단위로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개선했다. 또한, 2024년 1월부터는 기혼 직원들의 난임 시술비 지원을 결혼 후 5년에서 3년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난임 휴직을 신설한다.

특히, 임신부 아내의 정서적 지원을 위해 업계 최초로 남성 직원을 대상으로 '예비아빠 태아검진 휴가'를 바로 시행하고, 내년 1월부터는 롯데백화점 제휴 리조트를 통해 태교여행(1박 2일) 지원도 시작한다. 더불어, 기존 첫째 아이 출산 시 10만원 지원하던 출산 축하금은 행복한 육아의 첫 시작을 격려해 주고자 내년 1월 부 100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롯데백화점이 이런 가족 친화제도를 개선하는 데에는 실제 워킹맘 직원들의 의견이 크게 반영됐다. 실제로, 현재 5살 자녀를 양육 중인 곽소미 롯데백화점 기업문화팀 책임은 "직원들이 임신, 출산, 육아기간 동안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고 일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존 복지제도를 한 층 더 업그레이드했다"고 말했다.

신남선 롯데백화점 HR부문장은 "이번에 개선한 직원 복지제도를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한 저출산과 육아 문제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롯데백화점은 국내 대표 가족친화기업으로 결혼과 임신, 출산과 육아 지원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