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MZ세대를 잡아라"... 클린뷰티·비건 신제품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MZ세대를 잡아라"... 클린뷰티·비건 신제품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8.0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주차 화장품 신상] 클린뷰티·비건 내세운 신제품들
마녀공장, 100% 비건 레시피 클렌징밤 론칭
파우, 한국 비건 인증원 인증 스킨케어 3종
네이처리퍼블릭, 브이라벨 인증 받은 바디케어
티엘스, 클리니컬 뷰티 브랜드로 리브랜딩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무더운 여름에도 MZ세대를 겨냥한 클린뷰티, 비건 인증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눈길을 끌었다. 사진=1.마녀공장 2.파우 3.네이처리퍼블릭 3.티엘스
무더운 여름에도 MZ세대를 겨냥한 클린뷰티, 비건 인증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눈길을 끌었다. 사진=1.마녀공장 2.파우 3.네이처리퍼블릭 3.티엘스

무더운 여름에도 MZ세대를 겨냥한 클린뷰티, 비건 인증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눈길을 끌었다. 먼저 마녀공장은 베스트셀러 ‘퓨어 클렌징 오일’의 노하우를 담아 비건 클렌징밤인 ‘딥 클리어 클렌징 밤’을 선보였다.

리버셀라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진한 메이크업부터 모공 속 묵은 노폐물과 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녹여 이중 세안이 필요 없는 원스텝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인체 적용 테스트를 완료해 워터프루프 제품, 자외선 차단 제품 세정은 물론, 초미세먼지 모사체 및 블랙헤드·화이트헤드 세정 효과도 입증 받았다.

식물성 오일을 함유한 100% 비건 레시피를 담아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며, 멜팅 왁스트랩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부드러운 셔벗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오일로 녹아 롤링 시 피부 마찰을 줄여준다. 이 외에도 판테놀, 히알루론산 등의 보습 성분을 함유해 세안 후 당김 없이 피부에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함을 선사한다.

파우는 한국 비건 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한 샤이니 펌킨 비건 3종을 내놓았다. 자연에서 얻은 당호박추출물 성분이 함유돼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 성분이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무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고 패키지 또한 지속 가능한 산림 보호를 위한 FSC인증 친환경 녹차지 종이를 사용해 클린뷰티를 실천했다.

‘샤이니 펌킨 비건 에센스 토너’는 자연에서 찾은 국내산 어린호박 당호박추출물 42%가 함유된 수분감 넘치는 에센스 워터 타입의 텍스처가 피부에 닿는 순간 촉촉하고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고, ‘샤이니 펌킨 비건 세럼’은 국내산 어린호박 당호박추출물 53%가 함유된 촉촉한 에센스 텍스처가 바르는 순간 쫀쫀하게 피부 속을 꽉 채워주어 피부를 편안하게 해준다.

‘샤이니 펌킨 비건 크림’은 국내산 어린호박 당호박추출물 69%가 함유돼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꾸어줌과 동시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 유지를 도와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는 물론, 이탈리안 브이라벨 인증까지 받은 프리미엄 퍼퓸 바디 워시와 바디 로션 ‘아워스(ho:urs)’를 새롭게 론칭했다. 제품은 모닝모스, 선스텝, 딥다크 등 총 3가지 향의 바디 워시와 로션으로 구성됐다.

조향사 테맨이 오직 아워스만을 위해 조합한 향으로 하루의 시간에서 영감을 얻은 고급스러운 향이 오래도록 여운을 남기는 바디 케어 제품이다. 아침, 점심, 저녁대의 감성을 향으로 표현했으며, 시계를 연상시키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선물하기 좋은 고급스러운 선물박스로 구성돼 소장가치를 높였다.

모닝모스는 프레쉬한 우디 플로럴 향으로 안개 가득한 이른 아침을 담았다. 새벽을 깨우는 이슬 맺힌 풀과 꽃들을 형상화한 것으로 쌉싸름한 바질 허브와 우아한 가드니아가 어우러져 상쾌한 하루의 시작을 느낄 수 있다.

선스텝은 시트러스 허벌 플로럴 향으로 맑고 상쾌한 오후를 담았다. 싱그러운 자몽과 레몬, 네롤리 향이 어우러져 오후 햇살의 온기와 상쾌한 점심의 휴식을 느낄 수 있다.

딥다크는 허벌 발삼 머스크 향으로 해가 어둑해진 저녁 공기를 담았다. 블랙페퍼와 시더우드가 프레시함과 스파클링을 선사하고 뒤에 이어진 바닐라가 포근하게 안아주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

한편 클린뷰티로 리브랜딩을 단행한 브랜드도 있다. 네오팜의 ‘티엘스(t’else)’는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는 클리니컬 뷰티(Cleanical Beauty) 브랜드로 리브랜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클리니컬(Cleanical)은 순한 성분 및 환경을 의미하는 클린(Clean)과 검증된 효능, 효과를 의미하는 클리니컬(Clinical)의 합성어로, 청정 자연의 생명력과 효능 원료 간의 최적의 시너지를 통해 하이 퍼포먼스 클린 뷰티를 추구하는 티엘스의 새로운 의미를 담았다.

티엘스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브랜드 로고와 제품, 패키지 디자인 등에서 대대적인 변화를 단행하고, 신규 라인으로 잡티·브라이트닝 라인, 집중 수분 라인을 선보인다.

‘잡티·브라이트닝’ 라인은 세럼과 토너 2종으로,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 해발3,000미터의 큰 일교차를 견디고 자라나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비타민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블러드 오렌지 추출 성분과 미백 기능성 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의 최적의 밸런스로 밝고 깨끗한 피부 바탕으로 가꿔준다.

크림, 마스크 2종으로 출시 된 ‘집중 수분’ 라인은 척박한 사막에서 100년에 한번 꽃을 피우는 것으로 알려진 강한 생명력의 블루 아가베 추출 성분과 10가지 복합 히알루론산의 최적의 밸런스로 완성한 고수분 케어 라인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