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 겨냥 고기능 스킨케어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 겨냥 고기능 스킨케어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7.30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4주차 화장품 신상] 기능성 내세운 스킨케어 신제품들
동국제약, 병·의원 스킨부스터 시장 출사표
이니스프리, 유투버 깡나와 공동개발 크림
랩신, 여드름 케어 도와주는 폼 앤 팩 출시
동성제약, 염색 컬러·모발 보호 버블 염색약
보다나, 컴팩트한 사이즈의 여행용 고데기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7월 4주차에는 고기능, 다기능을 내세운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동국제약 2.이니스프리 3.랩신
7월 4주차에는 고기능, 다기능을 내세운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동국제약 2.이니스프리 3.랩신

7월 4주차에는 고기능, 다기능을 내세운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동국제약은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허가 받은 병·의원 유통용 화장품인 ‘인에이블’(3.3ml)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스킨부스터 시장 진출을 알렸다. 스킨부스터는 피부(Skin)와 부스터(Booster)의 합성어로 피부를 좋게 하는 모든 물질을 의미한다.

동국제약은 스킨부스터 시장의 가파른 성장 추세에 발맞춰, 54년 간 축전된 기술력과 피부 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된 인에이블 브랜드의 스킨부스터 제품의 핵심 성분은 섬유아세포의 배양액으로,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돼 있다. 또한 아데노신, 나이아신아마이드, 뉴로펩타이드, 갈로일 펜타펩타이드-33, 캘러스 배양 추출물, 히알루론산 등 엄선된 핵심성분들을 더해 빈틈없는 피부솔루션을 제공해 전반적인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준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인에이블의 핵심성분은 체액과 유사한 삼투압과 pH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 섬유아세포 유래 엑소좀과 시너지를 발휘해 각자의 피부에 최적화된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이니스프리는 뷰티 유튜버 깡나와 함께 공동 개발한 ‘레티놀 시카 흔적 장벽 크림’을 내놓았다. 피부 방어력을 강화해 트러블 고민이 생기기 쉬운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피부 보호막 크림으로 레티놀과 시카가 조합된 포뮬러가 피지, 각질 케어는 물론, 외부 환경에 자극받아 연약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 해준다.

그동안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에 대한 솔직한 사용 후기와 다양한 활용 꿀팁을 소개해왔던 뷰티 유튜버 깡나와 공동 개발한 것도 특징이다. 깡나는 14.8만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로, 평소 다양한 화장품을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피부 고민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는 등 뷰티 노하우를 공개하며 사랑 받고 있다.

지난 24일, 깡나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레티놀 시카 흔적 장벽 크림’ 개발 스토리 및 기획전 안내 영상은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며 영상 공개 하루 만에 1.4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은 여드름 케어를 도와주는 ‘아크네 페이스 클렌징 폼 앤 팩’을 출시했다.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금방 생긴 여드름부터 시간이 지난 여드름까지 반복되는 여드름을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여드름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살리실산’ 성분은 물론, 각질 완화 및 피부결 관리에 도움을 주는 ‘피토케라티네이즈’ 성분을 함유해 작은 트러블,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으로 고민인 피부에 데일리 클렌저로 사용하기 좋다.

또한 피부 진정 및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은 물론, 트러블 진정 및 보습을 위한 칼라민, 카올린 클레이, 판테놀 콤플렉스(Complex)를 함유해 시간이 지난 여드름, 큰 트러블 등 집중 피부 케어를 위한 팩으로 활용하기 좋다. 팩으로 사용 시에는 일주일에 2~3회 정도 사용을 권장하며 트러블이 고민인 부위에 도포 후 헹궈내면 된다.

이와 함께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처방을 통해 저자극 클렌징을 도와주며 사용 후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차별화된 기능을 내세운 헤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우선 동성제약은 비건 버블 염색약 ‘헤이 씨리얼 버블 헤어 컬러’를 선보였다. 9가지 비타 과일 콤플렉스로 리얼한 염색 컬러 구현은 물론, 염색 후 모발 손상 최소화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신제품이다.

해당 제품에 함유된 귀리 단백질은 염색 시 염료를 모발에 깊숙이 침투시켜 염색된 모발의 퇴색을 방지하고 염색된 색상을 오래 유지시켜 준다. 더불어 파파야열매추출물, 로키마운틴 라즈베리 열매즙, 망고추출물, 체리모야 열매추출물 등 9가지 비타 과일 콤플렉스를 더해 모발을 보호하고 염색 후에도 윤기 있는 모발을 선사한다.

다른 제품과 차별화된 풍부하고 쫀쫀한 휘핑 거품이 시간이 지나도 모발에 강력하게 밀착돼 흘러내림 없이 깔끔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씨리얼을 연상시키는 귀엽고 트렌디한 패키지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컬러는 새치용(1.0 딥블랙), 새치멋내기용(4.3 모카브라운), 멋내기용(5.01애쉬초코, 6.1베이지브라운, 5.56 로즈브라운)으로 총 5가지 구성이다.

차별화를 내세운 헤어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동성제약 2.보다나
차별화를 내세운 헤어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동성제약 2.보다나

보다나는 사랑스러운 물결펌을 손쉽게 완성해주는 베스트셀러 ‘트리플 플로우 물결고데기’에 휴대성을 더해 컴팩트한 사이즈의 ‘컴팩트 물결고데기 32mm’를 출시했다. 짝수 배럴의 S자 물결 열판을 그대로 적용해 모발을 집어 주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물결펌 연출이 가능하며, 32mm의 내장형 물결 열판이 보다 안전하게 헤어 스타일링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총 제품 길이 223mm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은 물론, 열판 잠금(LOCK) 기능을 탑재해 파우치나 작은 가방에도 쉽게 보관 가능하며, 프리볼트가 적용되어 변환 플러그만 있으면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여름철 여행 필수템으로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세라믹 코팅 열판을 적용해 모발 손상은 최소화하고 큐티클을 정리해줘 여름철 습한 날씨로 인해 부스스해진 모발을 윤기 나게 연출해주며, 원터치 방식으로 모발 상태에 따라 160도부터 200도까지 3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여기에 온도 설정 후 30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온도 잠금 기능이 활성화되어 보다 편리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