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자연을 담는다... 화장품 성분도 차별화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자연을 담는다... 화장품 성분도 차별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3.19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주차 화장품 신상] 환절기 겨냥 시즌 제품들
리더스코스메틱, 피토 락토 콜라겐 성분 담은 3종
아임프롬, 민감초 성분 담은 진정 패드·앰플·크림
스킨푸드, 청정 지리산 도토리 추출물 담은 신제품
네이처리퍼블릭, 3중 기미 개선 테스트 완료 앰플
이루다 첫 홈케어 제품 뉴즈미, 홈쇼핑 단독 론칭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자연에서 온 화장품 성분 경쟁이 환절기 시즌 피부진정 제품 시장에서도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사진=1.리더스코스메틱 2.아임프롬 3.스킨푸드 4.네이처리퍼블릭
자연에서 온 화장품 성분 경쟁이 환절기 시즌 피부진정 제품 시장에서도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사진=1.리더스코스메틱 2.아임프롬 3.스킨푸드 4.네이처리퍼블릭

자연에서 온 화장품 성분 경쟁이 환절기 시즌 피부진정 제품 시장에서도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3월 3주차 다양한 자연유래 성분 함유 화장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자연유래 성분뿐 아니라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피부진정과 모공, 잡티, 기미 개선 등 집중 케어를 내세운 제품들 눈길을 끌었다.

먼저 리더스코스메틱은 식물성 포뮬러의 피토 락토 콜라겐으로 더욱 순하고 강력한 탄력 효과를 선사하는 ‘그린 콜라겐’ 3종을 선보였다.

제품은 산뜻하고 촉촉한 워터 타입의 ‘리더스 그린 콜라겐 모이스트 퍼밍 세럼’, 크리미한 질감으로 끈적임 없이 깊은 보습을 선사하는 ‘리더스 그린 콜라겐 하이드레이트 부스팅 크림’, 빠르게 흡수되며 부드러운 벨벳 같은 마무리감을 자랑하는 ‘리더스 그린 콜라겐 아이크림 포 페이스’로 구성됐다.

효능 원료부터 전체 성분까지 ‘ALL 식물성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에 더 순하고 강력한 효과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밀, 콩, 옥수수 등 식물에서 추출한 피토 콜라겐과 병풀 유래 마이크로바이옴으로 피부의 기초 체력을 높여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피토 콜라겐과의 시너지효과를 위해 완두콩 유래 펩타이드를 적용해 피토콜라겐이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하도록 도와준다. 피부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피부 구조와 유사한 50nm이하의 올리오좀에 영양 성분을 담아 유효성분을 더욱 미세하고 촘촘하게 전달해 스킨케어의 효과를 높였다.

대표 제품인 ‘리더스 그린 콜라겐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상품 가치가 떨어지는 아보카도 열매를 업사이클링한 특허 성분을 함유하고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등 환경보호에 동참했다. 이탈리안 V-Label 비건 인증을 완료해 더욱 안심하고 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아임프롬은 약효 성분이 일반 감초에 비해 월등히 높고,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감초의 종류 중 하나인 민감초을 함유한 진정 케어 민감초(리코리스) 라인 3종을 내놓았다.

전라북도 익산의 감초 하우스에서 최적의 환경으로 생산, 재배된 민감초만을 사용해 문제성 피부 진정에 탁월한 패드와 앰플, 크림 3종으로 구성됐다.

‘민감초 클리어 패드(리코리스 클리어 패드)’는 민감초 뿌리 추출물 87%를 함유해 피부 민감도와 트러블을 진정 시키고, 민감초 유래 감초산 성분이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까지 부드럽게 정리해 준다. ‘민감초 수딩 앰플(리코리스 수딩 앰플)’은 피부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 시키고, 끈적이지 않고 촉촉한 앰플 제형이 피부 속까지 확실하게 흡수되어 밀착 보습을 선사하며 감초-시스테롤 성분이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시킨다.

마지막으로, ‘민감초 카밍 크림(리코리스 카밍 크림)’은 민감초 엑소좀과 민감초 유효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 시키고, 트러블 흔적까지 말끔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24시간 지속되는 촉촉한 수분감까지 느낄 수 있는 진정 크림이다. 민감초 라인 3종 모두 공통적으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앰플과 크림은 여드름 사용 적합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환절기를 겨냥한 모공과 기미 겨냥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스킨푸드는 데일리로 간편하게 모공과 탄력 관리를 할 수 있는 패드와 앰플, 크림 등 3종 구성의 ‘도토리 라인(에이콘 포어 펩타이드)’을 선보였다.

3종 모두 청정 지리산 도토리를 저온에서 7일간 숙성시켜 얻은 도토리 추출물을 함유했다. 여기에 모공 타이트닝 특허 성분인 Anti-Sebum P와 탄력 관리에 효과적인 펩타이드까지 함유해 일시적 눈에 보이는 모공 수 감소 효과와 모공 수축 효과를 인체 적용시험으로 증명했다.

‘도토리 패드(에이콘 포어 펩타이드 패드)’는 늘어진 모공을 쫀쫀하게 가꿔 피부 탄력을 개선해주는 모공 탄력 패드로 텐션감 있는 탄탄한 순면 원단에 산뜻하고 매끈하게 마무리되는 토너 텍스처가 특징이다.

‘도토리 앰플(에이콘 포어 펩타이드 앰플)’은 모공과 늘어진 피부 속탄력 관리를 돕는 모공 탄력 앰플이다. 다양한 크기의 10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수분이 가득하고 촉촉, 쫀득한 물광 앰플 텍스처를 느낄 수 있다.

‘도토리 크림(에이콘 포어 펩타이드 크림)’은 늘어진 모공 및 피부 안팎 2중 탄력 관리에 도움을 주는 탄력 크림으로 도토리묵같이 탱글탱글한 젤크림 텍스처를 자랑한다.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 페이퍼 튜브를 사용해 환경까지 생각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대표 미백 케어 ‘비타페어C’ 라인의 베스트셀러인 잡티세럼에 이어 비타민C 25%의 고함량 미백 앰플인 ‘비타페어C 비타민C 25앰플’을 출시했다.

비타민C 25%라는 독보적인 함유량을 가진 제품으로 순수비타민C 23%와 비타민C 유도체 2%의 최적 배합 공업을 사용해 안정성과 기능을 살렸고, 겉으로 보이는 기미 케어뿐만 아니라 숨은 기미, 옅은 기미, 짙은 기미의 3중 기미 개선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한 트리플 피부 톤 개선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4일 사용만으로 피부 밝기, 명도, 노란기의 3가지 개선효과를 나타내 눈에 보이는 톤업 효과에 도움을 주고 피부일차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피부 자극을 걱정하는 소비자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루다가 첫 홈케어 브랜드 ‘뉴즈’의 신제품 뉴즈미(nuuz me)를 GS홈쇼핑에 단독 론칭했다. 사진=이루다
이루다가 첫 홈케어 브랜드 ‘뉴즈’의 신제품 뉴즈미(nuuz me)를 GS홈쇼핑에 단독 론칭했다. 사진=이루다

한편 이루다는 첫 홈케어 브랜드 ‘뉴즈’의 신제품 뉴즈미(nuuz me)를 GS홈쇼핑에 단독 론칭했다. 뉴즈미는 이루다의 지난 17년간의 기술력이 집약된 집중 초음파 탄력기기로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에 집중적으로 조사해 얼굴, 목선 등 피부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 속 꼭 필요한 부위에 정확하게 타게팅하는 ‘뉴즈미’만의 높은 정밀도는 54만개의 탄력샷이 저장된 카트리지 하나로 이마 끝부터 목 끝까지 밀도 높은 탄력감을 경험하게 해준다.

1~6단계 강도 조절이 가능해 피부 타입이나 컨디션에 따른 맞춤형 케어가 가능하며 피부와 직접 맞닿는 만큼 유해물질 테스트인 RoHs 테스트와 KC인증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