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도 '각양각색'... 화장품업계, 프로모션 차별화 시도
상태바
이벤트도 '각양각색'... 화장품업계, 프로모션 차별화 시도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3.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니스프리, 모델 장원영 미공포 증정 프로모션
마녀공장, 미노이 캠페인 영상 공개...리뷰 이벤트
러쉬코리아,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이벤트 진행
토니모리, 세부퍼시픽 항공권 응모 프로모션 전개
포레오의 ‘스웨디시 뷰티 루틴’ 새 캠페인도 눈길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차별화된 프로모션이 다양하게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이니스프리 2.마녀공장 3.러쉬코리아 4.토니모리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차별화된 프로모션이 다양하게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이니스프리 2.마녀공장 3.러쉬코리아 4.토니모리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차별화된 프로모션이 다양하게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타 모델을 팡세운 미공포(미공개 포토 카드) 증정 이벤트를 시작으로 새로운 캠페인 영상 관련 프로모션들이 잇달아 진행돼 눈길을 끈다.

먼저 이니스프리는 3월 20일부터 ‘뉴 그린 장원영 네컷’과 함께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구성된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브랜드 모델 장원영의 미공개 컷으로 구성된 ‘뉴 그린 장원영 네컷’(이하 장원영 네컷) 증정 혜택과 함께 기획전 기간 추가 할인 혜택까지 더해져 새로워진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을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누릴 수 있다.

‘장원영 네컷’의 경우는 이니스프리의 새로운 스퀘어 로고를 손동작으로 표현하는 장원영의 다양한 컷과 함께 브랜드 컬러인 ‘액티브 그린’이 더해져 한층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도 적합한 브랜드 스티커 세트가 함께 더해졌다.

이번 이벤트는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선착순 한정으로 진행되며, ‘장원영 네컷’과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추가 증정품 중 선택할 수 있다.(중복 수령 불가, 한정 수량 소진 시 종료)

이와 함께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구매 시 최대 24% 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으며, 수분 보습감을 한층 더해주는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크림’을 같이 구매하면 할인 혜택이 더욱 커진다.

다가오는 26일까지 일주일간의 ‘LUCKY 7 DAYS’ 추가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다. 해당 기간에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을 포함한 새로워진 이니스프리 제품을 구매하면, 온오프라인 각 1회씩 사용 가능한 5%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마녀공장은 MZ세대 대표 싱어송라이터이자 브랜드 앰버서더 ‘미노이’와 함께 선보인 ‘갈락 나이아신’ 광고 캠페인 영상 인기에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11년차 스테디셀러 ‘갈락 나이아신 에센스’와 피부톤의 신 미노이가 만나 칙칙한 피부톤을 구원해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퍼스널컬러 편’, ‘비대면 수업 편’ 총 2편으로 일상 속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칙칙한 피부 톤에 대한 스토리로 위트있게 담아, 기존 뷰티 광고 영상의 틀을 깨고 제품과 브랜드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줬다. 이미 영상을 공개한지 2주만에 자사 유튜브 채널 조회수 600만회를 돌파하는 등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녀공장은 갈락 나이아신 미노이 캠페인을 기념해 3월 31일까지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인 ‘갈락 나이아신 에센스 기획세트(30ml+12ml)’를 구매하고, 리뷰 작성 후 마녀공장 공식몰에서 리뷰 인증을 하면 참여 고객 전원에게 올리브영 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러쉬코리아는 공식 홈페이지 내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직접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벤트에 나선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제품 구매자와 수령자가 다른 경우에도 편리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러쉬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내 ‘선물하기’ 탭에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한 후, 수령자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 혹은 문자 메시지로 선물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메시지가 적힌 커스텀 메시지 카드를 제품과 함께 보낼 수도 있다.

받는 사람이 선물 수락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주소를 입력하면 택배로 선물이 발송된다. 이때, 실시간으로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제품 구매는 러쉬코리아 회원만 가능하며 수령자는 회원, 비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선물을 수락할 수 있다.

3월 20일부터 31일까지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은 스마트 샘플 3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에 구매자 자신에게 선물하거나 서비스 오픈 소식을 공유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깜짝 선물도 제공한다.

토니모리는 21일까지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비건 위크(Vegan Week)’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비건 위크 기간에는 토니모리 제품 4만원 이상 구매 및 토니모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한 고객 대상으로 항공권 응모가 가능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항공권 프로모션은 토니모리 제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자동 응모되며, 토니모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는 미션을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1등 당첨자(8명)에게는 세부퍼시픽 왕복 항공권이 제공되며, 2등 당첨자(25명)는 세부퍼시픽 비치백과 ‘원더 비건 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 ‘원더 비건 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약산성 젤폼’, ‘트루 그린 비건 마스크 시트’ 등 토니모리 비건 제품이 제공된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새로운 캠페인 ‘스웨디시 뷰티 루틴’을 공개하고 20일 오후 7시 네이버 라이브에 신제품 ‘루나 4(LUNA 4)’를 40% 특가 판매해 관심을 모았다. 사진=포레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새로운 캠페인 ‘스웨디시 뷰티 루틴’을 공개하고 20일 오후 7시 네이버 라이브에 신제품 ‘루나 4(LUNA 4)’를 40% 특가 판매해 관심을 모았다. 사진=포레오

한편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새로운 캠페인 ‘스웨디시 뷰티 루틴’을 공개하고 20일 오후 7시 네이버 라이브에 신제품 ‘루나 4(LUNA 4)’를 40% 특가 판매해 관심을 모았다.

이날 라이브에서는 최근 남다른 텐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크리에이터 ‘고수(GOSOO)’와 인플루언서 겸 쇼호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최인영이 출연해 새로운 캠페인을 소개했다.

공개된 캠페인은 피부 본연의 자연스럽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포레오의 제품을 통해 피부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윤기가 흐르는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만들기 위한 제품 사용게 중점을 두고 있다.

캠페인은 총 3.5단계 루틴으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1단계 스웨디시 클렌징(SWEDISH CLEANSING)에서 루나(LUNA) 제품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클렌징한 뒤, 2단계 스웨디시 리프팅(SWEDISH LIFT)에서 베어(BEAR) 제품으로 미세전류를 이용해 탄력 있는 페이스 라인으로 정돈해 준다.

이어 3단계 스웨디시 하이드레이션(SWEDISH HYDRATION)에서는 UFO 제품으로 피부에 완벽한 수분 보습을 채워주며, 마지막 1/2단계 스웨디시 스마일(SWEDISH SMILE)에서는 진동칫솔 이사(ISSA) 제품으로 완벽하고 깨끗한 구강 토탈 케어를 선사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