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하나로 끝낸다"... 틈새 공략 이색 아이템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하나로 끝낸다"... 틈새 공략 이색 아이템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8.0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여름 시즌 틈새 공략 이색 신제품들
설화수, 윤조마스크 업그레이드 출시
베네피트, 번짐 없이 깔끔한 마스카라
어노브, 워터 에센스 미스트 타입 첫선
궁중비책, 특별 구성 기프트 세트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8월 1주차에는 화장품 비수기인 여름 휴가 시즌 극복을 위한 틈새 공략 이색 아이템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설화수 2.베네피트 3.어노브 4.궁중비책
8월 1주차에는 화장품 비수기인 여름 휴가 시즌 극복을 위한 틈새 공략 이색 아이템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설화수 2.베네피트 3.어노브 4.궁중비책

8월 첫째주 대부분의 국내 화장품 공장이 생산을 멈추고 단체 휴가에 들어간 상황 속에서도 화장품 신제품 시계는 계속 돌아갔다. 특히 화장품 비수기인 여름 휴가 시즌 극복을 위한 틈새 공략 이색 아이템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설화수는 대표 제품인 윤조에센스 한 병의 힘을 그대로 담은 윤조마스크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윤조마스크는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윤조에센스 6세대의 유효 성분을 그대로 담아낸 시트 마스크다. 단 15분의 케어만으로도 피부 탄력과 생기를 개선해 건강한 윤기가 감도는 피부를 완성한다.

설화수에 따르면 윤조마스크 1장에는 윤조에센스 6세대의 3주 권장 사용량을 그대로 담고 있다. 중요한 이벤트에 앞서 피부 컨디션을 끌어 올리고 싶을 때, 외부 자극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싶을 때, 깊숙한 영양감이 필요할 때, 즉각적인 쿨링 효과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다.

마스크 시트 역시 한층 새로워졌다. 한지의 주원료인 어린 닥나무 원사를 사용해 순면보다 부드러운 촉감으로 피부에 닿는 자극과 마찰을 줄였다. 중량 대비 10배나 높은 흡수율을 구현해 윤조에센스의 유효 성분을 머금어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 준다. 또한 생분해 가능 닥나무 유래 시트를 사용하고 비건 인증을 받는 등 지속가능성도 높였다.

색조 브랜드 베네피트는 촘촘하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 주는 '팬 페스트 마스카라‘를 내놓았다. 속눈썹의 결을 한 올 한 올 세밀하게 살리는 동시에 풍성한 래쉬를 완성하는 풀 팬 효과(full-fan effect)를 24시간 지속시켜 주는 마스카라로 부채 모양과 유사하게 40°로 휘어진 곡선 형태의 풀-플렉스 파이버 브러쉬가 적용돼 숨어 있는 속눈썹까지 빠짐없이 터치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220개의 길고 짧은 파이버가 속눈썹 결을 살려주며, 파이버 하나마다 미세하게 장착된 550개의 마이크로 웨이브가 포뮬러를 고르게 도포해 풍성하고 아찔한 컬링을 연출해준다. 또한 스머지프루프 기능으로 번짐이나 가루 날림 없이 깔끔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베네피트는 팬 페스트 마스카라 출시와 함께 브랜드 앰버서더인 소녀시대 태연의 화보도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시크한 스타일링을 바탕으로 청순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분위기를 담았으며, 신제품 팬 페스트 마스카라로 눈매를 선명하고 또렷하게 강조했다.

어노브는 미스트 타입의 손상모 케어 제품 ‘워터 에센스 미스트’를 출시했다. 에센스의 우수한 제품력과 미스트 형태의 편리성을 더한 제품으로 수분층과 에센스층이 2층으로 레이어링된 제형이 건조한 모발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고, 풍부한 단백질 함량은 거칠고 손상된 모발에 즉각적인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또한 미세 안개 분사로 모발에 촉촉하고 가볍게 스며들어 뭉칠 염려가 없어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전문 조향 기술을 적용한 어노브만의 시그니처 퍼퓸은 싱그러운 시트러스와 우아한 플로럴 머스크 향을 가미하며 매력적이고 생기 넘치는 이미지를 연출한다.

한편 궁중비책은 소중한 아이와 가족에게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특별 구성한 패키지 ’궁중비책 프리뮨 기프트 세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였다.

궁중비책의 디자인 철학이 가득 담긴 ‘프리뮨 샴푸&바스’ 및 ‘프리뮨 모이스처 로션’ 본품과 함께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한 증정용 제품이 포함됐으며 특별 포장 서비스가 제공돼 선물의 의미를 더욱 살렸다.

궁중비책을 대표하는 베이비 전용 라인 ‘프리뮨’은 특허 성분 로얄오지콤플렉스를 바탕으로 여린 아기 피부에 최적화된 효능을 제공한다. 또한 식약처 및 EU가 지정한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배제하고 식품첨가물 기준에 부합하는 향을 사용했으며 민감 피부 대상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와 알러젠 프리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등 글로벌 수준의 품질 테스트를 완료했다.

기프트 세트 구성 제품인 ‘프리뮨 샴푸&바스’는 자연 유래 성분의 성긴 거품으로 미세먼지와 각종 이물질을 잔여감 없이 순하게 세정할 수 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10초 만에 빠르고 말끔하게 헹궈지는 거품 덕분에 성인보다 체온 조절 능력이 떨어지는 아기들의 목욕 시간을 단축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