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히트 제품 발굴 적극적... "차별화가 답"
상태바
화장품 브랜드 히트 제품 발굴 적극적... "차별화가 답"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7.2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공진, 리브랜딩 후 여심 저격 매출 성장
아이소이 '괄사앰플스틱', 기능성 강화 인기
밀크터치 '갸름괄사', 핑크 컬러 적용 성공
잇츠스킨, 레오제이와 또 한 번 매진 예고
최근 차별화를 내세운 전략으로 매출 성장을 만들고 있는 브랜드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초공진 2.아이소이 3.밀크터치 4.잇츠스킨
최근 차별화를 내세운 전략으로 매출 성장을 만들고 있는 브랜드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초공진 2.아이소이 3.밀크터치 4.잇츠스킨

코로나 상황 종료 이후 외부 활동이 많아지면서 국내 화장품 시장도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최근 화장품 브랜드들은 차별화를 내세운 전략으로 매출 상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저 에이블씨엔씨는 미샤 종속 브랜드에서 별도 브랜드로 육성 중인 '초공진’이 지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리브랜딩 후 1년 여 만에 이룬 성과다.

초공진은 리브랜딩과 함께 배우 조여정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 것을 주요 성장 원인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초공진은 배우 조여정이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타깃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어 냈다.

이러한 활약에 힘입어 초공진은 올해도 배우 조여정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근 공개한 뷰티 화보 속 조여정은 탄력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초공진 소생’ 라인 제품 패키지 컬러와 매치되는 의상으로 고혹적인 매력을 뽐냈다. 다른 화보에서는 토탈안티에이징을 위한 '영안 진 크림'을 들고 탄탄한 피부를 자랑하며 활력이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했다.

아이소이는 괄사마사지와 탄력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초간편, 고성능 제품으로 지난 5월 출시한 ‘인텐시브 리프팅 앰플 스틱(이하 괄사앰플스틱)’ 판매량이 전월 대비 1,00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제품 상단의 구슬 모양의 어플리케이터를 부착해 눈가부터 이마, 미간, 팔자, 입가, 목주름 등 굴곡진 부위의 탄력케어를 쉽고 빠르게 도와주며 번들거리거나 끈적이지 않고 촉촉한 제형에 괄사 구슬로 롤링 시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무더운 날씨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괄사앰플스틱은 유튜브, TV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홈케어템’, ‘여배우 피부 관리템’으로 소개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최근 한 스타 부부 관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여배우의 ‘특급 관리 루틴’으로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이 노출되며 주목 받기도 했다.

패키지 디자인에 차별점을 더해 좋은 성과를 올리는 제품도 있다. 올리브인터내셔널 대표 화장품 브랜드 밀크터치는 인기 제품인 ‘슬림 페이스 세라믹 괄사(이하 갸름괄사)’에 핑크 컬러를 더한 제품 출시로 W컨셉에서 ‘뷰티 디바이스’ 카테고리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갸름괄사’는 2021년 12월에 출시된 이후 자기 관리에 집중하는 MZ세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며 밀크터치의 대표 인기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얼굴 굴곡에 따라 두피와 턱라인, 광대, 데콜데 라인, 관자놀이, 림프 지압 총 6가지 부위를 보다 섬세하게 풀어줘 예쁘고 갸름한 얼굴형을 찾아주고 100% 천연 백토를 고온에서 3번 구워 내 단단함과 견고함을 느낄 수 있다.

밀크터치는 지난달 21일 2030세대 여성 고객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W컨셉’을 갸름괄사 핑크 컬러 제품의 단독 유통 채널로 선정하고 론칭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4주 연속 W컨셉 뷰티 디바이스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제품력을 증명했다.

한편 잇츠한불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잇츠스킨은 레페리 소속의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구독자 117만명)와 25일 오후 7시부터 카카오 쇼핑 라이브를 통해 1년 만에 매진 행보를 예고했다.

80분간 진행될 이번 카카오 쇼핑 라이브에서는 레오제이의 인생 젤 크림으로 지난해 2분만에 완판, 2억 매출로 화제를 모은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 크림 감초줄렌’을 중심으로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모공 고민과 급속 수분 진정에 도움이 될 추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라이브에서는 레오제이의 추천을 받은 고함량의 모공 관리 에센스 ‘파워10 포뮬라 피오 에센스’도 선보인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