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커버가 필요한 계절'...파운데이션 신제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커버가 필요한 계절'...파운데이션 신제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3.19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커버 지속력 내세운 베이스메이크업 제품들
바닐라코, 섬세해진 포뮬라 72시간 커버 파데
더샘, 실키한 텍스처 강점 비건 파운데이션
AGE 20’s 커버력에 소장가치도 더한 팩트
미샤, 디텍터파이와 공동개발 고기능 쿠션
페리페라, 진주서 영감 받은 SS 컬렉션 출시
더마펌·잇츠스킨·아토팜, 선케어 신제품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햇살이 강해지는 봄 시즌이 본격화되면서 커버력을 내세운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바닐라코 2.더샘
햇살이 강해지는 봄 시즌이 본격화되면서 커버력을 내세운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바닐라코 2.더샘

햇살이 강해지는 봄이 다가오면서 커버력을 내세운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먼저 바닐라코는 커버리셔스 라인의 스테디셀러인 ‘커버리셔스 파워 핏 파운데이션’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리뉴얼 제품은 더욱 정교해진 기술력의 커버리셔스 미세 입자가 피부에 강력하게 밀착되어 모공과 잡티까지 섬세하게 커버해 매끄러운 피부 결을 만들어 준다.

기존 제품 대비 개선된 밀착력과 지속력으로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는 가벼운 발림성으로 모공을 빈틈없이 커버하며, 최대 72시간 유지되는 커버 지속력으로 오랜 시간 예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총 6가지 컬러 쉐이드로 구성됐다. 밝고 화사한 라이트 핑크 ’19 라이트’, 밝지만 자연스러운 뉴트럴 상아빛 컬러의 ’20 크림’, 노란기를 화사하게 잡아주는 핑크 베이지 ’21 로제’, 붉은 톤 보정이 가능한 아이보리 ’21 아이보리’, 차분한 뉴트럴 베이지 ’22 내추럴’, 단정하고 건강한 딥 뉴트럴 베이지 ’23 미디엄’ 등으로 피부 톤 별로 최적화된 컬러를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더샘은 얇고 정교하게 밀착되어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 주는 ‘에코 소울 비건 실크 글램 파운데이션’을 내놓았다. 피부에 슬라이딩되는 부드럽고 라이트 한 텍스처로 얼굴 굴곡진 부위까지 섬세하게 밀착돼 모공과 피부결을 매끈하게 커버해 준다. 또한 부드러운 겔과 실키 슬라이딩 오일의 조화로 가볍고 편안한 터치감과 실키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피톤치드가 풍부한 편백수, 편백잎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부여해 주고 흰목이버섯추출물 함유로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브이 라벨(V-LABEL)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해 피부에 마일드한 사용감을 선사해 주며, 우수한 커버력으로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컬러는 밝고 화사한 뉴트럴 베이스 ‘19 페일 베이지’, 생기 있는 내추럴 베이스 ‘21 라이트 베이지’,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내추럴 옐로우 베이스 ‘23 내추럴 베이지’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사진=1.애경산업 2.미새 3.페리페라
사진=1.애경산업 2.미새 3.페리페라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만개한 꽃처럼 생동감 넘치고 화사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에센스 커버 팩트 플로라 에디션’을 출시했다.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만개한 꽃’을 모티브로 변함없는 아름다움의 가치를 담아낸 시즌 한정판 제품이다.

경쾌하고 밝은 색감의 작품으로 주목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우인영 작가와 협업해 케이스 디자인에 꽃이 피어나는 절정의 순간을 담아 다채롭고 생동감 넘치는 아름다움을 표현했으며, 봄을 연상케 하는 화사한 색감으로 제품의 소장 가치를 더했다.

‘슈퍼 히아루로겐 로즈 에센스’를 75% 함유해 생기 있는 광채 피부를 연출해 주는 것도 특징이다. ‘슈퍼 히아루로겐 로즈 에센스’는 AGE20’s만의 ‘슈퍼 히아루로겐 에센스’에 ‘프렌치 로즈꽃 추출물’을 더해 푸석해진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부여하고, 촉촉함까지 유지해주는 에센스다.

또한 아쿠아세라마이드를 비롯해 3종의 보습 특허 성분과 피부 진정 특허 성분을 담아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은 물론 피부 본연의 건강한 광채를 연출해준다.

뿐만 아니라 다크닝 없이 피부를 투명하게 커버해주는 ‘크리스탈 투명 파우더’와 광채 나는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해주는 ‘다이아몬드 파우더’ 및 ‘아이스플랜트 추출물’을 담아 보다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에이블씨엔씨의 대표 브랜드 미샤는 99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디렉터파이와 공동 개발한 '글로우 레이어링 핏 쿠션'을 내놓았다.

미샤의 베스트셀러 '타임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5X(이하 보랏빛 앰플)'을 쿠션에 고스란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10가지 화학성분 무첨가는 물론, 민감성 피부 자극시험 테스트 등을 모두 통과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컬러 구성도 상아빛 맞춤 컬러 쉐이드로 17호 아이보리와 21호 페어, 21호 바닐라, 23호 샌드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페리페라의 디지털 전용 라인인 심플레인이 선보인 ‘담수진주 컬렉션’이 눈길을 끈다. 맑은 물가에서 영롱하게 빛나는 진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됐으며 ‘심플레인 아이팔레트’, ‘심플레인 워터 블러 틴트’의 신규 컬러와 아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이는 ‘심플레인 브러쉬 세트’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심플레인 아이 팔레트’는 활용도 높은 컬러 구성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신규 호수 ‘4호 펄리글로우’는 영롱한 진주의 맑은 컬러를 담아 뉴트럴-라이트 컬러 계열로 출시됐으며 피치-모브 음영 매트 컬러와 다채롭게 빛나는 3색 글리터 등 다양한 제형을 담아내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화려한 글리터 메이크업을 모두 연출할 수 있다.

워터리한 젤리 제형이 맑게 스며드는 ‘심플레인 워터 블러 틴트’는 ‘9호 허그베이지(살몬 베이지)’, ‘10호 헤븐스핑크(핑크 베이지)’ 2가지 호수가 추가됐으며 각각 웜·쿨톤의 베이직 컬러들로 베이스 컬러로 사용하기 제격이다.

외출이 늘면서 선케어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더마펌 2.잇츠스킨 3.아토팜
외출이 늘면서 선케어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더마펌 2.잇츠스킨 3.아토팜

한편 외출이 늘면서 선케어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더마펌은 탈 마스크 시대를 맞아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자외선에 의한 색소 침착 완화를 도와주는 신제품 ‘수딩 리페어 토닝 선크림 R4’을 선보였다.

자외선으로 인해 잡티가 발생되는 과정을 단계별로 케어해 더욱 효과적인 잡티 흔적 케어 선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단계에서는 민감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유기자차 성분을 배제한 순한 무기자차 성분으로 UVA/UVB 차단하고, 자극이 적은 식물성 레티놀로 불리는 ‘바쿠치올’ 성분으로 색소 침착을 완화시킨다.

더불어 광손상으로 인해 민감해지는 피부는 더마펌만의 ‘아줄렌 리포좀’, ‘리 펩타이드’와 특허 받은 ‘엑소-유칼립투스’, ‘엑소-페릴라' 성분으로 진정 및 장벽 개선을 도와준다.

메이크업 전 단계에서 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해 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로지 빛 제형이 피부 톤을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연출해 주며 촉촉하고 산뜻하게 마무리해 주는 사용감도 강점이다.

잇츠스킨은 SPF50+/PA++++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을 기본으로, ‘톤업’과 ‘잡티, 피부 톤 커버’의 두 가지 니즈를 충족시키는 ‘파워 10 포뮬라 브이씨 톤업 선크림’과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파데프리 선크림 감초줄렌’ 2종을 내놓았다.

‘파워 10 포뮬라 브이씨 톤업 선크림’은 ‘파워 10 포뮬라 브이씨 이펙터’를 베이스로, 어린 청 토마토 4종 비타 성분(비타민 및 비타민 C유도체 함유) 4% 함유로 눈에 보이지 않는 어린 피부 잡티까지 케어 한다.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파데프리 선크림 감초줄렌’은 요철과 붉은 기, 균일하지 못한 톤과 잡티 흔적을 커버 하고 예쁜 피부를 연출해 주는 제품으로, 지리산 감초 뿌리 추출물과 캄줄렌, 엑토인 성분이 함유돼 피부 건조함을 개선하고 당김 없이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맑은 베이지 빛의 제형은 선크림 사용만으로 원래 예쁜 피부인 것처럼 피부 결점을 커버하는 파데프리 제품으로 출시 전 제품 만족도 조사에서 100% 만족도를 기록하는 등 호평을 받았다.

아토팜은 따가운 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1차 세안으로도 깨끗하게 세정되는 ‘이지워시 선로션’을 출시했다. 연약한 아이들의 피부 자극과 간편한 세안을 고려해 1차 클렌징 만으로 말끔하게 지워지는 순한 데일리 선로션이다.

100% 무기자차 타입으로 순하게 자외선을 차단해 주면서 물에 쉽게 지워지는 친수성 성분을 3중 코팅 처리한 ‘이지워시(Easy-wash) 포뮬러’를 적용해 클렌징이 쉽도록 제작됐다. 10가지 유해 의심 성분 배제 및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어린이부터 민감한 피부까지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또한 캐모마일꽃추출물,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되어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에 편안한 진정, 보호 효과를 선사한다. 가볍고 빠른 흡수력으로 여러 번 덧바르기 좋으며 촉촉한 제형이 얼굴 및 바디 피부가 자외선에 의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주어 편안함을 선사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