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상승' 우려에 신규 분양 관심... '힐스테이트 속초' 내달 청약
상태바
'분양가 상승' 우려에 신규 분양 관심... '힐스테이트 속초' 내달 청약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07.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 영향
수요자들 신규 분양단지에 관심
금리 하락 기대심리도 작용
힐스테이트 속초, 각종 인프라 우수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원자재값과 인건비 상승으로 아파트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내 집 마련을 계획 중인 수요자들의 관심이 신규 분양 아파트에 쏠리고 있다. 이는 올해 하반기는 물론, 내년에도 분양가가 오를 것이라는 불안심리로 인해 지금이 내 집 마련의 적기라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최근 한은이 최근 기준금리를 3회 연속 동결하면서 금리가 하락할 수 있다는 기대 심리가 작용하면서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이 신규 분양 단지에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풀이된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는 "지난해부터 금리 인상이 이어지고 지속적인 분양가 상승으로 내 집 마련 수요자가 청약에 부담감을 느꼈지만, 최근 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지자 신규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그는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 입지·브랜드·조망권·특화설계 등을 갖춘 아파트로 수요자의 청약통장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라고 예상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은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속초'를 분양한다. 계약금 정액제(1차 1000만원), 중도금(60%) 무이자 대출 등의 금융 혜택이 적용돼 분양가 상승 전에 선점하려는 소유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달 21일 개관한 견본주택에는 3일간 1만 5000여 명이 다녀갔다.

힐스테이트 속초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동, 전용면적 84·104㎡ 총 92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Bay 맞통풍 구조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다함께돌봄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등이 있다.

단지 반경 500m 이내에 영랑호와 영랑호수공원 산책로가 위치해 있으며, 동해안의 대표적인 호수로 꼽히는 청초호수도 단지 반경경 1km 이내에 있다. 단지 반경 2km 이내에는 등대해수욕장이 자리한다. 단지 서측으로는 설악산이 자리잡고 있어 일부 세대는 영랑호, 청초호,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 등 멀티뷰 조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 인프라의 경우, 단지 반경 반경 1km 내에 속초중앙전통시장과 설악로데오거리 등이 있고, 속초시청, 속초의료원, 춘천지방검찰청 속초지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 각종 주거편의시설도 가깝다. 반경 250m 내에는 중앙초, 속초해랑중이 있고 반경 1km 내에는 속초초, 설악중이 위치한다.

단지 반경 750m 이내에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이 자리하며, 속초항국제여객터미널, 속초항국제크루즈터미널 등과도 가깝다. 단지 주변으로 7번국도, 56번 지방도가 지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반경 3km 이내에 서울에서 춘천을 거쳐 속초까지 연결되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2027년 개통 예정)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해당 노선이 개통되면 TX-이음을 통해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환승 없이 1시간 39분 만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속초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57-1 번지 일원에 있다. 분양은 이달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8월 8일이며 정당 계약은 8월 21~24일 4일간 진행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